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충격주의*이태원 클럽 아이돌 정체 97모임의 정국,차은우,재현,민규 (+실시간 반응)

by 살구네 2020. 5. 18.

이태원클럽아이돌 이 저번주에 떳는데 묻히는듯했는데

디스패치에서 황금연휴 기간에 이태원클럽에 간 아이돌을 실명으로 밝혔습니다.

출처-디스패치


디스패치에서 밝힌 이태원 클럽에 간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유, NCT 재현, 세븐틴 민규라고 보도했는데요.

출처-디스패치


이 매체에 따르면, 1997년생 동갑인 이들은 지난달 25일 저녁부터 26일 새벽까지 용산구 이태원 일대 음식점과 유흥시설 2곳을 방문했다. 이들은 이른바 ‘97모임' 의 주축들이라고 한다. 이들이 들렀던 장소 중 한 유흥시설은 바와 클럽의 중간 형태로 밀도가 높아 거리두기가 쉽지 않은 곳이라고 디스패치는 전했습니다.

출처-디스패치


당시는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었다. 이어 지난 6일 이태원 클럽발(發) 집단 감염의 첫 확진자(경기 용인 66번)가 발생한 이후 이태원 방문자의 감염사례가 폭증하면서 방역 당국은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6일 이태원을 찾은 사람들에게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했습니다.


디스패치는 “이들이 방문했던 한 유흥시설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집합금지 명령을 받기도 했다”며 “정국, 차은우, 재현, 민규 등은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모두 음성이었지만 잠복기를 고려할 때 최소 2주간(5월 10일까지)은 조심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이들 가운데 일부는 지난달 말과 이달 초 방송에 출연하는 등 활동을 이어갔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아스트로' 컴백 활동을 시작한 차은우는 지난 7일, '컬투쇼'와 '히든트랙'에 출연했고, 8일과 9일에는 각각 '뮤직뱅크'와 '음악중심'을 소화했다고 한다. 재현의 경우, SBS '인기가요' MC 활동을 이어갔다. 정국과 민규는 공식 (외부) 스케줄은 없었습니다.

앞서 ‘이태원 확진자’ 발생 이후 인터넷에서는 “최근 이태원에서 아이돌 그룹이 방문한 것을 봤다”는 목격담이 잇따랐는데요.

다행히 코로나19 검사결과 정국, 차은우, 재현, 민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현재 아 아이돌들은 바로 이태원 클럽방문사실은 인정하고, 사과문을 냈습니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

다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서울 이태원 방문 관련 입장을 전합니다.
우선 정국의 이태원 방문 여부에 대해 지난 주 다수 언론의 문의가 있었고, 이에 대한 당사의 대응에 문제가 있었다는 점을 뒤늦게 인식하게 되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정국이 이태원에 방문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방문 당시, 5월 초 확진자 발생으로 문제가 된 장소에는 가지 않았고, 첫 확진자가 이태원에 간 날짜보다 약 1주일 전이었습니다. 또한, 정부 지침에 따라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당사는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일상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판단은 아티스트의 소속사로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엄중함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아티스트의 사생활 보호를 더 앞세웠다는 점에서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국은 지난 4월 25일(토) 저녁 지인들과 함께 이태원 소재 음식점 및 주점(Bar)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이후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은 없었으며, 자발적으로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음성으로 판정되었습니다. 현재 아티스트 본인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전 사회적 노력에 충실히 동참하지 않은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빅히트는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예방 수칙을 최선을 다해 따르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팬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드림


다음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 세븐틴 멤버 민규의 이태원 방문 관련 보도에 대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민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중 사회적 규범을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해 본인의 잘못된 행동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방역대책 본부의 권고에 따라 해당 기간 내 방문한 사실을 확인한 직후 기침, 발열 등의 코로나19 증상은 없었으나 주변인에게 피해를 끼칠 것을 우려해 자발적으로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 결과 이후 자가 격리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진행해 왔습니다.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여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하여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본사는 소속 아티스트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규범을 실천하도록 같히 더욱 주위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드림.

 



다음은 판타지오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판타지오 입니다.
차은우는 지난 4월 25일 이태원에 다녀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사의 관리 소홀로 인해 모두와의 약속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못하고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차은우는 5월 초 확진자 발생으로 문제가 된 장소에는 가지 않았고, 당사는 질병관리 본부에 코로나 선별 검사 대상 여부 문의 결과 증상이 없다면 검사가 강제 권고 사항은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티스트와 주변 사람들의 건강 상태와 안전을 위해 이미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진행했으며,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모든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현시점에 소속 아티스트인 차은우가 이태원 인근에 방문한 것은 경솔한 행동이었으며, 현재 아티스트 본인도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충실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부분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소속 모든 아티스트들이 생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금과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태원 아이돌의 본질은 ‘거리두기’ 참여 유무가 아니다. "갔느냐, 안갔느냐"는 소모적인 논쟁이다. 문제의 핵심은, 안일함이다. 동시에 (소속사의) 무책임이다. 밝혀지지 않는 게, 최선은 아니다.

"내가 무증상 또는 경증 감염자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나의 방심이 자칫 사랑하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질병관리본부는... 방심하지 말라고 했는데요....

 

여러분은 이 클럽 사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우선 이태원에 간것은 팩트임. 기사 떳고 사과문 올라왔음. 근데 여기서 문제는 "이태원 간것"만 팩트라는 것

1. 클럽에 가지 않았으며 2. 클럽 터진 이후에 가지 않았음.

여기서 욕 먹는 이유는 두가지라고 보면 됨.

1. 사회적 거리두기할때 사람이 많이 모이는 바에 갔다는 것.

어린 아이들은 학교도 못가고 나가서 놀지도 못하고 있는데 영향력이 큰 아이돌이 그러니까 더 욕먹는 거임.

2. 아미들의 쉴드

딸기농장 갔는데 뭔 소리냐며 별 소리를 다 하셨음. 근데 결국 딸기농장이 아닌 이태원을 갔다는 것

 

 

 

이태원 아이돌 목격담 트위터 유포자 사건정리(+원본,사과문)

인기 아이돌그룹 멤버가 코로나19 확진자 집단감염이 발생한 이태원 바에 방문했다는 목격담이 퍼지면서 논란이 일었던 가운데 해당 글의 작성자가 "허위사실 유포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게재��

salgoonews.tistory.com

 

 

*팩트체크*이태원 클럽 아이돌 동선 +Feat. 정국,차은우,재현,민규 동선(+잭스바,메이드 공식입장)

지난 번에 이태원 클럽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소속사가 '개인 사생활이라 확인불가'라고 밝혔는데... 이번에도 디스패치가 또 한건을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해당 아이돌 가수의 ��

salgoonews.tistory.com

 

디스패치 기사 원본입니다.

https://www.dispatch.co.kr/2080150

 

[단독] "정국, 차은우, 재현, 민규가 있었다"…이태원 아이돌의 실체는, '97모임'

[Dispatch=김수지·김지호기자] 지난 4월 25일, 토요일. 질병관리본부는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재차 강... [더보기]

www.dispatch.co.kr

 

 

박규리 '이태원 클럽' 방문 인정 게이클럽에 간 이유는?(+현재 SNS상황, 사과문)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이태원 클럽에 연예인이 방문했다는게 큰 파장이였는데요. 그 연예인중 한명이 박규리로 밝혀져 크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배우 박규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

salgoonews.tistory.com

 

 

*혈압주의*이태원 게이or 클러버들 때문에 대신 고개숙인 정은경 본부장..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이태원 클럽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 2차전염이 심각해지는 상황인데요... 이때문에 정은경 질변관리본부장이 대신 고개를 숙였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질본) ��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