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쿠팡 부천 물류센터 코로나 접촉지원만 200명이상(+현재상황)+확진자동선

by 살구네 2020. 5. 26.

쿠팡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도 불구하고 물류센터 업무를 강행하려 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26일 이데일리 단독 보도에 따르면 쿠팡은 추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나서야 물류센터 폐쇄를 결정했습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87번째 확진자인 30대 A씨는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서 출고 업무를 담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근무자만 1300명에 달하는 곳으로 부천시는 접촉자로 분류된 직원만 200명 가량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 내 확진자 판정 소식에 당황한 근무자들은 쿠팡 측에 확진자 동선과 일한 시간대 문의를 위해 회사 측에 연락을 취했지만 쿠팡 측은 도리어 “금일 중간조 출근 가능하신 분은 ‘금일 가능’ 문자를 부탁드린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코로나 확진자가 나온 이튿날(25일)에도 물류센터 업무를 이어가려한 셈입니다.


쿠팡 측은 코로나19 확진자 판정에도 물류센터 운영을 강행한 이유에 대해 “확진자 판정 이후 방역을 꾸준히 시행했고 방역당국의 지침도 받았다”며 “사무공간이 아닌 넓은 공간에서 일하는 원거리 근무다 보니 우려하는 부분이 없을것이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상태 유지에 대한 양측 입장도 엇갈리고 있다.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근무자들에 따르면 신선센터 관리자들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고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일하는 한 근무자는 “근무자들에게만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강요하고 (관리자들은) 마스크를 아예 안 쓰거나 마스크를 턱에만 걸치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쿠팡 측은 “매일 방역작업과 열 감지 시스템, 마스크 의무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을 철저히 시행해 왔다”며 “해당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에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관련 직원들에게 자가격리 당부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본 문자를 받은 쿠팡 직원은 자가격리 대상이다"라며 "내일 오전 연락 예정이니 출근 금지는 물론 자가격리를 부탁한다"는 내용이었다. 또 부천시 보건소는 이튿날인 이날 오전 직원들에게 "이달 1일까지 자가 격리해달라"는 메시지를 추가로 보내며 출근 금지를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쿠팡의 바람과 달리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결국 쿠팡은 추가 확진 발생 이후 물류센터 폐쇄를 결정했다. 늑장대응이라는 비판이 나올 수밖에 없는 지점이다. 

한편 쿠팡은 상품 배송 지연 우려에 대해 "부천물류센터에서 배송 예정인 상품과 동일한 상품이 인천 등 인근 물류센터에서 고객에게 배송될 것"이라면서 상품 배송에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들 가운데 200여명을 접촉자로 파악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3700여명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팩트체크* 쿠팡 코로나 확진자 택배,배송물건은 안전할까?(+쿠팡공지)

 

*팩트체크* 쿠팡 코로나 확진자 택배,배송물건은 안전할까?(+쿠팡공지)

안녕하세요. 현재 부천 쿠팡 코로나로 인해 집단감염이 확산되면서 2차감염이 다시 시작됐는데요. 게다가 경기 부천시 쿠팡 냉동물류창고 노동자들이 사용하던 작업용 모자와 신발에서도 코로�

salgoonews.tistory.com

 


쿠팡부천 확진자 동선


 

 

 

 

 

MBTI 성격유형검사 하는방법(+사이트)+성향별 성격, 동물타입,궁합,IQ, 총정리+

MBTI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성격유형 테스트인데요, 특히나 Z세대에 붐을 일으켜 더더욱 인기입니다. ​일반적인 성격유형 테스트가 아니라 다양성과 신빙성이 있는 �

salgoonews.tistory.com

 

 

*3분걸림* 잊고 있던 국세 환급금 찾는방법(+조회,신청방법)

근로(자녀)장려금,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 환급금 등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는 환급금(이하 미수령 환급금)은 올해 5월 현재 1,434억 원이라고 합니다...ㅎㄷㄷ 국세청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

salgoonews.tistory.com

 

 

*분노주의* 이용수할머니와 윤미향 논란 총정리(+증거자료)+정의연

<이 글은 빽가님 유튜브를 토대로 글로 재구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위안부단체 정의기역연대 사건이 크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용수 할머니가 폭로를 하신겁니다. 이 글을 읽기��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