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펠리세이드 전복!? 김여사 사건 총정리(유튜버들의 차 실험 영상링크포함)

by 살구네 2020. 2. 7.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이번엔 최근 핫했던 펠리세이드 전복사건에 대해 총정리하고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모닝와이드에 나와서 화제가 됐었죠?

 

영상 궁금하신분은!

https://www.youtube.com/watch?v=lZVS0EErD6A

 

 

 

 

이 링크 확인하시고 오면될것 같습니다.

 

 

자 여기서 의문은 쿵소리 났으면 보통 한번 멈춰보지 않나요???

일단 내려서 확인을 한번 해봐야된다고 생각하는데...

뭐 박았나? 이러면서 그냥 출발합니다!!

 

 

 

 

 

 

사고 원인에 따른 제조사의 입장입니다. 제조사의 입장을 해석해드리면

 

이게 무슨 말이나면 펠리세이드가 기어봉이 있는 레버식이 아니라 버튼식이라서 R을 누르고 뒤로갔다가 핸들을 내리막으로 두고 또 R을 누르는겁니다. 보통차와는 다르죠.

여기에 이거에 따른 소리도 나고 계기판도 뭐라고 한다고 하는데 그것도 안본겁니다.

그러니까 이게 내리막길이다보니깐 중력에 의해 앞으로갔고( (N)에 넣은것과같이)

그 자동차는 기기보호를 위해서 시동이 꺼진겁니다.

 

아래 사진으로 펠리세이드의 내부모습 확인하시죠~

 

 

 

 

 

자 이제 논란의 시작은 이사건에 운전자가 이런말을 합니다.

 

 

 

 

 

 

 

 

 

 

역시나 저런걸 보지않은거죠. 그리고 쿵소리가 이상하다고 느꼇으면 뭐 내리진 않더라도 시동꺼진 계기판을 볼법도 한데 그래도 안본겁니다. 자 그러면서 여기서 가장 큰 논란이 된것은 이 글내용입니다.

 

 

 

 

 

 

 

ㅋㅋㅋㅋㅋ...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오네욤

 

아이라고 하긴하지만 본인에게 3억을 달라는겁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온 gv80으로 바꿔주고 담당자 3명을 바꾸랍니다.(담당자를 왜...)))

 

이게 뭐 종족특성인지 모르겠는데 뭘 내치고 사람에게 뭔가 막대하는거 뭐 그런걸 좋아합니다....

뜬금없이 사람을 왜짜라는거죠...??

굉장히 여러가지로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줍니다.

나의 화를 풀수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사람들이 충격을 받은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ㅌ테그로 문재인대통령을 답니다...ㅋㅋㅋ


그리고 자기가 덧떳하게 올린사진에 뭐라고 나와있냐면

 

 

 

이 정보가 뭐냐하면은 . 사고직전 0.5초전에 99풀악셀을 밟은겁니다 ㅋㅋㅋㅋ

네 글은 이정도인데요...

뭥 어쨋든 이런글들로 인해서 많은악플이 달렸고 인스타가 닫혔다고 합니다.


자 이제 근데 이게 운전자만의 잘못인가가 사용자사이에 논란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여성운전자라서 뭔가 색안경끼고 딱 보기 좋은데... 아니다 다를까
1.계기판도 안보고 운전
2.후진기어넣고 내려가고
3.희한한 갑질에 금전요구

삼위일체로 욕먹기 딱좋죠...?


그러나 이게 이 운전자만의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품질이라는게 첫번째가 운전자의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진기어인데도 내려간다는거는 내리막이라는거죠.
그런데 이걸 기기보호가 한답시고 갑자기 시동꺼버리는게 올바른 결정인가에 대한 의문입니다..

이게 물론 계가판,알림 여러가지를 해도 당황하면 못알아듣는 저런분들이 간혹가다가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논란이 되자 다른 차들을 비교하는 차유투버들의 여러 유튜브영상들이 있습니다.

 

 

 

 

DNLDP 위에 차또TV라는 유튜버님이 상당히 많은실험을 해봤으니 궁금하신분은 들어가보시면 좋은정보가 많을거 같습니다.
.

영상을 제법 많이 봤는데
시간단축을 위해 정리해드리자면


같은상황을 가정했을때
BMW 520D->시동 걸린상태로 중립으로 갔다가 D로 변환됩니다.

쉐보레 말리부->시동꺼짐

쌍용 렉스턴->RPM이 올라가면서 잘안내려가지만 움직이면서 후진넣으면 시동꺼짐

 

<종합정리> 차량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우디,BMW->안꺼짐
쉐보레,현대,기아->꺼짐
쌍용차->안내려가지만 꺼짐

 

 

만약에 이게 모든 자동차가 저 상황에서 시동이 꺼지면 아 그냥 당연히 꺼지는구나?? 하고 넘길텐데 아닌차가 있고 그런차가 있으니까 비교가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 폭스바겐을 타지만 현대,기아차로 바꾸려 생각중인데 이번에 K5를 보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사항은 개선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자 이 사건을 보면 두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1.운전자의 운전미숙
2.현대차의 설계

전 두개 다라고 생각합니다. 계기판도 안보고 후진기어로 내려가는 사람이 어딨습니까... ㅋㅋㅋ 이번 영상으로 처음 봤습니다.
게다가 욕먹기 딱좋게 이상한 요구도 하잖아요...ㅋㅋㅋㅋ

현대기아차도 애초에 저게 내려가면 안되거나 독일차처럼 시동이 꺼지면 안되거나 하게 만드는게 좋겠죠?(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러나 이게 현대차의 결함이다 문제다라고 할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품질은 이런 김여사까지 커버한다면 진정한 믿을수있는 설계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더많은 사람이 현대차를 찾게 될거 같습니다. ㅎㅎ

 

오늘의 한줄평: 운전면허 시험의 커트라인을 높이고 좀 더 어렵게만들자...TK

영상참조 ㅡ 뻑가(펠리세이드 김여사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