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라스 공식입장에도 김구라가 비난받는 이유(+남희석)

by 살구네 2020. 7. 31.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가 남희석이 지적한 김구라 방송 태도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그 이유로는김구라는 최근 남희석이 방송 태도를 공개 지적해 구설수에 올랐기 때문에 라스입장에선 입장문을 내지 않을순 없었을겁니다.

 


남희석은 7월 29일 자신의 SNS에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 쓰고 앉아 있다. 자신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다. 그러다보니 몇몇 어린 게스트들은 나와서 시청자가 아니라 그의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고 김구라의 진행을 비판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해서 여러 의견들이 오갔는데, '남희석에 말에 공감한다', '내가 다 무안했다', '사이다다' 등으로 남희석의 말에 찬성하는 반응도 있었는가 하면, '뜬금없다', '컨셉이 원래 그런 사람인데 뭐가 불만인지 모르겠다' 등으로 남희석을 욕하는 반응들도 있을 정도로 반응들이 엇갈렸습니다.

당시 일부 사람들이 저격한 행동에 대해 "실망스럽다", "공개적으로 저격하는게 안 부끄럽나"라고 지적하자, 죄송하다는 댓글을 남기면서도 "2년 이상 고민하고 올린 글이며, 사연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남희석씨가 추가로 올린글로 유츄할수 있습니다.남희석씨는 추가로 7월31일에 "콩트 코미디 하다가 떠서 '라디오스타'에 나갔는데 망신 당하고 밤에 자존감 무너져서 나 찾아 온 후배들을 봐서라도 그러면 안 된다. 약자들 챙겨라"면서 이런 글을 올리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에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31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MC 김구라씨 관련 보도되는 내용에 대해 오해가 풀리고 이해를 바라며 제작진의 입장을 전해드린다"면서 "방송을 통해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김구라씨는 출연자들의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다. 우리가 지켜본 김구라씨는 무례한 MC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게스트를 등지거나 무례한 발언을 하는 등 문제로 지적된 모습은 어디까지나 '캐릭터'임을 강조했습니다.

제작진은 "김구라 씨가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토크쇼인 '라디오스타' 만의 캐릭터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김구라씨의 경우 녹화가 재미있게 풀리지 않을 경우 출연자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대 질문을 하거나 상황을 만들어가며 매력을 끌어내기 위한 진행 방식으로 캐릭터화 돼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그러하듯 시청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한 편집 과정이 있다. 편집은 시청자들의 재미를 위한 것이며, 김구라씨의 전체 모습을 그대로 다 담는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오히려 김구라가 후배 개그맨의 출연을 적극 장려한다는 미담도 공개했습니다.

다음은 '라디오스타' 제작진의 입장 전문입니다.

MBC 고품격 토크쇼 '라디오스타' 

안녕하세요. MBC '라디오스타' 제작진입니다. 

우선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청자 분들과 언론 관계자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라디오스타' MC인 김구라 씨와 관련하여 보도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오해가 풀리고 이해를 바라며 제작진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1. 방송을 통해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MC 김구라 씨는 출연자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라디오스타' 촬영현장에서 김구라 씨는 녹화 전, 중간, 촬영이 끝나고 나서까지 출연자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세세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지켜본 김구라 씨는 출연자들에게 무례한 MC가 아닙니다. 

2. 김구라 씨가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토크쇼인 '라디오스타' 만의 캐릭터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시청해 주신 분들이라면 각각의 MC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는 점을 아실 겁니다. 김구라 씨의 경우 녹화가 재미있게 풀리지 않을 경우 출연자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대 질문을 하거나 상황을 만들어가며 매력을 끌어내기 위한 진행 방식으로 캐릭터화 되어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작진에게 항상 개그맨들 섭외를 얘기하는 분이 김구라 씨입니다. 

실제로 '라디오스타'에 섭외된 개그맨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김구라 씨가 제작진에게 추천한 분들입니다. 후배 개그맨들의 근황과 상황을 항상 체크하고 유심히 지켜보면서 '라디오스타'를 통해서 부각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4. '라디오스타'는 방송 시간이 제한돼 있어 편집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그러하듯 시청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한 편집 과정이 있습니다. 편집은 시청자들의 재미를 위한 것이며, MC 김구라 씨의 전체 모습을 그대로 다 담는 것이 아닙니다. 

저희 '라디오스타'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변화를 거쳐왔고, 오랜 시간 동안 지켜온 '라디오스타'의 색깔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디오스타' 제작진 일동 드림

 

현재 여론은 남희석이 공개적으로 저격한건 그래도 잘못된 행위 vs누군가는 말해야 되고 언젠가는 듣게 될소리였다 직접가서 얘기하라는 사람들은 쉽게 얘기하지마라때론 저렇게 공개적으로 해야 다른 사람에게 준 상처도 생각하지 않을까 싶다 남희석의 속 시원한 사이다 발언 그리고 남희석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두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희석씨를 응원하는쪽의 의견이 조금더 많은걸로 보입니다. 그이유는 김구라씨 과거 행적때문입니다

김구라는 방송 활동을 하면서 여러 구설수에 휘말렸습니다. 지상파 입성 전 인터넷 방송 활동 시절에는 대놓고 안하무인 수준의 발언을 일삼았고, 입성 이후에도 여과 없이 말을 하는 컨셉으로 여러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만약에 2000년대에도 인터넷 방송이 유행을 탔었더라면 수많은 연예인들에게 고소미는 물론, TV에서 김구라가 나올 일이 절대 없을 것이며 아들 그리도 방송 활동이나 힙합 활동을 못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터넷 방송이 활성화된 요즘에 그런 발언을 했다간 몇 번이나 고소당하고 사회적으로 매장당해도 할 말 없는 수준입니다. 김구라가 뱉었던 막말과 희롱과는 비교도 안되게 낮은 수준이었던 망언을 한 대표적 인물 감스트가 어떻게 되었는지 보겠습니다.

감스트도 딱 한 번의 실수로 지상파 방송인의 위치를 완전히 상실했던 걸 생각하면 지금의 김구라가 톱급 예능인이 된건 기적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위에 언급된 인물들에게 면죄부를 주는 건 안될뿐더러 감스트 역시 메이저 방송으로 진출하면서 과거에 했던 욕설등이 항상 문제가 되어왔었습니다.

하지만 발언의 수위가 저들이 했던 것과는 넘사벽 수준의 막장이었습니다. 철저하게 일반 시민의 기준에서 친구들끼리의 술자리에서도 함부로 지껄였다간 당장 매장되고 욕먹을 수준의 발언들이였습니다. 사실 과거의 일이 계속 들춰지며 비난을 받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오히려 그 활동을 기반으로 인지도도 쌓고 지금의 위치에 올랐으니 더욱더 그러합니다. 또한 당시 공격받았던 연예인들 중 상당수가 김구라의 사과를 받아주었지만, 이는 김구라가 일정 수준에 오르게 된 수 년 뒤의 일이지, 막장짓을 저지르던 시기의 일이 아니기도 하다. 저지른 짓에 비하면 사실상 죗값을 받지 않은 수준입니다. 위에 언급된 BJ들의 경우를 봐도 시대를 정말 잘 타고났다고 할 수밖에 없는 사실이라고 봅니다.

 

앞으로는 확실히 변화해야될 태도라고 생각됩니다.

 

 

 

한동훈 검사장 녹취록 전문 나이 사이다 (+ 가발논란)프로필 수사경력

현재 초유의 막장 압수수색까지 일어나며 한동훈과 몸싸움을 하며 정말 난리가 아닙니다. 한동훈이 누군지와 논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한동훈 검사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동훈

salgoonews.tistory.com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시간순 총정리(+영화 재심)재판결과

안녕하세요. 영화 재심의 실화 사건으로 유명한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이러합니다. 2000년 8월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발생�

salgoonews.tistory.com

 

 

부산행 배우 이상옥 사망한 안타까운 이유(+나이)췌장암

부산행에 출연했던 배우 이상옥이 향년 46세의 나이로 2020년 7월 28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췌장암 말기로 투병 생활을 하던 이상옥은 최근 상태가 악화돼 응급실로 옮겨졌지만 결국 회복

salgoonews.tistory.com

 

개코 부상 이유와 충격적인 부상상태(+부인반응)

다이나믹듀오 개코가 팔 부상을 당한 가운데 직접 수술 경과를 알렸습니다. 개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병상에 누워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뜻하지 않게 로봇 팔이 되어 버렸다. 좋

salgoonews.tistory.com

 

 

박지윤 최동석 교통사고에 재조명 되는 볼보XC90 성능(+가격)

부산에서 역주행하던 트럭과 정면 충돌하는 큰 교통사고를 당한 최동석 KBS 아나운서와 방송인 박지윤 부부 가족이 다행히 가벼운 부상을 입으면서 이들이 타고 있던 볼보의 대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