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이야기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해결법

by 살구네 2020. 3. 26.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밤 갑자기..."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라는 메일을 구글에게 받아서 이게 도대체... 뭐지? 하고 알아 봤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 ads.txt라는 파일이 없으니 조치를 취하라는 내용이었고 

이 ads.txt라는 파일은 쉽게 말해 애드센스 라이센스 같은 느낌이라고 이해했는데요!. 파일이 있는 블로그에 광고비를 주고, 없는 블로그는 잘못된 블로그여서 광고비를 주지 않는건가...???

해서 상당히 큰문제라고 생각되고 여러검색결과.... 해결법? 차선책을 찾아내서 바로 해결했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모장을 킨다음. 다음으로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라는 코드를 입력한 후 

ads,txt라는 파일명으로 저장합니다!

 

여기서 pub-0000000000000000은 게시자님의 게시자 ID입니다. 이걸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드센스 로그인>-> 계정 -> 설정 -> 계정정보를 클릭하면 본인의 게시자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ads.txt 파일을 만들었으니 

티스토리에 업로드를 합니다.

이 파일을 루트(root)서버에 업로드를 해야 모든 조치가 완료 됩니다.

그러나 현재 티스토리 루트서버에 업로드할 방법이 마땅치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애드센스 포럼에 올라오는 글을 봤을때 이렇게 하는사람 vs 의미없다 반

이렇게 되있는데 혹시 모르니 차선으로 하위서버에 업그레이드 해놓는겁니다.

귀찮으신분은 패스하셔도 될거같아요.... 

아직 정확한 해답은 없더라고요...

 

 

[스킨편집]->[html편집]->[파일업로드] 에다가 ads.txt를 업로드 하였는데요~!

이렇게 하면 루트가 아닌 이미지라는 폴더 내 하위항목으로 업로드가 되는데 하지 않는것보다는 나은 것 같고...

이래야 마음이 편해져서 이렇게 조치를 취해봤네요!

 

여러 검색결과 이게 작년 3분기인가 그떄붙너 나온 내용인데 해결한다고 하고 아직까지 조치가 없어서 문제라고 하네요..

 

에드센스 포럼에 가보니 티스토리는 해결방법이 없다하는데 ......

해결방법이 나오는데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기다리는 수밖에 없느것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