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되는 정보/대출정보

무직자 대출 받는 방법(최소금리)+주부,대학생,무직자,취준생 일용직 가능한 대출 +총정리

by 살구네 2020. 6. 3.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정보화시대에선 정말 아는게 힘이고 특히 대출 부분은 아는 만큼 돈을 아끼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정보를 알아야 하는데, 사실 일반인은 복잡해서 알아 보기 쉽지 않고, 귀찮기도 하죠..

그래서 제가  여러분의 돈과 시간을 아껴드리기위해서

주부,대학생,무직자, 취준생,일용직까지 최소금리로 무직자 대출 받는방법에 대해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본인이 무직자일 경우 당장 생계를 꾸려갈 자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정부에서 각종 지원금 등으로 생활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모든 무직자들이 이를 만족하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만약 당장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다면 은행 대출을 이용해야하는데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상품으로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봤을때 좋은조건 순서대로 정리해드렸습니다.

 

1.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4.수협은행 2030 대출
5.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대출
6.BNK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7.카드사 대출

 

 

 

1.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쉽고 편리한 이용 뿐만 아니라, 폭넓은 신청 자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급하게 돈이 필요한 학생들이나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들이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신청자격으로는, 기존의 카카오뱅크를 거래하던 고객 중 신용등급 1-6등급 이내의 고객으로, 연체나 미납 등의 다른 불가 사항이 없을 경우 모두 신청 할 수 있었습니다.

 

최저금리 연 3.39%이며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므로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기에, 급한 일이 있기전에 미리 신청해놓고 일생길때마다 사용하면 좋습니다.
1금융권의 대출의 경우 연체, 부도정보등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되어 있거나, 연체대금 등을 보유중이면 대출이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2.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이며,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자여야 합니다. 요즘에는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에 통신요금 연체이력 등 같은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3.56% 정도입니다. 고정금리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1.0%로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5%, 우량등급 우대(통신등급 1~3등급) 0.5% 우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농협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아닌 일시금 지급방식이라 매월 이자가 나가게 됩니다.

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하고 있으며 신용등급 1~6등급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어요.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으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면 됩니다.

금리는 최저 3.75% 이며, 개인의 신용상황, 거래내역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연체된 대출이 없고 통신비를 성실 납부하고 있다면 신청해보세요. 우리은행 모바일어플인 위비뱅크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4.수협은행 2030 대출 

달려라-2030통장 가입자 중 급여소득자로 수협은행(CB등급) 6등급 이상인 고객이 대상입니다.
통장 가입되어 있으면 급여소득이 없어도 대출가능하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최저 3.2%입니다.
종합통장 대출방식으로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단위로 최대 3년 연장가능합니다. 은행에 내방하여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의 다른 상품으로 또잇(it)간편대출이 있는데 마이너스대출방식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소득이 있는 개인고객이 대상인데 장기간 소득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승인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3.2%부터입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5.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대출 

저축은행의 상품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사이다뱅크 소액대출은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자격이 됩니다.

금리는 6.9~16.5%의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이라 1년씩 연장을 해야 합니다. 1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더 많은 한도가 필요한 경우에 이 상품을 신청해보면 됩니다.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6.BNK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신용카드 사용 이력만으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후 12개월 초과 또는 타 금융기관 신용대출(현금서비스 포함)이 존재하는 경우 최근 3개월 내 신용카드 결제내역이 있으면 대상이 됩니다. 
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나 자가 보유시에는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7.99~24%로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7.카드사 대출

 

은행의 까다로운 대출조건이 부담스러울때 신용카드사의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있고 연체기록

이 없으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나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높은 이자수수료가 들며 자주 이용하거나 큰 금액을 대출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신용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가 있습니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은 진짜 필요할때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론이 빈번한 경우에는 추후 대출시 심사기관에서 신용에 의심을 하게되어 대출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급할땐 대출을 사용하는게 좋으나, 아무리 최소금리라고 해도 대출을 사용한다는건 장기적으로 좋지 않다는건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최대한 저렴한 금리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사소한 절약습관에서 경제적 자유는 시작됩니다!

궁금사항 있음 댓글주세요~ 대신 알아봐드립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총정리(+신청방법, 조건, 연장, 신용등급, 거절, 상환, 이자,연장방법)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정보화시대에선 정말 아는게 힘이고 특히 대출 부분은 아는 만큼 돈을 아끼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정보를 알아야 하는데, 사실 일반인은 복잡해서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