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신천지관련

신천지란? 신천지는 어떤종교? 총정리++(무슨종교,인원수,활동,실제활동사례,왜 이단인가?인터넷반응)++대구교회논란이유+법적처벌유무++

by 살구네 2020. 2. 20.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이번 31번째 확진자가 신천지에 다니는 것 때문에.

신천지가 연일 화제인대요. 대구에서 현재 31번째 확진자로 인해 20명정도가 늘어나고, 현재 1000명정도 검사 중이라는데요…. 감염중인 상태로 예배를 드렸으니... 여파가 엄청날거라고 예상됩니다.

 

그래서 다들 신천지가 종교라는 것은 아는데 정확히 뭐지????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1.신천지란? 무슨종교?(이번 대구교회 논란이유)+신천지입장+법적처벌가능유무

2.신천지 인원수

3.신천지의 활동(활동지역)

4.신천지의 실제활동사례

5.신천지는 왜 이단인가?

6.이번에 왜 이렇게 많은 전염이 됐는지?

7.신천지에 대한 인터넷 반응

 

 

 

1.신천지란? 무슨종교?

 

일단 신천지란 쉽게말해 침례교oo교회, 감리교oo교회처럼 신천지는 교회 이름입니다.

자세히 신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84년 3월 천부교, 장막성전 등을 떠돌아다니던 이만희가 창설한 개신교계 사이비 종교. 입니다.

독특한 것은 과천을 성지로 여기며 '약속의 땅'으로 규정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의 모든 개신교 종파에서는 이 집단을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다른 종교를 포용한다는 가톨릭에서도 마리아의 구원방주,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와 더불어 유사종교로 취급하며 경계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많은 사건사고를 일으킨 덕에 뭇 사이비 종교들 중에서도 가장 인식이 좋지 않은 무리입니다.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그저 신흥 종교단체 정도로만 인식됐는데,

 

2007년 PD수첩을 통해 이만희 교주에 대한 내용이 보도되면서 이미지가 실추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4년 경부터 CBS와 한기총에 대한 폭력 혐의와 여러 정치권 개입 문제, 신도 착취 문제 등으로 대한민국의 개신교 계열 대표적인 사이비 종교로 낙인찍혔다.

기독교계에서는 매우 경계하고 있는데 !!

왜냐하면 신천지가 일반 교회에 자기네 사람을 심어 그 교회를 잡아먹는 수법을 쓰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기독교계열 뿐만 아니라 다른 종교와 사회에서 경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2020년 2월 19일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31번 확진자가 예배를 보았다던 교회가 이 신천지 교회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대한 신천지의 대처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당장 중지해도 모자랄 판에 외부 포교 활동을 하라고 공표하고 대구 성전은 폐쇄했습니다.

 

 -논란이유:SNS 등에 유포된 이른바 '신천지 공지글'에 따르면 신천지 신도라는 사실이 알려질 경우, 31번째 확진자가 교회를 방문한 날은 예배에 안 갔다고 말하거나 아예 신천지와의 관계 자체를 부인하라고 지시

--->신천지입장: 해당 공지글을 신도들에게 전달한 적이 없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인데요.

 

-큰 논란으로 욕먹는이유  

 

1.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기관의 협조요청에 초반 제대로 응하지 않음

2. 신도들이 검사를 거부하고, 상당수 연락도 안 되어 동선확인 불가

​이래서 하루에 한 두명 늘어나던 감염자가 하루에 50명단위로 늘어나고

​그 중 상당수가 신천지 접촉자로 확인되어 욕을 먹는것입니다.

 

-사실이라면 처벌기준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감염병예방법)은 역학조사, 방역관의 조치, 신고 등에 협조하지 않은 자를 처벌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감염병예방법 제79조 제1호·제4호, 제81조 제3호) 
  
우선 질병관리본부 등에서 실시하는 역학조사에서 거짓으로 진술하거나 고의적으로 사실을 누락·은폐하면 처벌받습니다. (동법 제18조 제3항) 
신천지의 공지가 사실이라면 역학조사 비협조 또는 방해의 고의로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거짓으로 진술한 신도들과 거짓 진술을 종용한 신천지 모두 처벌 대상입니다. 

 

 

추수꾼:신천지 핵심 신도들이 다른 종교시설에 들어가 포교 활동을 하는 것.
파수꾼: 소위 말해서 고정간첩이죠. 신도들 사이의 목사님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고 심리적으로 약한 사람들을 선교센터 등으로 빼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https://coupa.ng/bqL69a

 

네츄럴라이프 캐나다 종합 비타민 미네랄 180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신천지 인원수

 

 

공식자료:20만명

실인원:9만명

 

신천지대책연합회라는 네이버카페의 어떤분이 자세하게 분석해준 글을 쭉 읽어본결과

뉴스나 자료에는 20만명이라고 나오지만 현실적으로 교인은  9만명정도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신천지 총회의 핵심인물도, 실제 신천지 맹도수가 정확히 몇 명인지는 아무도 모를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분이 논리적으로 자료를 정리해주셧는데요.

이 분의 자료에 따르면 약 9만명 정도로 추산됩니다.

9만명도 적지 않은 숫자죠.

 

전국에 신천지 분포되있는 지도입니다.

 

3.신천지의 활동

 

 

주로 길거리 포섭을 주로합니다.

얼마나 악명이 높냐면 길거리 전도인들이 믿는 종교가 있냐고 물을 때 '신천지'라고 답하면 바로 관심을 접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길거리 전도꾼들이 계속 집요하게 하면 신천지라고 하자. 이게 상당히 효과가 있는데 신천지라고 말하는 순간 그들은 오히려 놀라며 피한다.
스케일도 너무 크고, 억지와 고집이 쓸데없이 질기다 보니 이젠 직접적인 피해자나 反사이트가 아니면 종교인/비종교인을 막론하고 "이젠 지친다. 신경 안 쓸테니 네 맘대로 날뛰든지 말든지" 식으로 아예 내버려 두는 심리가 점차적으로 강해지고 있는데, 이 때문인지 2018년 후반대에는 관심도 별로 못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0년대 후반부터는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도 접근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교세를 이용한 각종 동호회 활동으로 전도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그러므로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활동지역은 전국에있으며,

어플이나 인터넷에 검색하면, 어떤교회가 신천지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q2ind

 

카카오프렌즈 얼굴형 보조배터리 6400mAh 시즌2 (손난로 기능 X) (멀티케이블 포함) 배터리>>보조배터리

COUPANG

www.coupang.com

 

 

4.신천지의 실제활동사례

 

 

실제 “도를 아십니까” 에서 전도자들이 질문하면서 작성하는 표라고 합니다…

상당히 체계적인대요… 어떤식으로 포섭을 하는지 실제사례를 찾아봤습니다.

 

 

일단 교인이 자신의 지인이나 가족 등을 전도 대상으로 정하고 대상자에게 접근한다. 이 단계에서는 절대 신천지나 이만희 등등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고, 개신교의 나쁜 사건들을 열거하며 장로회 등 기성 교단들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두지만 이마저도 의심을 철저하게 무너뜨리기 위해 안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아래에 언급되었듯, 길거리 등등에서 설문조사나 심리테스트 혹은 취미 동아리 등으로 접근하기도 하며 심지어 문화센터로 위장하는 경우도 생겼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은 지역, 취미로 해시태그되어 있으며 카카오톡 아이디를 뿌린 후 플랜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개인 톡을 달라고 한 후] 안 할 경우 강퇴시킨다. 대학의 경우는 상담실, 동아리 등을 장악해서 전도하기도. 또한 돈을 지불하고 다니는 학원에서조차, 신천지 교인인 학원 선생님이 학생에게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한 뒤 자연스럽게 접근해 포교하는 방법까지도 생겨났다. 또 인터뷰나 심리카페, 일일찻집 등으로 가장해서 접근하는 경우도 있으며 심지어 PC방이나 오락실 등지에서 게임을 잘 한다며 가르쳐달라는 식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포교하는 방법도 발견 됐다고 하네요…..

 

언제 어떻게 다가올지 모릅니다… 조심!!

 

            일반인에게 다가가는 대표적 수법은 다음과 같다.

·         길거리, 대학가에서 심리검사랍시고 나무를 그려보라며 종이를 내민다.

·         산, 사람, 나무, 집, 우물, 뱀, 강, 해가 적절히 배치된 그림을 그려달라고 한다.

·         큰 네모 안에 작은 네모가 있는 그림에 세모, 네모, S자를 그려보게 한다.

·         연애활동 설문조사 또는 최수종, 이영표, 배상민]이 나오는 KBS수요기획 동영상#을 보여주며 SQ(영성지능)에 대해 설명한다.

▲이대위의 ‘신천지’ 편 중 한 장면. ⓒ영상 캡처

신천지 포교 방법은 셀 수 없이 많다고 합니다.

보통 위에 저런 방법&설문조사를 통해 연락처를 얻은 뒤 친목을 쌓아가다가 무료로 상담을 해준다거나 심리검사를 해준다거나 성경공부를 유도하면 신천지일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q2iGH

 

순수 애견 배변패드 레몬향 100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5.신천지는 왜 이단인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기독교 주요 교단 이단대책위원회, 즉 대한예수교장로회가 신천지를 이단으로 규정했다.

 

한마디로 한기총(한국 기독교 총 연합회)에서 신천지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신천지가 이단이 된 것이다.

 

 

그럼 객관적으로 생각을 해봤을 때

신천지는 이단인가?

한기총에서 이단이라고 하니까 이단이겠지 그러지 말고 본인 스스로가 판단해보세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자신들의 종교를 믿지 않는 경우에 나중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라는 식의 이야기를 주장하는 경우   (후천개벽때 살아남지 못한다라는 식도 포함)

 

2. 강제적으로 헌납을 요구하는 경우    (매달 얼마씩 돈을 내라, 헌금이 곧 믿음의 크기다 라는식)

 

3. 어느 밀폐된 공간, 흔히 수도원이라고 불리는 곳에 마음데로 출입을 금하는경우

   (흔히 말하면 들어가면 못나온다는 식)

 

4. 종교의 탈퇴가 힘들거나 탈퇴할 경우 불이익을 준다고 협박하는 경우

 

5. 어느 특정한 개인을 '재림예수'라던가 '메시아'라는 식으로 해서 신격화 시키는 경우   (흔히 말해서 "우리 주교님은 아픈곳을 다 고쳐주시고... 신의 부름을 받으셨고.. 라고 말하는경우)

 

6. 자신들의 종교만이 진리라고 주장하는 경우  (타종교는 잘못되었다, 자신들만이 진리이자 옳은 것이다, 타종교는 악마가 만든 종교다 라는식)

  

 

이러한 경우에는 사이비 종교라고 보는것이 일반적인 관점입니다.

위에 어느 조항에라도 걸리면 정말로 위험한 경우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 조항에 걸리지만 않는 종교라면 어떤 종교를 믿어도 그건 자신의 판단에 따른 것이겠지요.

 

어떤 종교가 되었든 옳고 그른것은 없습니다.

자신들의 종교가 반드시 진리가 아니고 다른 종교는 반드시 이단이다라고 몰아부치는 사람들이야 말로 비판받아야 할 대상들입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무교입니다.

 

 

6.이번에 왜 이렇게 많은 전염이 됐는지?

 

사진 보시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예배를 4번이나하기때문에, 사람간 접촉으로 전염되는 바이러스엔 정말 최악이였겠죠.

책 한권 들어갈 틈을 두고 "따닥따닥" 붙어서 예배를 한다고합니다.(사람이많아서..?)

 

긴의자에 앉는 개신도보다 신도끼리의 접촉이 훨신 많은거죠. 

그리고 박수며 노래하는 예배때문에 코로나 감염자의 침방울이 퍼지면서

주변 사람의 눈, 코,입으로 들어가거나 바닥에 흩뿌려질 가능성이 많은데요...

이게 다시 손바닥, 발바닥에 접촉이되는거죠...(신천지 특유의 예배 방식으로 인해 바닥에서함)

 

7.신천지에 대한 인터넷 반응

 

 

이런 다양한 반응들인데요….

지금은 코로나19의 방역이 우선일 것 같네요…..

다들 몸 조심하세요.

오늘의 한줄평: 진작에 방역좀 잘하지... 왜 걱정 말라고 해서....휴!

 

 

 

요즘 대세인 모자로.... 방역 합시다... 대구에서 이제 거의 쓰고다닌다고 하더라고요....! 다들 몸조심합시다.. 마스크로도 위험한시기..

https://smartstore.naver.com/salgumarket/products/4829646084

 

코로나모자,SNS스타 가현이 착용한 코튼 투명 안면보호 방역모자 : 살구슈퍼

[살구슈퍼] 안녕하세요!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인 상품을 제공하는 살구슈퍼입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algoonews.tistory.com/31

 

신천지에 빠지는 이유 (사이비종교에 빠지는 이유,누가빠질까) ++피해사례++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이번 신천지 코로나 사태로인해. 많은 분들이 신천지에 도대체 왜 빠지는걸까? 빠지는 이유가 뭔지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https://salgoonews.tistory.com/29 신천지란? 신천지는..

salgoonews.tistory.com

 

 

 

https://coupa.ng/bq2i14

 

아이러브베베 블루 80매 20팩 리필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