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대상 기초수급자 프리랜서 사이트 시기)

by 살구네 2021. 6. 26.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대상 기초수급자 프리랜서 사이트 시기)

5차 재난지원금의 가닥이 어느정도 잡힌 가운데, 신청방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의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두고 막판 줄다리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상과 신청방법 그리고 사이트까지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5차 재난지원금 대상(+기초수급자 프리랜서)

당초 정부는 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70% 에만 주고 고소득자는 신용카드 캐시백으로 지원하자는 입장이었고, 민주당은 전 국민 지급이 원칙이라고 맞서왔으나 '소득 하위 80% 지급'이 절충안으로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재난지원금은 가구별이 아닌 인별로 지급하며, 기초수급자 프리랜서 관계 없이 '소득 하위 80%' 에게 지급됩니다.

따라서 소득 하위 80% 기준으로 계산을 하게 되면 1인 가구는 365만원, 2인 가구는 617만원정도로 측정됩니다. 5인 가구 기준으로 연수입 1억이 넘어도 받을 수 있다는 얘기죠.

 

2.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인당 25만원을 지급할 전망이며, 4인 가구는 100만원, 5인 가구는 125만원을 받게 되어 4인 가구 이상에 100만원 한도가 있던 지난번에 비해 5인 이상 가구들 불만은 덜 수 있을 전망입니다.

 

다만 여당엔 인당 최대 3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어서 금액이 상향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국민 소비 장려금'으로 명명하는 신용카드 캐시백은 최대 30만원 수준으로 추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3분기 카드 사용액이 2분기보다 많으면 증가분의 10%를 현금으로 환급해주되 한도는 30만원으로 묶는 식입니다. 

 

3.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은 지역화폐로 구성될 경우,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추가로 소상공인 추가지원은 저번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받았던 분들에 한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카드 캐시백 지원은 각 카드사에서 이루어질 전망이며, 소상공인 추가 지원은 이전 혜택을 받은 이에게 한해 개별 연락으로 신청을 할 계획입니다.

 

4.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당정은 일단 오는 6월 27일 열리는 고위당정협의에서 재난지원금 논의를 결론짓는 등 빠르게 추경안을 처리해 올해 추석 연휴까지는 지급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혜택은 그보다 빠른 8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며, 소득 하위 80%는 이번 추석 전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5. 5차 재난지원금 사이트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사이트 홈페이지는 정부가 운영하는 '코로나 경제 지원 홈페이지' 입니다. 최근 사칭 사이트가 늘고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코로나 19 지원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이트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신청방법 링크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신청방법 링크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보급 이후 확진자가 줄어드는 듯 하지만, 여전히 피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의 손해는 이루 말 할 수 없는데요

naverkakao1.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금액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금액 대상 코로나 백신 보급 이후 확진자가 줄어드는 듯 하지만, 여전히 피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의 손해는 이루 말 할 수 없는데요. 지금이야 말

naverkakao1.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금액 총정리(+신청방법 소득 하위 80%)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금액 총정리(+소득 하위 80%) 정부가 5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80%에게 모두 지급하기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6월 25일 정부 등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더불어민주

naverkakao1.tistory.com

 

 

서울시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방법 및 지원자금(+대상 금액 후기)

서울시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방법 및 지원자금(+대상 금액 후기) 코로나 19 여파로 피해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한숨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