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 윈도우 엣지(Edge) 익스플로러로 변경하는 방법(+자동실행 끄기)

by 살구네 2021. 8. 28.

MS 윈도우 엣지(Edge) 익스플로러로 변경하는 방법(+자동실행 끄기)

갑자기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실행 시 엣지(Edge)로 자동 전환 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익스플로러에서는 Microsoft Edge에서 이 웹 사이트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며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익스플로러는 더이상 보안 패치와 같은 지원을하지 않기 때문에 엣지 사용을 권고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아직 엣지 브라우저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는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자동전환이 되지 않게 간단하게 설정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어떨결에 MS 엣지로 변환을 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클릭하면 엣지로 변환하는데 한 템포 늦춰졌다가 열립니다.
엣지로 전환되는 것이 대세라고 하는데 좀 답답합니다.
우선 적응이 안되서 그러는데 엣지를 익스플로러로 변환할 수 있나요?
있다면 그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라는 질문이 많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설정에서 기본 프로그램을 익스플로러로 바꿔도 엣지가 실행돼서 당황했지만
엣지에서 [설정] => [기본 브라우저] 로 간 후
Internet Explorer 호환성->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보세요-> [ 안  함 ] 으로 바꾸면 됩니다.

아래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를 활성화해도 안되는게 있기 때문에 [ 안 함 ] 이 더 확실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익스플로러에서 사이트 접속시 엣지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