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n번방사건&잊지말아야 할 사건정리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 신상공개(+학교,얼굴)(+충격적 발언,주변인들의증언)

by 살구네 2020. 5. 13.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조주빈,이원호,강훈에 이어 드디어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까지 신상공개가 됐습니다.

갓갓=문형욱의 신상에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충격적 발언OR지금까지 저질러온 범죄

성(性) 착취물을 공유하는 텔레그램 대화방 ‘n번방’을 처음 만든 것으로 알려진 ‘갓갓’ 문형욱(25·사진)의 신상을 경찰이 공개했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13일 오후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아동청소년 성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문형욱의 이름과 나이, 사진 등을 공개했습니다. 신상공개위원회는 경찰관 3명과 법조인 등 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원회는 "피의자의 신상공개로 인한 피의자 인권 및 피의자의 가족, 주변인이 입을 수 있는 2차 피해 등 공개 제한 사유에 대해서도 충분히 검토했다"면서도 "피의자는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며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 등 범행 수법이 악질적·반복적"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아동·청소년 피해자가 10명에 이르는 등 범죄가 중대할 뿐 아니라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인적·물적 증거가 충분히 확보됐다"며 "국민의 알권리, 동종범죄의 재범방지 및 범죄예방 차원에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절대 못잡는다더니.... 잡혀버렸쥬~ 

우리나라 경찰의 수사력은 정말 대단하네요.

 


문형욱 신상


 

문형욱은 1996년생으로 24살이다. 그는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논곡중학교를 졸업 후 은행고등학교에 진학했습니다.

문형욱은 건축학도를 꿈꿨다. 그는 한X대학교 건축학부 14학번이다. 해당 학과의 졸업 필수학점은 170학점으로 문씨는 지금까지 135학점을 취득해 원래대로라면 올해 1~2학기를 마치고 졸업 예정이었다. 해당 학과는 5년제다.

 

문씨의 대학생활은 여느 대학생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중위권의 성적을 유지하면서 무난한 대학 생활을 했고, 주변인과 마찰을 일으키거나 사건·사고에 휘말리는 일도 없었다고 한다. 다만 학과 생활을 거의 하지 않았던 탓에 그를 기억하는 이가 많진 않았다. 심지어 같은 해에 입학한 그의 동기들조차 그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고 증언했다. 1학년 때 가까이 지냈던 몇몇 동기들이 있지만 군대를 전역하고 나선 거의 연락이 끊어지다시피 했다.

 

문씨는 2016년 2월 3일 군휴학을 신청해 복무를 마치고 2018년 2월 28일 다시 복학했다. 문씨가 ‘n번방’을 2018년 말부터 지난해 9월까지 운영해왔던 점을 생각해보면 그는 복학 이후 학교를 다니는 동시에 텔레그램 n번방을 만들어 운영했던 것으로 보인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끔찍한 성착취 범죄를 저지른 '갓갓'이 낮에는 평범한 대학생으로 탈바꿈 한 셈이다.

 

문씨가 다니던 학과도 발칵 뒤집혔다. 학과 내에선 문씨가 12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으러 유치장을 나서는 과정에서 언론에 처음 노출됐을 당시 이미 그가 학과 사람이 아니냐는 말이 한 차례 돌았다. 마스크와 모자로 얼굴을 가렸지만 그의 모습을 알아본 이들이 있었던 것이다.



초중고 졸업사진도 나왔다. 그는 뿔테안경을 쓰고 있었다. 옆으로 찢어진 눈에 덥수룩한 머리를 하고 있었다. 또 다소 큰 체격이었습니다.


현재 갓갓은 텔레그램 'n번방'에서 성 착취 영상물을 제작 및 유포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충격적인 발언은 대구 여고생 성폭행도 자신이 지시했다는데요... 정말 싸이코패스네요.....

꼭 마땅한 처벌을 받았음 합니다.

+주변인들의 증언+

 그의 주변인들은 “꿈에도 생각 못했다”, “너무 충격적이다”라며 하나같이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문씨의 학창시절부터 대학 생활을 같이 했던 학과 사람들까지 모두 “너무 평범해서 딱히 기억나는 모습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라고 그를 표현했습니다.

그와 함께 수업을 들은 적 있다는 대학생 B(23)씨는 “항상 조용히 수업을 듣고 나가서 신경 쓰는 사람이 별로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면서 “이름은 잘 몰랐는데 얼굴이 공개되고 (문씨를) 바로 알아봤다”고 증언했다.

 

 

 

 

오늘의 짤: 야야 딱대;;;

 

 

*혐오주의*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신상공개 확정(사진, 얼굴,학교,나이)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디지털 성 착취 사건과 관련해 조주빈과 함께 텔레그램 '박사방'의 공동 운영자로 알려진 '부따' 강훈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때 부따의 뜻은 puta 스페인어로 매

salgoonews.tistory.com

 

 

*궁금해소* 갓갓 은 왜 아직도 안 잡힐까?(N번방 사건 창시자?)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갓갓은 왜 아직도 안잡힐까???? 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서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도대체 갓갓은 왜 안잡힐까요?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일단 갓갓이란 이

salgoonews.tistory.com

 

 

*소름주의*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총정리(요약+처벌기준?)+국민청원링크첨부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텔레그램 N번방으로 정말 시끌벅쩍하죠.. .아주 질이 나쁜 나쁜놈들이 드디어 잡혔습니다. 이 나쁜놈들이 어떤 짓을 했는지, 한번 총 정리 해봤습니다. 1.N번��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