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일상정보

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3가지 해결방법(+패치오류)

by 살구네 2021. 1. 22.

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3가지 해결방법(+패치오류)

 

게임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라는 안내 문구만 뜨는 상태이며, 게임 재설치 또는 사용 중인 PC 재부팅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 방법대로 해도 안되면 롤자체 오류이니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다른 사람들은 방송에서 롤을 하는데 안된다 하면 아래 방법대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글은 수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로그인이 제대로 되지않는 상황인 롤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에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첫번째

롤 클라이언트는 크로미움 엔진 기반이기 때문에 크롬 인터넷 오류 해결법을 시도해도 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아래의 5개 커맨드를 차례대로 입력하세요.
윈도우 10이라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표시에 CMD 를 입력후 우클릭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가능합니다.

netsh winsock reset
netsh int ip reset
ipconfig /release
ipconfig /renew
ipconfig /flushdns

위 5개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대부분 접속이 됩니다. 그래도 안될시는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2.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두번째

계정의 임시보호 조치 여부를 확인하고 임시 보호조치 해제하기.
VPN으로 해외 ip접속 중에 롤에 로그인하거나 기타 부적절한 접근 등으로 인해 계정에 임시 보호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롤 공식사이트kr.leagueoflegends.com/ko-kr/)에 들어가 로그인 합시다.

우측 상단의 쪽지 보기 란에 임시 보호 조치중임을 통보하는 쪽지가 있다면 쪽지의 내용대로 해제를 시도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아래에 올려둔 쪽지의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이 안 되는 계정의 전화번호나 본인 명의 카드로 본인임을 인증하면 임시 보호조치가 풀립니다. 임시보호 조치를 해제한 후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로그인이 되어 있음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롤 로그인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세번째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에서 아래 오류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클라이언트에서 Alt+F4을 누르고 '종료'가 아닌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2)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연 후RiotClientServices.exe와 LeagueofLegends.exe 의 모든 인스턴스를 종료합니다.
3)리그 오브 레전드를 재실행합니다. 클라이언트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4)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의 단계를 다시 시도하시고 이때도 종료해 주세요.
이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온라인 스트리밍을 우선 처리하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역폭을 줄여 연결을 차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도 다안된다면 롤 삭제한 후 재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삭제하기전 아프리카 tv나 실시간 방송 롤BJ들이 롤이 되는지를 확인해보신후 내컴퓨터만 안될시에 삭제후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보통 서버렉인 경우가 있어 기다리면 해결될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렇게 해서도 안된다면 댓글남겨주세요~!

 

 

롤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평균 끝나는 시간 총정리(+요일 점수확인)

롤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평균 끝나는 시간 총정리(+요일 점수확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은 항상 새 시즌을 앞두고 업데이트를 위해 서버 점검을 진행합니다. 이 점검때 마다 많은 사람들은

salgoonews.tistory.com

 

 

롤 고소 후기 및 자주하는 질문(+쌍방, 닉네임 욕설, 회원탈퇴)

롤 고소 후기 및 자주하는 질문(+쌍방, 닉네임 욕설, 회원탈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고소 관련 절차를 진행하면서 도움을 받기 위해 롤인벤, 네이버지식인, 변호사 1:1문의 등

salgoonews.tistory.com

 

 

모욕죄 성립조건 벌금 합의금 고소(+사이버 롤 공연성) 공소시효

사이버 공간에 서로의 비난이 심해지고....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법중 하나는 모욕죄에 관한 것입니다. 모욕죄라는 것 자체가 주관적이고 추상적인 측면이 있다 보니 어떤 경우에 모욕죄가 성

salgoonews.tistory.com

 

 

롤 욕설OR패드립... 고소가 가능할까? ++총정리++(고소가능여부,고소방법,벌금)++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은 국민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 관한 글입니다... 많은 이들의 취미생활 중 대표적인 하나가 게임인데요. 이때 건전한 하나의 문화로 자리 하는 것은 좋으나..

salgoonews.tistory.com

 

 

촉법소년 처벌수위와 나이기준 +폐지논란( 청원링크)

최근 촉법소년들의 끔찍한 범죄행위가 날이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한 신입생이 생활비를 벌기 위해 배달 대행 아르바이트를 하다 교통사고로 인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