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정부지원금OR온라인개학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방법 (Feat.긴급재난지원금.kr)+조회사이트+ 우리집은 얼마 받나요?

by 살구네 2020. 5. 4.

안녕하세요. 5월 4일부터 긴급재난 지원금 조회를 할수있는데요~

어떻게 조회하면 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 따로 첨부해두겠습니다.

 

현재 세대수를 어떻게 분리가되는지, 우리집은 얼마를 받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자 이제부터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모바일론 렉이 심해서 컴퓨터로 하는거 추천합니다)

세대주만 확인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재난지원금 :: main

 

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자의 폭주로 서버다운을 막기위해서 조회서비스도 주 5부제로 시행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바로 

몇 인 가구인지 조회가능합니다.

 

 

저희는 3인가구입니다~ 이럴경우 얼마를 받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2. 지급금액

1인 가구 - 40만원

2인 가구 - 60만원

3인 가구 - 80만원

4인이상 가구 - 100만원

 

지급금액은 정부80%, 각 지자체20%로 지역별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위에 지급금액에서 80%는 확정이고 20%는 지자체별로 달라질 수 있으니 감안해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이미 지급한 지자체는 이번 지원금에서 제외 될 수 있기 때문에 사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3인 가구 기준 64만원은 확정이고, 16만원은 해당 지자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희는 안산에 거주해서 지자체지원금 20만원을 받았기 때문에 16만원을 제외한 64만원을 수령합니다.)

 

3. 지급순번, 신청방법

5월4일 월요일부터 기초연금 수급 가구 등에게 먼저 지원하고,

5월11일 월요일 오전 7:00 부터 카드사 온라인 신청이 시작 됩니다.

 

 

신청은 5월11일에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청방법 팝업이 뜨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5월18일 부터는 카드사 방문신청, 주민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니 어르신분들도 어려움 없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신청 혼잡을 막기 위해 요일제를 반영하는데, 마스크 구매와 동일한 방법이니 헷갈리시지 않을 거에요

출생년도 끝자리로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사용처 및 사용기한

사용처는 신청인 거주지역이고, 지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사용 기한은 8월31일 까지 약 3개월정도 됩니다.

(ex) 주소지 주변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안산이라면 안산에서만 사용가능, 안양,부천은 안됩니다)

 

 

만약 여기까지 했을때, 뭔가 오류가 있어나, 세대분리가 제대로 안된경우, 금액을 적게 받아서 피해보시는 분들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후 ->증빙서류 제출 ->검토->지원금 신청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세대주가 아닌대 얼마받는지 5부제까지 참기힘들고 궁금하신분 댓글남겨주시면 몇인가구인지 계산해드릴게요~!

다들 꼭 잊지말고 신청해서 혜택챙겨보세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지급시기, 사용처 + 총정리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지원금액, 지급시기, 사용처 + 총정리 +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정부에서 주는 전국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첫 번쨰 발표 그냥 준다, 두 번쨰 발표,(4월3일) 이정도면 주겠다, 추 후 구체적..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