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일상정보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방법(+크롬,익스플로러)+검색기록까지

by 살구네 2020. 6. 6.

안녕하세요.최근 정보화시대로 인해 컴퓨터엔 정말 많은 정보가 있고

또 나의 컴퓨터엔 프라이버시가 있습니다.

누구나 하나쯤 나만의 은밀한 비밀을 숨기고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야한 생각이나, 나중에 꼭 사고 싶은 물건이나, 여러방면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누군가 나의 은밀함을 훔쳐봤으면 어떨까요? 

최근 컴퓨터엔 정말 많은 정보가 저장되어 있을텐데요.

 

최근 N번방 방지법으로 인해 검열불안에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법에 대한 문의가 늘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렇듯 누군가 나의 행적을 알게 된다는건 정말 불쾌한 상황이겠죠. 설령 비밀이 아니더라도 나의 정보를 누군가 들여다 보는건 불쾌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나의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컴퓨터 인터넷 사용기록,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모바일버전도 준비했습니다.)

 

수많은 브라우저가 있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크롬과 익스플로러 두 가지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두가지다 삭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1.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기록 삭제방법

2.크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법

 

 

1.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기록 삭제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면 상단 메뉴바 또는 최신 버전은 저렇게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검색기록 뒤에 보이는 삭제를 눌러 모든 항목을 체크 후 다시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 삭제 옆에 있는 설정을 누르고 파일 보기를 선택한후, 새롭게 열린 폴더에 있는 모든 내용을 삭제하면 지금까지 방문했던 사이트의 기록과 다운로드 기록까지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2.크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법

 

크롬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고 방문기록을 누르면 인터넷 기록 삭제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고 기본과 고급 모두 한 번씩 진행하면 됩니다.

쿠키, 캐시 등 모든 항목을 체크해야 하며, 기간은 전체로 두고 사용기록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라면 크롬을 로그린 했을 경우 동기화 상태로 되기 때문에 방문기록이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로그아웃을 하거나 데스크톱과 노트북 모든 디바이스에서 차례대로 진행해야 합니다.

 

혼자 사는 집이여도 누군가 집에 방문할 일이있거나, 뭔가 나의 기록이 남는게 찝찝하다면 위에 방법으로 지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혹은 엄마 몰래 공부를 하지 않고 게임을 해서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기록 삭제를 하였다면

요즘에는 개인 정보 유출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인터넷 기록 삭제를 해야 합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있고, 얼마 전 갤럭시에서 핸드폰 정보가 다 유출이 된 것처럼 정보가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는 아이폰이 보안이 강한 편이라 아이폰은 정보가 털리는 일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해외에서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아이클라우드를 해킹당해서 협박당한 사례도 많다고 하니 우리나라도 조만간 뚫릴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정보가 한 번 유출되기 시작하면 구슬을 주워담는 것처럼 어렵긴 해도 원래 있던 자리로 주워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온라인 상의 흔적은 늘 깨끗하게 관리해야 하며 인터넷 기록 삭제는 주기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아이폰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유튜브 시청기록,사파리,네이버앱)+안드로이드폰

안녕하세요.최근 정보화시대로 인해 휴대폰엔 정말 많은 정보가 있고 또 나의 휴대폰엔 프라이버시가 있습니다. 누구나 하나쯤 나만의 은밀한 비밀을 숨기고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야한 생각

salgoonews.tistory.com

 

 

아청법개정, 아청물의 정의와 기준 처벌 자주하는 질문 (교복,애니,2D,폰허브,AV,나이,의도성,오인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n번방 방지법과 아청법개정으로 인해 큰 논란인데요. 어떤 상황에 처벌을 받게 되는지, 팩트로 사례와 비교하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소 길지만 목차를 �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