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가짜사나이 2기 지원자 총정리(+1차 지원 합격자 최종합격자)

by 살구네 2020. 9. 7.

가짜사나이는 나태해진 삶과 각자의 겉과 속을 변화시키고자 자원한 '가짜 사나이'들을 무사트 훈련으로 '진정한 사나이'로 만들기 위한 훈련 과정을 담았다. MBC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 제작진들이 몇 번이나 섭외 요청을 했으나 거부했던 무사트를 김계란의 UDT 연줄로 가까스로 계약을 맺고 제작비만 4천만 원 이상 들어간 초대형 프로젝트다.


2020년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훈련 및 촬영을 진행했고, 7월 9일부터 8월 6일 스페셜 방송분까지 모두 업로드 되었다. 업로드는 매주 목요일, 토요일 8시다.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첫 영상이 업로드 되자마자 200만 조회수를 넘으며 곧바로 유튜브 인기 동영상 랭킹에 직행하는 등 크게 유행 중. 특히 전태규와 꽈뚜룹, 베이식, H 교관이 함께한 4화 리뷰 영상은 1, 2, 3화가 나란히 유튜브 전체 인기 동영상 1, 2, 3위에 자리 잡으며 그야말로 가짜사나이의 인기를 보여주는 지표가 되었다. 아예 "이러니까 지상파가 망하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짜 사나이의 주요 제작동기였던 프로그램을 비롯, 조작, 억지 감동, 악마의 편집, 노이즈 마케팅 등에 기대거나 스타 연예인의 화제성에만 의지한 채 매너리즘이 가득했던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을 까버리는 시청자들도 다수. 지상파에서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고 있는지 아예 KBS 다큐멘터리 유튜브에서는 가짜사나이의 출연 교관인 이근 대위의 현역 시절 훈련 다큐 풀버전을 채널에 재 업로드했다.

이마저도 반응이 좋은 것을 보면 가짜사나이의 인기 수준을 알 수 있을 듯. 그 외에도 온갖 지상파 기반 유튜브 채널들이 예전에 찍어놓은 UDT 다큐나 이근 대위가 출연한 프로그램들을 업로드하며 열심히 노를 젓고 있다.

 

이에 2기를 모집하면서 큰화제가 되었는데 지원자와 합격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짜사나이 2기는 8월 15일부터 가짜사나이 2기 교육생 모집이 시작되었다. 모집공고 영상 고정댓글에 있는 질문 양식에 맞춰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14명의 교육생을 뽑으며 자격요건은 나태하고 게으른 자신의 삶을 바로 잡고 싶고 현재 심각한 질병이나 신체적 결함이 없는 방송인이다. 선발 배점은 체력 검정 30%, 지원 동기 70%로 지원자의 이미지나 캐릭터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공개 지원자만 해도 562명이나 된다고 세어본 사람이 있다. 단 이 영상에서는 지원영상을 너무 엄밀하게 살펴보지는 않았다고 밝혔으며, 그래서 일부 컨셉영상도 562명 안에 들어가 있다. 그래도 비공개 지원자까지 합치면 가히 1기의 1,200명에 맞먹거나 그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들었다고 예상할 만한 수준. 가짜사나이가 1기에서 대박을 쳤기에 2기의 지원자 수가 1기 이상이어도 이상하지 않다.

9월 3일부터 매일 20시마다 1차 지원에서 합격한 31명의 2차 면접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조 구성은 무작위로 정해졌고, 면접 순서도 가나다순과 무관하게 선정되었다.

 

지금까지 나온 영상들로 1차지원자를 정리해봤습니다.

 

면접합격자(추후 업데이트예정) 지원자
A조
(9월 3일 공개)
  ① 줄리엔 강
② 곽윤기
③ 박민규
④ 김동현
B조
(9월 4일 공개)
  ① 홍구
② 지피티
③ 룩삼
④ 김병지
C조
(9월 6일 공개)
  ① 트할
② 도현 
③ 와꾸대장봉준
④ 지기TV
D조
(9월 7일 공개)
  ① 손민수
② 오킹
③ 김민교
④ 힘의길
E조
(9월 8일 공개예정)
   
F조
(9월 9일 공개예정)
   
G조
(9월 10일 공개예정)
   
H조
(9월 11일 공개예정)
   

가짜사나이 1기의 인기 때문인지 다수의 인터넷 방송인들이 지원했다. 이에 이미지 세탁을 위해 지원하는 사람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우려가 있었으나, 사회적 물의를 빚은 사람들은 지원 자체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공지로 언급한 '사회적 물의'의 레벨이 시청자들이 생각한 것보다 높았던 모양인지, B조까지 공개된 와중에 각 조별로 구멍 취급을 받는 사람들이 1명씩 들어가 시청자들이 당황하고 있다.

모집 영상에도 출연하여 2기에도 교관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 에이전트 H가 8월 말에 학교폭력 가해자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따라 가짜사나이 컨텐츠에 상당한 여파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해당 논란의 전말이 드러나며 여론이 회복의 수준을 넘어 우호적으로까지 전환되었고 면접영상에서 모습을 보이며 교관 참여가 유력해졌다.

쟁쟁한 출연자들이 굉장히 많이 참가한 가운데 김병지 면접이 정말 감동적이였습니다. 앞으로 최종합격자가 나오면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