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10화에 이어 11회 리뷰인데요.... 마지막 결승전 리뷰입니다 ㅠ-ㅜ
다음주는 <미스토트롯의 맛>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마지막 11회는!
미스터트롯’ TOP7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 정동원, 영탁, 이찬원, 임영웅이 ‘영예의 진(眞)’ 자리를 놓고 마지막 경쟁을 벌입니다~!
특히 ‘미스터트롯’ 최종 진은 대국민 응원투표 점수에 마스터 점수, 그리고 결승전 방송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문자투표 점수를 최종 합산해 탄생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TOP7은 결승전을 통해 총 두 개의 무대를 개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었는데요!
먼저 첫 번째 라운드인 ‘작곡가 미션’은 유수의 작곡가들로부터 받은 신곡을 단기간 내에 얼마나 잘 소화할 수 있는지, 트로트 가수로서의 역량을 시험하는 미션이다. TOP7이 작곡가들의 곡 중 부르고 싶은 곡을 직접 선택, 이전에 선보였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변신을 시도하는 것. TOP7이 기존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어떤 새로운 모습에 도전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어지는 두 번째 라운드는 ‘인생곡 미션’으로, TOP7은 자신의 인생을 대변할 수 있는 곡을 직접 선곡해 대망의 마지막 라운드를 장식한다. TOP7이 가족, 은인, 꿈 등 자신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주제를 택해 노래를 통해 풀어내는 것. 더욱이 ‘인생곡 미션’은 TOP7이 진심을 담아 노래했기에 그 어느 무대보다도 큰 울림과 공감을 전하면서 현장을 열기로 이끌었다. 과연 뜨겁고 치열했던 3개월간의 대장정 피날레를 장식할 최후의 트롯맨은 누가 차지하게 될 것인지,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역대급 결승전 무대에 대한민국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제 정리 및 리뷰 해보겠습니다.
1. 1라운드경연 총정리
2. 2라운드경연 총정리
3. 총 합산 점수표
4. 미스터트롯 '진' (우승자) ->상금 1억 -> 3월19일공지->3월 14일 저녁7시로 긴급변경
5.번외->문자투표잘됐는지 확인
1. 1라운드경연 총정리
1라운드 마스터 점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MC 김성주는 "실시간 국민 투표를 받고 있기 때문에 마스터 점수에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해서"라고 이유를 밝혔다.
대신 마스터 점수 최고점, 최저점이 공개됐다.
(1)장민호
부른노래:'역쩐인생'(부제 : 가난한 남자)-->> EDM이 결합된 트로트 곡
심사위원평가:장윤정은 "도포 휘날리면서 노래 부른 가수는 김연자씨 빼고는 없는 것 같다"며 "지금까지 못 봤던 무대였다. 용기에 애쓴 시간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점수: 최고 95점, 최저 80점
(2)김희재
부른노래: '나는 남자다'-->>희재 특유의 칼군무와 살아있는 눈빛이 좌중을 압도
심사위원평가:. 조영수는 "할 수 있는 건 다 했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인 가창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서 이만큼 소화했다"며 "처음 듣는 곡에서 이런 실력을 보여줘서 굉장한 극찬을 하고 싶다"
점수:최고 96점, 최저 79
(3)김호중
부른노래:'바람남'-->>탱고 리듬을 기반으로 한 발라드
심사위원평가:장윤정은 "김호중씨 밖에 부를 수 없는 노래"
점수:최고 97점, 최저 82점
(4)정동원
부른노래: '여백'-->>잔잔한 멜로디에 정동원의 안정적인 보컬 실력이 더해져 큰 감동
심사위원평가:장윤정은 "동원이는 약속한 박자대로 원곡에 충실하면서 불렀다. 그게 너무 예뻤다"며 "순수함을 이길 수 있는 무기는 많지 않다. 노래 사랑하는 마음을 끝까지 갖고 멋진 어른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점수:최고 97점, 최저 79점
(5)영탁
부른노래:'찐이야'-->>다양한 안무에도 흔들리지 않는 가창력을 뽐냈다. 특히 영탁만의 유쾌한 에너지가 고스란히 전달
심사위원평가:김준수는 "이 노래 대박날 것 같다",조영수 "완벽했다"
점수:최고 100점, 최저 81점
(6)이찬원
부른노래:'딱!풀'-->>시원시원한 가창력은 물론 귀여운 매력
심사위원평가: 조영수는 "반주를 이끄는 목소리였다"
점수:최고 100점, 최저 81점
(7)임영웅
부른노래:'두 주먹'-->>감성 장인의 반전 댄스곡에 시선이 집중
심사위원평가:김준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 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 멋졌다"
점수:최고 99점, 최저 81점
2. 2라운드경연 총정리
(1)장민호
부른노래:조항조- '남자라는 이유로'( 트로트 가수로서 처음 배우고 익혔던 곡)
심사위원평가: 장윤정 "경연을 총정리하는 것 같은 그런 무대를 보여줬다. 가수로서 너무 잘 버텼다, 고생했다 말해주고 싶다"
점수:최고 98점, 최저 88점
(2)김희재
부른노래:김수희- '잃어버린 정'
심사위원평가:조영수 "오늘 점수를 다 드린 것 같다"
점수: 최고 100점, 최저 85점
(3)김호중
부른노래: 조항조- '고맙소' ( 방황하던 학창시절, 자신을 잡아준 스승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심사위원평가:조영수 "마지막에 터트려줬다. 이번에는 고음에서 성악 발성이 안 나왔다. 트로트에 해답을 찾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점수:최고 100점, 최저 90점
(4)정동원
부른노래:배호- '누가 울어' (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생전 애창곡)
심사위원평가:조영수- "동원이는 어른들의 흉내를 내거나 나쁜 습관이 하나도 없다"
점수:최고 98점, 최저 87점
(5)영탁
부른노래:이미자- '내 삶의 이유 있음은' (길고 긴 무명시절을 보냈던 그가 힘들 때마다 들었던 노래)
심사위원평가:장윤정은 "이 프로그램 통해서 많이 성장했다. 앞으로 사랑 많이 받는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
점수:최고 100점, 최저 88점
(6)이찬원
부른노래: 나훈아- '18세 순이'
심사위원평가: 장윤정- "안무가 없는데도 무대를 크게 쓴다는 것은 온몸에 자신감이 있다는 거다"
점수: 최고 100점, 최저 91점
(7)임영웅
부른노래:도성- '배신자' (어릴 때 돌아가신 아버지가 생전에 어머니에게 자주 불렀던 곡)
심사위원평가: 조영수- "저는 이미 인트로에서 감동 받을 걸 다 받았다"며 "진가를 100% 다 보여준 무대였다.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 봤으면 좋겠다"
점수: 최고 100점, 최저 94점
3.총 합산 점수표
대국민 응원 투표 점수 20%도 합산됐다. 2790여만 표를 합산한 결과로도 1위는 이찬원. 2위는 임영웅, 3위 영탁, 4위 정동원, 5위 김호중, 6위 김희재, 7위 장민호였다. 1위와 2위의 점수 차는 17점이었다.
4. 미스터트롯 '진' (우승자) ->상금 1억
정말 제가 살면서 오디션 프로그램중에 이런적은 처음인것 같은데요.....
그 많은 오디션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김성주씨도 이렇게 많은 문자는 처음 받아본다고 합니다.....
저희 집에서만 10통은 보낸거같은데.......
사상최초 770만표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국민 투표 점수는 30%의 비율. 하지만 문자가 폭주한 상황에서 빠른 집계가 이뤄지지 않았다. 770만표에 육박했기 때문. 결국 김성주는 "투명하고 정확한 채점을 위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모든 투표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최종 결과 발표를 보류할 것. 결과는 일주일 뒤 3월 19일 목요일 밤 10시 특집 '미스터트롯의 맛' 토크 콘서트 시간에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3월 13일 수정입니다!!
방송 이후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지자, '미스터트롯' 측은 " 773만 1781콜이라는 유례없는 문자 투표수가 단시간에 한꺼번에 몰리면서 결승진출자 7명의 득표수로 분류하는 과정에서 서버의 속도가 급격히 느려지는 일이 벌어졌고, 이로 인해 투표수를 완벽히 집계해내는데 수 시간 혹은 수 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됐다"며 "시간에 쫓겨 투명하지 않은 결과를 현장에서 발표할 수 없다고 판단, 보다 정확한 경연 결과를 밝히기 위해 지연 발표를 결정하는 특단의 조처를 취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당초 최종 경연 결과를 오는 3월 19일(목) 밤 10시 '미스터트롯' 스페셜 방송분을 통해 발표한다고 선공지하였으나, 긴 시간 결과 발표를 기다린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 제작진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 예상 시일보다 더 빠르게 복구를 끝마쳤다"며 "14일 오후 7시 뉴스가 끝난 후 즉시 이어지는 생방송을 특별 편성, 최종 발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미스터트롯' 제작진 입장 전문
엄청난 열기네요........... 그래도 한주 더볼수 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오늘 과연 누가될지 정말 궁금했는데... 1위~ 7위 차이가 얼마 안나서, 문자로 갈릴거 같네요....
과연 누가될까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맞추신분 두분께 기프티콘 쏩니다 ㅎㅎ
누가될지 이름+이메일or카톡아이디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서 2분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전송할게요!
5.번외->문자투표잘됐는지 확인
1인당 1명 총 7명에게 한번씩 가능합니다.
ex) 임영웅, ex)임영웅 7번 ex)7번 ex)7 모두 가능합니다~
두번 보낸다고 두번 투표로 안되고 한번만 집계됩니다~
대신 다른 6명에게도 모두 한번씩 투표 가능합니다!
오늘의 한줄평: 역대급 오디션프로그램 인정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