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정리or감상평

킹덤 시즌2 총정리++++(시즌1보는곳,줄거리,등장인물,인물관계도,방송 보는곳,시즌3예상,제작비)++++

by 살구네 2020. 3. 16.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시즌 1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던 킹덤이 이번에 시즌2로 나온다고하는데요~~~!

 

넷플릭스 킹덤 시즌 2가 3월 13일 오후 4시 공개되었습니다!

​'킹덤'은 넷플릭스 첫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로, 지난 2019년 1월 공개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영화 팬들의 많은 관심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시즌 2가 제작되었고 시즌 2는 조선을 뒤덮은 역병의 근원을 찾아 한양으로 향하는 이창의 여정과 조선의 중심에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음모 다룬다고 합니다!

시즌 1 김성훈 감독과 김은희 작가에 영화 '특별 시민' 박인제 감독이 연출에 가세하며 더욱도 풍족한 이야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ㅎㅎ

제작비는 

기사에 나온것들을 종합해보면

시즌 1은 회당 20억

시즌 2는 회당 30억이라고 하는데

최근 기사에 의하면 시즌 1의 총 제작비는 200억이었다고 합니다

대략 시즌1과 2의 제작비는 최소 150억~200억 사이로 추정이 되고

두 시즌 총 제작비는 350억 전후가 아닐까 합니다.

 

자 이제 정리해보겠습니다!!!!

 

 

1.시즌 1보는곳, 작가님설명

2.시즌1,2 줄거리or내용소개

3.등장인물or인물관계도

4.킹덤 시즌2 방송시간or보는곳

5.총 몇부작!!!
6.시즌2 결말 (스포 있음!!!!!)

7.시즌 3예상

 

 

 

 

1.시즌 1보는곳, 작가님설명

넷플릭스에서 킹덤->시즌1 누르시면 전부 볼수있습니다~!

 

작가:김은희 작가님

 

시그널, 싸인, 킹덤으로 한국에서는 보기 드물게 장르물 그것도 서스펜스나 전문분야, 사회문제를 다룬 작가이기에 그 행보가 더 기대 됩니다~!

 

 

2.시즌1,2줄거리or내용소개

<<시즌1>>

병든 왕을 둘러싼 기괴한 소문, 피비린내가 감도는 대궐. 이제 조선에 남은 희망은 세자뿐이다. 오직 세자만이 악에 맞서 빛을 밝히고, 기이한 역병을 물리칠 수 있다.

시즌1 회차별 간략한 줄거리

1화 : 도성 곳곳에 나붙은 참담한 괘서. 병환으로 쓰러진 왕이 돌아가셨다 한다. 그동안 왕을 알현한 사람은 영의정과 그의 딸인 중전뿐. 세자조차 알지 못하는 진실은 무엇일까.

2화 : 반역자가 되더라도 조선을 구해야 한다. 지율헌에 도착한 세자와 그의 심복 무영. 끔찍한 광경을 마주한 그들에게, 의녀 서비가 죽지 않는 괴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3화 : 서비와 영신의 경고를 무시한 결과, 참혹한 밤이 동래를 덮친다. 강녕전의 비밀을 밝히려는 한양의 움직임. 이 지옥에서 살아남기 위해, 세자가 반격에 나설 차례다.

4화 : 해가 지면 또다시 그들이 일어나리라. 안현 대감에게 향하던 길, 버려진 백성들을 외면할 수 없는 세자. 서비는 지율헌으로 가자고 제안하지만,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

5화 : 화전민 마을에 당도한 세자 일행. 모두가 굶주리는 시절, 배불리 먹고 있는 수상한 이들을 목격한다. 안현 대감을 만난 서비는 어딘가 이상한 그의 행동에 의문을 품는다.

6화 : 권력이란 무엇인가. 비밀을 감춘 중전에게 한 수 가르치는 영의정. 세자는 고립된 상주를 지키기 위해 전력을 다하지만, 서비는 뭔가 잘못됐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시즌2>>

역병이 퍼져나간다.

누구도 안전할 수는 없다.

조선을 지키고자 싸우는 세자, 그의 길을 막는 산 자와 죽은 자들. 이제 피의 전쟁이 시작된다.

시즌2 회차별 줄거리

1화 :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부딪힌 세자 일행. 죽은 자들이 몰려드는 상주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 서비와 함께 탈출한 범팔은 조학주 앞에 엎드려 자신을 거두어달라 청한다.

2화 : 어떻게든 살아남아 새로운 세상을 열어야 한다. 문경새재에 잠입한 세자, 그 앞에 펼쳐진 처절한 악몽. 중전의 사가를 수색하던 어영청 군사들은 수상한 비밀을 감지한다.

3화 : 감금됐던 조학주가 탈출한다. 그 뒤를 맹렬하게 추적하는 세자. 조학주를 도운 자는 누구인가. 서비는 역병의 치료법을 찾으려 하고, 중전은 왕자의 탄생을 기다린다.

4화 : 세자에게 자신이 알아낸 사실을 고하는 서비. 참담한 심정으로, 세자는 그녀에게 무언가를 지시한다. 한편, 중궁전에 들어간 조학주는 진실을 듣고자 중전을 압박한다.

5화 : 무고한 이들을 지켜야 한다. 한양을 장악하고자 진격하는 세자와 군사들. 궁에서는 중전이 세자를 기다린다. 자신이 갖지 못한 용상, 누구도 가질 수 없다 다짐하며.

6화 : 피로 물든 궁궐, 간신히 탈출한 서비는 아기를 안고 몸을 숨긴다. 이 생지옥에서, 세자는 어떻게 길을 찾을까. 이번만은 막을 것이다. 그 어떤 위험에 자신을 던지더라도.

 

 

3.등장인물소개or인물관계도

왕세자 이창 - 주지훈

역병으로 인해 혼란에 빠져버린 조선에서 한순간에 반역자로 몰리며 깊은 수심에 빠지지만, 이내 역병의 근원을 쫓기 위해 조선의 끝으로 향하며 왕세자로서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보여준다.

궁 밖에서 실제 백성들의 충격적인 모습과 마주하고 점차 바른 왕의 모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인물.

의녀 서비 - 배두나

조선의 끝에서 이창과 만나 역병을 쫓는 또 한 명의 인물, 역병으로 인해 끔찍하게 변해버린 괴물을 처음 맞이하며 두려움을 이겨내고 늘 사건의 선두에 서서 비밀을 파헤쳐 나간다.

​영의정 조학주 - 류승룡

이창과 부딪히며 갈등을 높이는 인물. 일인지하 만인지상, 조선의 실질적인 일인자.

권력을 향한 채워지지 않는 배고픔과 욕망을 채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왕세자와 팽팽하게 대립하며 악의 축으로 자리한다. 왕세자를 제거하기 위해 반역자로 몰고 왕마저 쥐락펴락하며 극의 스릴과 긴장감을 형성하는 인물.

무영 - 김상호

왕세자의 충직한 호위무사.

안현대감 - 허준호

궁지에 몰린 왕세자를 돕는 옛 스승.

영신 - 김성규

과거를 알 수 없는 의문의 남자.

중전 - 김혜준

조학주의 딸. 권력욕이 강하다.

 

넷플릭스가 제시한 시즌 2 주 된 볼거리는 주인공들의 성장과 변화이다.

생존 의지를 넘어 백성을 위한 군주로서 쫓기는 자에서 쫓는 자로 성장해나가는 이창(주지훈 분)

조선을 손아귀에 넣으려 거대한 탐욕을 드러내는 영의정 조학주(류승룡)

그리고 생사초와 역병의 비밀을 파헤치려 계급 사회를 뛰어넘어 더욱 담대해진 의녀 서비(배두나)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4.킹덤 시즌2 보는곳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걸어놨어용~!

https://www.netflix.com/browse

 

Netflix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5.총 몇부작!!!

시즌1과 마찬가지로 시즌2도 6부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시즌 3도 곧나온다고 하는데.... ㅎㄷㄷ 빨리 보고싶네요 ㅠㅠ 또언제 기다려 ㅠㅠㅠ

이번에 12부작으로좀 해주지...

 

6.시즌2 결말 (스포 있음!!!!!)

지금부터는 「킹덤 시즌2」의 결말 이야기를 시작하려 합니다.

스포가 상당 부분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으신 분들은 여기서 멈춰 주시기 바랍니다.

 

 

 결말 이야기

조학주 대감은 문경세재에 잡입한 세자일행을 저지하지만, 역병 환자가 된 안현 대감의 공격으로 상처를 입고 곤경에 처한다. 서비의 도움으로 역병 환자가 되지 않고 간신히 살아남은 조학주 대감은 중전을 찾아가 계략에 대해 실토하라고 압박한다. 중전은 조학주 대감을 독살하고 자신의 권력을 지키며 왕자를 보위에 앉히려 계략을 꾸민다. 한양 잠입에 성공한 세자 일행은 세력을 모으고 중궁전을 급습하여 중전에게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명한다.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놓은 중전은 중궁전 상궁에게 계략이 실패 시 역병 환자를 궁궐에 풀도록 명하였고, 역병 환자로 인해 궁궐은 피바다가 된다. 성문을 걸어 잠그고 세자와 일행은 목숨을 건 전투를 펼친다.

마지막 격전지로 궁궐 내 얼어있는 연못을 선택한 세자 일행은 얼음을 깨부수어 역병 환자들을 물속으로 가둘 계획을 세우고 전투를 시작한다. 버틸 수 없을 만큼 많아진 역병 환자들과의 전투에서 세자와 일행은 몸에 상처를 입어 역병이 퍼지는 상황이 이르나, 얼음이 깨지면서 물 속으로 빠져들며 역병을 퍼트리는 벌레가 몸속에서 빠져나가게 되며 위기를 모면한다.

역병 환자들을 모두 수장시키고 성문을 열어 대신들을 맞이하고 살아있는 서비와 서비가 구한 왕자를 만나게 된다. 대신들은 왕자를 죽여야만 세자가 위협없이 왕권을 지킬 수 있다고 하지만, 세자는 왕자를 살리고 왕자가 적통을 있도록 대신들을 설득한다. 세자 자신은 전투 중에 사망한 것으로 꾸미며 서비 일행과 함께 역병 환자 조사를 위해 전국을 떠돈다. 7년 후 사라진줄 알았던 역병이 다시 창궐 할 수 있을 거라는 정보를 얻어 북방으로 떠난 세자 일행은 생사초를 거래하는 곳을 당도하게 되고 그곳에서 새로운 인물(전지현)을 만나며 시즌 2는 마무리 된다.

7.시즌 3예상

 

김은희 작가가 최근 제작발표회에서 “개인적으로 시즌10까지 해보고 싶다”고 말해 시즌3가 제작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당연히 이정도 인기니깐 시즌3는 나오겠죠~!

킹덤 시즌1이 역병 환자들의 창궐과 조학주 대감의 폭정에 대한 저항의 서막을 그렸다면, 킹덤 시즌2는 역병 창궐의 원인과 해결책 그리고 조학주 대감 일행의 처참한 최후에 포커스를 두고 진행된다고 보여진다. 매 회차가 긴장감을 잃지 않고 다소 잔인할 정도로 생생한 역병 환자들의 액션을 그리며 생동감을 자아냈다. 시즌2로 마무리 할 뻔한 이 상황을 약간의 억지스럽게 마지막에 생사초의 재 등장으로 연결시키면서 전지현의 깜짝 출연을 그린 부분은 다소 아쉬우면서 기대감을 불러 일어켰다. 시즌3를 암시하며 과연 풀어나갈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감을 갖고 시즌2를 마무리 했다.

 

시즌2 마지막화에 또 온갖 떡밥들이 가득합니다. 이변이 없는 한 킹덤 시즌3는 이어질거에요.

마지막에 전지현씨까지 등장하죠........!++중요한 역할로 나올걸로 예상++

킹덤 2를 보면서 우연이겠지만, '이거 완전 코로나19사태 같네?'라는 생각이 들엇네요..

전염병의 무서움.....!

 

오늘의 한줄평: 물론 드라마지만, 코로나19보다 더 무서운 대량 좀비 유혈 사태도 이겨낸 한국이니 코로나도 곧 이겨낼거라 믿습니다~! 한국은 위기에 강하잖아요! 다들 힘내세요~@

++다들 킹덤 꼭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