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대구 17세 소년이 사망한 진짜 원인 ++실제 '폐 상태' (+사망 원인,증상)++

by 살구네 2020. 3. 18.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현재 대구의 17세 청소년이 폐렴 증세를 보이다 사망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18일 대구에서 폐렴 증세를 보이던 17세 소년이 돌연 사망하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논란이 되는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사망원인

2.코로나19 양성반응?

3.대구 17세 소녀 사망, 사이토카인 폭풍 원인 거론? 사이토카인이란?

 

 

 

1.사망원인

 

 

 

18일 오전 11시 15분에 대구 영남대 병원에서 17세 소년이 숨을 거두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사인은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평소 앓는 질환은 없던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다발성 장기부전이란-> 몸속 장기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몸추거나 심하게 둔해지는 상태를 뜻합니다.

대구 17세 소년은 사망 전 열이 섭씨 40도를 넘는 등 폐렴 증세를 보였습니다.

소년은 코로나 19의심 증세로 경북 경산중앙병원에서 영남대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2.코로나19 양성반응?

 

 

 

이 소년은 최근 경북 경산 중앙병원에서 영남대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엑스레이상 폐 여러 부위가 하얗게 변한 것으로 드러나 혈액 투석, 에크모(ECMO·인공 심폐 장치) 치료 등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생전 통상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폐렴 증세가 있어 질병관리본부가 사후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했으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A군에 대해 여러 번 검사를 한 결과 대부분 음성이 나왔지만 1~2번 정도 어떤 유전자검사에서 양성 소견을 보인 게 있어 '미결정'으로 일단 판단했다고 하는데요........?


++ “하나의 양성을 어떻게 판독하느냐에 따라 (사망 요인이) 달라질 것”이라며 “현재는 미결정 판단으로 검체 검사를 통해 확진 여부가 나오면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 최종 13번의 결과 끝에는 음성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3월19일 최종발표

 

 

 

코로나19가 새 국면을 맞을것같네요.... .최초의 10대 사망자라니....... 앞으로 더욱더 코로나 공포가 확산될 느낌입니다.....

그래도. 검사결과는 음성이라고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대구 17세 소년 사망, 사이토카인 폭풍 원인 거론? 사이토카인이란?

 

 

 

A군의 사망으로 코로나19가 기저질환이 없고 젊고 건강한 사람에게도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켜 위험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사이토카인 폭풍 은 인체엑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과다하게 분비돼 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현상을 말한다.

사이토카인 폭풍은 전 세계적으로 5000만 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1918년 ‘스페인 독감’과 최근의 ‘신종플루’(H1N1), ‘조류인플루엔자’(H5N1)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특히 사이토카인 폭풍은 면역 반응의 과잉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은 젊은 층에서 발생할 확률이 더 높다. 지난 2015년 국내에서 메르스 감염자가 확산할 때도 기저질환이 없는 젊은 연령대에서 상태 악화를 보이는 환자들이 나오자 의료계에서는 이 현상의 원인으로 사이토카인 폭풍을 거론한 바 있다.

중국 의료진은 지난달 말 신종 코로나 초기 확진 환자 41명을 조사한 논문에서 일부 중환자에서 감염병 진행 속도가 빠르고 항바이러스제 등 치료가 효과를 보지 못한 것이 ‘사이토카인 폭풍’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1월, 의학 전문지 랜싯(The Lancet)에 실린 연구.

"(코로나19) 중증환자 중 일부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이 관찰됨"

나의 면역체계가 오히려 내 몸을 공격할 수도 있다.

사이토카인 폭풍, 젊고 건강해도 바이러스에 두려움을 가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오늘의 한줄평: 새로운 국면의 코로나19...... 정말 무섭네요.

 

부모님 인터뷰 내용 정리했습니다.

https://salgoonews.tistory.com/89

 

*분노주의*숨진 대구 17세 부모가 전한 안타까운 상황"약국에서 마스크를 사던 날부터........"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대구에서 17세 고등학생이 코로나19 의심증상을 보이다 사망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숨진 학생의 부모의 인터뷰가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8일 한 매체는 대구 영남대..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