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되는 정보/일상법률

2021 추석명절 센스있는 인사말 모음(+코로나19 안부문자 추천문구)

by 살구네 2021. 9. 16.

2021 추석명절 센스있는 인사말 모음(+코로나19 안부문자 추천문구)

추석의 긴 연휴가 9월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긴 연휴가 곧 시작됩니다. 고향으로 가족들을 만나러 보통 가지만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만남보다는 문자로 톡으로 보고싶은 마음을 대신하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어떤 말로 인사를 드릴지 고민되실것 같아 추석인사를 모아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상황에 맞게 살을 붙이셔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만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최고의 메시지입니다. 

2021 추석명절 센스있는 인사말 모음

 

1.2021 추석명절 심플한 추석 인사말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즐겁고 행복하세요-마음까지 넉넉하고 행복한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밝고 아름다운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덕담을 나누는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둥근 보름달처럼 알차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마음까지 훈훈하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세요-풍성한 추석 마음이 따뜻해지는 추석 보내세요-사랑으로 가득 차고 마음으로 풍요로운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사랑으로 가득차고, 웃음으로 넘쳐나고, 마음으로 풍요로운 행복한 추석 되세요. 

 

-어느새 가을, 올해도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햇살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감사하는 일들이 많은 날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즐거운 추석을 맞이하여 늘 가정에 웃음꽃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2. 2021 추석명절코로나 관련 추석 인사말

 

- 사회적거리두기로 비록 찾아뵙지는 못해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지난 일들 잠시 접어두고 즐거움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추석 연휴만큼은 힘든 일 모두 잊고 행복한 그림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그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로 고향집 방문하기도 어렵지만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 푹 쉬시면서 푸시고 보고 싶은 가족들과 전화하시며 좋은 추억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반가운 얼굴을 대면해서 볼 수는 없지만, 이렇게 연락으로 대신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름달보다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코로나로 많이 힘든 올해였지만, 기도와 사랑 덕분에 견딜 수 있었습니다. 풍성하고 복된 추석 보내세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에 코로나로 인해 보기 힘들어진 가족들에게 서운한 마음만큼 더 큰 사랑 표현하시고 항상 사랑이  가득히 넘치는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해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입니다.코로나로 몸은 멀리 떨어져있지만 보름달을 보며 만남을 기약하는 소원을 빌어봅니다.마음이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항상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합니다.

 

-한 해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추석 올 해의 소원은 '모두의 건강'입니다.둥근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밝은 웃음이 가득한 행복한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뜨거웠던 햇빛은 사그라지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코로나로 인해 만남이 어려워 아쉬움이 가득한 추석이지만 집안이 두루 건강하시고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변화된 삶 속에 풍요로운 보름달은 변함없이 그대로 입니다.고이 모셔둔 소원을 빌어보며 마음속 행복이 가득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라는 말이 어색하게 느껴질 만큼 변화된 환경 속에서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00님의 건강을 기원하며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3. 2021 추석명절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

-추석 보름달의 밝은 기운과 소망이 온 가정을 한껏 비추길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명정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눈을 하늘로 향해 보름달을 바라보며 풍성하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가족들과 덕담으로 오고 가는 대화 속에 행복이 넘치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명절이 되니 더 소중하고 귀한 보살핌이 생각납니다. 늘 건강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그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밝은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에는 잠실 일 생각 마시고 가족과 함께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4. 2021 추석명절 대상별 추석 인사말 ( 부모님, 선생님, 직장상사,사업 거래처, 친구, 취준생)

부모님 추석인사  ​

사랑하는 엄마 아빠 이번 추석은 코로나로 찾아뵙지 못하고 안 부 드려서 죄송한 마음 가득해요. 올 추석 사랑하는 엄마 아빠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이렇게 예쁘게 멋지게 키워주셔서 늘 감사드리고 엄마 아빠 덕분에 전 늘 행복하답니다. 사랑합니다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선생님 추석인사 

존경하는 000 선생님, 선생님의 아낌없는 가르침으로 올 한 해도 많이 성장했습니다. 보름달을 보니 은사님의 인자한 미소가 떠오릅니다. 은사님의 소중한 가르침 늘 마음에 새기며 열심히 살겠습니다. 명절 때만 연락드려 송구스럽지만 은사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인생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직장상사 추석인사 

직장 상사에게는 성함과 직책을 넣어주시고 겸손한 느낌으로 많이 배웠고 덕분에 추석을 잘 배웠다는 부분을 꼭 넣어서 인사드리세요. 직급 높은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00 사장님, 부족한 저에게 항상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늘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00 부장님, 늘 따뜻한 사랑과 격려로 지도해 주셔셔 한 해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한가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고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기원합니다.00대리님, 덕분에 올 한해 업무뿐만 아니라 대리님의 배려로 여러 부분에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부족한 부분 많이 가르쳐주시고 둥글고 꽉 찬 보름달처럼 웃음 넘치는 한가위 보내세요

 

사업 거래처 추석인사 ​

즐거운 명절 추석입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처럼 사업장에 좋은 일이 늘 풍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석 연휴 때에는 잠시 걱정 내려놓고 사랑 가득한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00 사장님 한 해 동안 저희 제품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쁨과 행복한 한가위 고향 가시는 길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 보름달처럼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하시는 사업에 풍요와 성공이 함께 하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친구 추석인사

기분 좋은 추석 연휴 때 반드시 피해야 할 말은?

취준생에게 "취업은 언제 할거니?" 미혼남/녀에게 "결혼 언제 할거니?"풍성한 명절 추석에 제발 이것만은..!!!! 부적합한 인사말도 있는데요.​

먼저 취업 준비생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지난해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취준생 852명을 조사한 결과 추석에 가장 듣기 싫은 말로는 바로'취업', '외모'​관련된 인사말로 꼽혔는데요."취업은 언제 할거니?""좋은 곳 취업해야지""앞으로 계획이 뭐야?""살 좀 빼야겠네""애인은 있니?""너가 몇살이더라?"

등등 듣기 싫은 말이라고 답하였습니다.

​이렇게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2021 추석 인사말과 반드시 피해야 할 인사말들을 알아보았습니다.기분 좋은 날에는 기분 좋은 말만 듣는게 좋겠죠? 올해는 서로 좋은 말 듣고 좋은 말로 주고 받으며 즐거운 연휴 보내시기바랍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