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원인,감염경로,증상,현재상황,치료법,예방법,정부대응 +++++총정리 끝판왕++++++++

by 살구네 2020. 2. 10.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정말 세계적 질병인 코로나바이러스에대해 다루어 보려고합니다.

오늘로 중국에서만 사망자 91명이 늘어 900을 넘었다는데요………….정말 무서운기세입니다.

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원인, 감염경로, 증상,현재상황(세계,대한민국) ,치료법,백신개발단계, 예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원인

2.감염경로

3.증상

4.현재상황

5.치료법or백신개발단계or치료비용

6.예방법

7.정부대응(마스크단속,생활비지원) 강제휴가시 월급지급에관해

 

 

1.원인

일단 첫번쨰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12월 12일

첫 감염이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란 포유류와 조류에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의 일종을 말합니다. 겨울철에 쉽게 걸리는 감기의 10~30%가 바로 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자 현미경으로 보았을 때 태양 외곽의 붉고 둥근 띠를 뜻하는 '코로나(corona)'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이 같은 이름이 붙여졌어요.

 

 

처음 발생일로부터 19일이 지난 후,

폐렴 발생사실이 알려졌고

 

2020년 1월 10일

첫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초기에 전염 사실을 은폐하고 초기 대응에 실패하며

이렇게 수습할 수 없는 사태까지 벌어졌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로

인체감염 7개 코로나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중국 우한시 화난 수산시장 내 상인들이

토끼나 뱀 등 야생동물을 도축하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박쥐 유래 사스 유사 바이러스와

89.1%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현재 알려져있는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으며

치료 방법은 증상에 따라

항바이러스제 또는 2차 감염 예방을 위한

항생제 투여 등의 조취를 취하게 됩니다

오늘은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는 법

간단히 알아볼까요?

https://coupa.ng/bq2aFg

 

뉴트리원 면역비타민 면역증진+비타민+미네랄+오메가3 종합영양제 60캡슐 + 사은품증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감염경로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염되거나, 환자와의 악수 등 신체 접촉을 통해서도 옮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인 사스의 경우 주로 사스에 감염된 환자가 기침, 재채기, 말할 때 배출되는 호흡기 비말(침방울), 호흡기 분비물에 오염된 물건에 의해 전파된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환자들을 치료한 의료진의 감염 사례가 없어 사람과 사람 간의 전파 가능성이 낮다고 보였지만, 일본 첫 감염자가 화난 수산시장을 방문하지 않은 것이 드러나면서 사람과 사람 간의 전파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3.증상

 

 

만약 이런증상을 보일시 이 두가지를 체크후 해당된다면 가까운 보건소로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최소6시간) 50개정도의 보건소 나머지는 2일정도 소요된다고합니다.

1.중국이나 발병지역(해외)다녀온경우

2.확진자의 동선에 포함되있는경우

++최근 해외이력이 없고 감염경로를 갈수록 알수가 없어집니다...항상 예방에 신경씁시다. 마스크착용필수++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매우 짧은 잠복기를 거친 뒤 38℃ 이상의 발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발열 이후 오한, 두통, 근육통 등 전신 쇠약감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일부 환자에게서는 초기에 미약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동반 증상으로는 설사와 탈수, 기력 감퇴, 구토, 식욕부진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 후 2~3일이 지나면 가래가 없는 마른 기침이 나고 혈중 산소포화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6~7일째가 되면 대부분의 환자는 이후 차츰 회복이 되지만 10~20%의 환자들은 호흡부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폐렴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37.5℃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 폐렴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은 최근 잠복기가 있다고 밝혀졌는데요.

발열 37.5℃ 및 호흡기 증상이 주로 나타나며

특히, 잠복기가 14일이라고 보았을 때

2주 간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4.현재상황(세계상황&대한민국상황) ->>>>매일 업데이트합니다!!! 오전 10시에

 

 

 

 

코로나바이러스의 2020년 3월17일 현재 상황입니다.

감염자는 20만명에 육박하고 사망자는 6700명이 넘어가는데요....ㅎㄷㄷ

이게 중국에서 발표된것만 종합되서 그렇지 현재 발표되지않은 죽음은 최소 몇천명이라고 우한주민 및 의사들이 유튜브에서 폭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세계에서 5번째로 환자가 많으며 약9000명의 확진자가 있는데 사망자 까지 81명이나 생겼습니다...

앞으로가 더욱더 큰문제인데요..... 다들 몸조심하세요ㅜㅜㅜㅜ

 

https://coupa.ng/bqLpn0

 

하우스쿡 즉석식품조리기 인덕션

COUPANG

www.coupang.com

 

 

 

 

5.치료법(백신개발단계)or치료비용

 

 

아직 확실한 치료법은 개발되지 않았는데요, 현재 우리나라는 그래도 3명의 완치자가 있다고하죠?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지금 백신개발에 몰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나라 사람은 어떻게 완치 됐는지 기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이처럼 신종코로나는 치료 약이 없기에 환자에게 쓸 수 있는 치료법은 수액 공급, 항생제 등 대증요법밖에 없다.

이렇게 치료제가 없는데도 환자들이 완치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 덕분으로 풀이했다.

가장 먼저 퇴원한 2번 환자가 입원했던 국립중앙의료원의 신영식 센터장은 "치료제가 없는데 어떻게 좋아졌느냐고 하면, 자연적으로 치료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 몸에 갖춰진 면역시스템이 작동해 저절로 치료됐다는 말이다.

신 센터장은 "약이 없는 일반 감기 코스와 비슷하게 정상적인 건강한 성인이라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작동해 짧게는 10일에서 길게는 3주(21일)안에 항체가 생겨 병이 저절로 좋아지고, 균이 다 없어져 열도 떨어지고, 그래서 낫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신종 감염병이다 보니 항체가 생기는데 기존보다 시간이 더 걸린 것"이라고 신 센터장은 덧붙였다.

---------------------------------------------------------------------------------------------------------

기사를 확인해보시면 현재는 확실한 치료제는 없고 , 우리 몸에 갖춰진 면역시스템이 작동해 저절로 치료되는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ㅠ ㅠ 하루빨리 확실한 백신이 나오면 좋겠지만, 임상실험까지 하고 하려면 최소 6개월은 걸린다고 추정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백신과 치료제가 있는가?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으며, 환자로 확진되면 기침, 인후동, 폐렴 등 주요 증상에 따라 대증치료를 진행한다.

 

 

치료비용 -> 현재 우리나라는 검사or치료비 모두 전액지원중이라고 합니다.. 이런면에선 정말 복지가 좋은 우리나라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사비용이 무료는 아니라고 합니다. 해외여행 이력이 있어야 무료러고합니다.
1399전화해보니 해외여행 이력없으면 자기들도 어쩔수없으니 병원가서 진료받으라고 합니다. 사비로요!

 

6.예방법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화난 수산시장 상인들의 야생동물 도축과 판매가 원인으로 의심받고 있는 만큼, 중국 방문 시에는 해당 지역에 대한 방문을 피하고, 가급적 가금류 및 포유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도록 합니다. 또 중국 여행 시 감기나 폐렴 환자와의 만남은 피하고, 가급적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전염병 예방이 그렇듯 손을 씻거나 개인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손을 씻을 때에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에 따라 비누를 이용해 30초 이상 씻어주고요.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기침을 할 때에는 휴지나 손수건,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하고, 기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도록 합니다.

 

 

 

 

● 중국 방문 시 폐렴 발생 지역은 피한다.

● 중국 여행 시 가금류 및 포유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한다.

● 감기나 폐렴 환자와의 만남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 손을 자주 씻어 개인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 기침을 할 때에는 휴지, 손수건,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며, 기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7. 우리나라 정부의 대응(생활지원비, 유급휴가비, 마스크 과다반출 및 매점매석행위단속)

 

 

지금 만약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리면 당장 최소 몇주에서 몇 달은 일을 할수없게되는데요….

먹고 살아야되는 이시국에 ㅠㅠㅠ 그래서 정부가 생활지원비를 지급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는데요. 그내용 사진으로 알아보고 ,마스크 단속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마스크의 매점매석도 단속한다고하는데요… 이미 매점매석할사람 거의 다했다고 생각되는데 처벌규정이나, 처벌수위가 약하고 실질적 대응이 너무 느린게 아니라 생각해봅니다 ………

 

그리고 많은분들이 문의주신 것은 만약지금 이러한 상황에 의심환자등 회사의 경제사정으로 일을 쉬게 되었을때 월급을 어떻게 받는지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회사규정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저희회사는 특별휴가로 분류되 월급70%를 지급하고 휴가에서 제외하지도 않습니다 ㅠㅠㅠ

근로자나 사장이나 정말 골치아플것 같네요 ... 또 궁금한거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궁금사항 문의가 많아서 정리해봤습니다!!

https://salgoonews.tistory.com/17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OR강제휴가시 회사 못가면 월급,휴가는..!?(유급휴가,일용직근로자등) +++Q&A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지금 코로나바이러스의 엄청난 여파로 시장경제가 급속히 얼어붙고있는데요... 마스크,손세정제, 이런 업체야 이럴때 많이 벌겠지만...... 자영업자, 프리렌서, 여행사, 등등 정말..

salgoonews.tistory.com

 

 

점점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장난아닌데요...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ㅠ-ㅜ

 

 

다들 예방이 우선이니 항상 몸관리 파이팅하세요!

 

오늘의 한줄평: 자나 깨나 건강이최고...

 

https://coupa.ng/bqLpMN

 

CJ 백미 210g x 12p + 흑미 210g x 6p + 현미 210g x 6p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