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정부지원금OR온라인개학

*총정리*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가입,오류해결,온라인개학)+자주하는질문해결+(학생용)

by 살구네 2020. 4. 7.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코로나 전파를 우려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 검토에 들어갔는데요~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 되면 각 학교가 적 잖은 혼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현재 각 학교등은 이런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질 않습니다.

 

 

그 동안은 EBS의 도움을 받아 'EBS 온라인클래스'등의 자율 활용을 권장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면 '관리형 온라인 학습'으로 바꾼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이번 주 부터 온라인 수업 가이드라인 마련에 나섭니다.

https://blog.naver.com/nv_tvcast/221872079728

 

(초·중등 방송 연장)네이버 TV에서 EBS 라이브 특강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네이버TV입니다.​네이버TV는 지난 3월 25일부터 EBS 라이브 특강을 생중계하...

blog.naver.com

콘텐츠를 확충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기반 시설도 증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온라인 학습은 어떤 모습으로 제공될까요?
교육부의 이상수 교육과정정책관은 "E학습터" 등에 학급방을 만들어 출석,수업체크를 하고 평가는 오프라인 수업이 가능하게 될 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은게 사실입니다.
고 3학생 들의 경우 개학 연기와 온라인 학습으로 인해 학생부 작성등에 어려움이 생기는등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재수'를 고민하고 있다고 하네요.

일부 학교에서는 이미 온라인 학습을 시작했는데요.
한국과학영재학교, 경기고, 인천외고 등입니다.

대안으로 EBS는 유료였던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이날부터 2개월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일단 EBS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 때 EBS온라인 클래스는 학생이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 학교 혹은 학급 선생님이 승인해야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입 승인은 학교혹은 학급 선생님이 학생 이름을 확인 후 승인합니다.

반드시 학생 이름으로 EBS회원가입 후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승인 관련 사항은 학교 혹은 학급 선생님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됐으면, 아래 순서대로 시행하시면 됩니다.

 

 

 

 

*오류문제*

 

 

위와 같은 오류가 엄청나게 발생중인데요... 

현재 온라인 클래스 오류가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어요.

이 문제는 하루 이틀에 해결될 일은 아닌 듯 하구요.

담임선생님이나 담당선생님도 지금 못하는 것은 이해하시니까 안심하시고 기다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서버증설하고 있다고 해요~ 안정화 되려면 조금 기다려야할 것 같네요.

 

EBS의 공식 공지입니다.

 

그래서 4월7일에 바로 서버증설을 했다고 하네요

 

계속 위와같은 현상이 나온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가입하시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사상초유의 온라인개학이라 다들 정신없고, 혼란스러울텐데.....

어쩔수 없는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네요./.

++지금 개강당일에도 ebs가 터졌는데요...

전국 초•중•고 학생수 : 6,905,465명 (2019년 기준) 690만명(2019년 기준)

온라인 개학 하기위해 교육부가 증설한 서버 최대 동시접속자수 한계는 300만명.

서버가 터질수 밖에 없습니다... 큰회사인 넥슨이런곳도 사람몰리면 서버 터져버리는데요....

이 문제는 하루 이틀에 해결될 일은 아닌 듯 하구요.조금 기다리고 시도해보시고 안된다면, 담임선생님에게 말씀드리면 됩니다~

담임선생님도 지금 못하는 것은 이해하시니까 안심하시고 기다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서버증설하고 있다고 해요~ 안정화 되려면 조금 기다려야할 것 같네요.++

 


*자주하는 질문 TOP7*


Q. 배속으로 들으면 선생님이 확인할수 있나요?+ (정확한 학습 시간은 선생님께 안 가나요? 날짜만 가는 건가요? 예) 6시 57분 시작

A.위에가 선생님 화면입니다. 배속으로 들었는지는 확인할수 없지만, 학습시간을 확인할순 있습니다~(몇분들었는지 알수있는데 몇시에 들었는지는 모릅니다.)

 

Q. 학습 종료 눌러서 학습 완료된 상태일때 나갔다가 이어가기 버튼 안 누르고 그냥 들어오면 그전 거는 학습시간 포함되나요?

A. 케바케임 폰이나 컴퓨터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 포함되는데, 서버오류로 포함안될 때가 가끔있다고합니다.

 

 

Q. 기능이 오류가 나거나 동작을 안해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A.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2. 오른쪽 위의 톱니모양 아이콘(설정)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 있는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클릭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온라인 클래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A.탐색 1.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확인
탐색 2.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 위 두 사항이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Q.온라인 클래스에 가입 후 승인 요청을 하였으나 선생님께서는 승인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A.문의 사례를 확인해보면,
1. EBS 회원가입만 하고 클래스 회원 신청을 안한 사례
2. 강좌 수강신청은 반드시 클래스 회원가입 후에 진행해야 하는데,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고 강좌 수강신청을 시도한 사례 등이 확인됩니다.
반드시 매뉴얼 안내 내용 순서대로 1) EBS 회원가입, 2)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 3) 강좌 수강신청을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절차에서 선생님이 승인해 주는 단계는 2단계만 해당합니다.

클래스 가입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클래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한 클래스]에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안내에 따라 확인하였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오류로 판단되니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학교를 검색하면 개설된 클래스가 없다고 합니다. 

A.학교에서 EBS 클래스를 개설 안한 것입니다.
교육부 공문에는 EBS 외에 다른 사이트도 안내되었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음)

 

Q.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고, 내 클래스에 개설한 클래스명도 뜨는데 클래스명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오픈 전입니다]라고 뜹니다. 

A.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 된다 합니다.


Q.홈페이지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 온라인 클래스 관리- 메뉴관리 or 강좌관리 등) 

A.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Q. [온라인 클래스] 교사 인증을 하고 싶어요. 

A.온라인 클래스 회원 가입 시 교사 인증 버튼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나 온라인 클래스에서 오류 시 ebs 홈페이지에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 수정에서 인증 가능
2.(온라인 클래스 오류 시) ebsi는 교사 지원센터에서 교사 인증 가능

 

Q 아이디의 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수정 가능한가요? 

A.가능합니다. ebs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전화폭주로 최소1시간기달렸습니다ㅠㅠ)

 

Q 아이디의 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수정 가능한가요? EBS 온라인 클래스 OX퀴즈 답이 틀려서 다시 풀기 계속했는데 그거 기록 선생님한테 보일까요?ㅜㅠ

A. 아니요 최종 기록만 보입니다~

 

Q 영상 2배속으로 다 보고나서 학습 종료버튼도 다 눌렀는데 왜 항상 완료로 안뜨고 43프로진행중 67프로진행중 이렇게 뜨나요 개빡치네요 2반 봐도 그랬었던적 있어요

A. 선생님이 올린 클라스당 그걸 다보면 정상으로 됩니다. 근데 만약 선생님이 10개를 올렸는데 다봐도 학생은 16프로로 뜹니다 일단은, 천천히 퍼센트가 채워집니다. 그리고 2배속으로 보면 저렇게 뜨고, 정상속도로 보셔야 정상처리됩니다.

 

Q.ebs 온라인클래스요 하루 분량 쉬는 시간 없이 쭉 몰아서 끝내도 되나요? 시간 딱딱 지켜야 하나요? 아 그리고 수업 순서도 꼭 지켜야 해요

A. 맘대로 하셔도 됩니다.

 

 

 

오늘의 한줄평 : 궁금한거 있음 아래 댓글 남겨주세요~ 다 해결해드립니다.

 

 

 

 

EBS 부정수강 확인하는 방법, 부정수강 기준 +매크로, 배속듣기,창 여러개 띄우기+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EBS 온라인클래스 원격수업을 듣지 않고도 들은 것처럼 속이는 부적정 수강 방법이 SNS 등에 확산됐는데요. 그로 인해 바로 EBS와 교육청에서는 대비해서 프로그램 개발을 했습..

salgoonews.tistory.com

온라인출결 및 시험OR 수행평가는? 아래 정리

 

온라인 개학 출석체크는? 자주하는질문 모음(원격수업 평가? 출결기준? 수행평가 기준?)

원격 수업하면 출석·결석은 어떻게 할지, 평가와 학생부 기재는 어떤 기준으로 하는지 궁금하셨죠?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별로 출석 인정 기준이 다른가요?" "불가피하게 원격수업에 참여..

salgoonews.tistory.com

 

아래 EBS 시간표, 학습내용과 교안파일 입니다.

 

EBS 초,중,고 시간표 OR 학습내용,교안 총정리+첨부파일+

안녕하세요. 4월 20일로 이제 초등학교까지 모든학교가 온라인 개학을 실시했는데요. 처음하는 온라인개학! 그만큼 혼란도 많고 질문이 많아서 한번에 정리 해드립니다~! 일단 시간표와 학습내용, 교안에 대해 총..

salgoonews.tistory.com

 

'온라인 개학' 원활하고 안전하게 하기위해 지켜야할 10가지!

안녕하세요 4월9일부터 드디어 온라인개학이 시작되는데요. 처음시행되는거다보니, 원활하지가 않은데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ㅠ-ㅜ 다른 방법이 없죠.... 그래서 최대한 원활하고 안전한 원격수업을 위해 꼭..

salgoonews.tistory.com

 

 

*교사용*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가입,오류해결,온라인개학)+자주하는질문해결+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EBS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학생편에 이어서 교사용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똑같이 EBS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

salgoonews.tistory.com

 

*눈물주의* 이치훈 투병일기 (+부모님작성)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유명 BJ이자 얼짱시대 출신 이치훈씨가 3월 19일 향년 32세로 별이 되었습니다. 급작스러운 죽음에 코로나19아니냐 ? 라는 의혹도 많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에 이치훈 모친..

salgoonews.tistory.com

 

 

*충격주의* 알바출신 대표이사가 바꾼 한국 맥도날드 근황 +빵 비교사진 추가+

안녕하세요. 맥도날드는 한국에서 맥도날드가 최고가를 달릴떄 한 여자대표이사로 바뀌고 하락길을 걷게됩니다..... 2017년 한 커뮤니티에 “빅맥 근황” 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사진. 그냥봐서는 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