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주연:하정우* 연예인 핸드폰 해킹사건의 총정리+하정우 카톡내용+(Feat..더 해커 라이브)

by 살구네 2020. 4. 20.

GEAT

배우 하정우와 그에게 협박했던 해킹범과의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됐다. 대화 내용에 따르면 스마트폰 해킹범을 잡는데 하정우가 결정적인 제보를 했습니다. 

20일 연예매체 ‘디스패치’에 따르면 ‘하정우, 휴대전화 해킹 사건의 실마리’라는 제목으로 하정우와 해킹범의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의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하정우는 해커와 이른바 협상을 시도하며 경찰이 수사할 시간을 벌어줬다는 게 이 매체의 설명이다. 하정우는 이 과정에서 경찰에 모든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하정우의 정보를 토대로 해커 일당을 붙잡는 데 성공했는데요.

앞서 해커들이 하정우 등 유명인의 휴대폰을 해킹한 사건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인데요..!

이들은 총 8명의 연예인을 협박했고 5명으로부터 6억이 넘는 금액을 갈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유명인들이라 신고하기를 주저했고 이 사건은 묻힐 뻔했습니다.

 

그러나 피해자 중 한명인 하정우는 지난해 12월 초 해커로부터 자신의 사진첩, 주소록, 문자 등 개인 정보를 받았고 15억원을 요구하는 문자까지 받았다. 하지만 그는 돈을 주는 대신 경찰에 신고했다.

하정우는 해커를 자극하지 않고 성실히 대화에 임하며 해커에 대한 정보까지 파악했습니다. 폰을 복제하는 방식으로 해킹했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해커의 말투도 특정했다. 이후 경찰에 신고를 한 하정우는 스마트폰도 전달해 포렌식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카톡 대화 내용에 따르면 하정우는 ‘지금 약 올 리냐, 예의는 지켜라’라며 ‘하루종일 오돌오돌 떨면서 오돌 뼈처럼 살고 있는데’라고 했습니다. 이에 해킹범은 ‘오해하지 말라’며 ‘계속 촬영하니 건강을 챙기라는 말이었다’고 당황했습니다.


이후 하정우는 ‘천천히 얘기하자. 나 배밭이고 무밭이고 다 팔아야한다. 배밭 줄 테니까 팔아보던가’라고 협상을 시도했습니다. 또 다음에 얘기하자며 펭수의 ‘펭하’ 이모티콘까지 사용했습니다.

해킹범은 영화 ‘백두산’ 개봉일인 12월 19일을 디데이로 잡았습니다. 그는 ‘형님 쪽에서 상의하고 텔레그램으로 답장 달라’, ‘5시까지 회신 없으면 공격모드로 전환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당시 경찰은 해커의 정체를 특정했으며 하정우가 더이상 대응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결국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는 지난 7일 공갈 및 정보통신망법 위한 혐의로 박모씨(40)와 김모씨(31) 등 2명을 구속기소했습니다.

경찰이 2명을 구속했지만 사건의 '몸통'이라 할 수 있는 닉네임 '고호'는 중국으로 도주한 뒤 자금을 세탁해 아직까지 유명인들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럼 카톡내용을 한번 보겠습니다. (출처는 디스패치입니다)

 

더욱 자세한내용은 디스패치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오늘의 한줄평: 그와중에 오돌뼈...펭수 피처링..... 침착성 지린다.... 최고의 대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ㅎㅎ 

                             이번 대처로 인해서 하정우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것 같습니다. 클린 그자체.... 빛정우...

 

 

[단독] “그 돈? 너 잡는 데 쓸래”...하정우, 해킹 사건의 실마리

[Dispatch=김지호·송수민·박혜진기자] A : 식사는 챙기고 다니세요.B : 지금 약 올리시는 건가요?... [더보기]

www.dispatch.co.kr

 

 

*혐오주의*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신상공개 확정(사진, 얼굴,학교,나이)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디지털 성 착취 사건과 관련해 조주빈과 함께 텔레그램 '박사방'의 공동 운영자로 알려진 '부따' 강훈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때 부따의 뜻은 puta 스페인어로 매춘부, 헤픈 여자..

salgoonews.tistory.com

 

 

*한소희*"쟤 누구냐" 라는 반응 폭팔했던 3년전 한소희 시상식 비주얼

'부부의 세계'에 출연 중인 배우 한소희의 과거 시상식 사진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지난 11일 방송된 JTBC '부부의 세계' 6회는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18.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salgoonews.tistory.com

 

 

울산여고 다닐 때의 한소희 미친 비주얼 *빠짐주의(사랑에..)*

'부부의 세계'에 출연 중인 배우 한소희의 눈부신 과거 사진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한소희씨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상에서는 한소희의 과거 사진이 게재 됐는데요...

salgoonews.tistory.com

 

 

*최신버전*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나도 받을수 있을까? 신청방법, 신청자격,중복수급? 궁금증 +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총선이 끝났고 이제 본격적으로 정부긴급재난지원금 가이드가 나올 예정인데요. 이 걸로 인해, 자신이 해당되는지, 신청방법, 자격에 대한 궁금증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