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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이슈/정부지원금OR온라인개학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방법+총 정리+기부취소방법

by 살구네 2020. 5. 15.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받을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온라인신청 접수가
5월 1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5월 15일부터는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쉽게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행정안전부가 카드사들과 본인인증방식,
개인정보사용 동의, 지원금처리 유의확인 등의
약관에 대한 협의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전화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
실수로 기부를 선택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취소-​
그간 당일 신청한 국민에 한해
선택 정정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신청 이후 언제든지
실수를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능개발이 완료된 카드사는 정정 가능하며
일부 카드사도 다음주까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지원금을 카드에 충전하거나,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선불카드나 상품권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면 2일 뒤에 이런 문자가 옵니다~ 이때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전 필수 체크사항 -

1. 기부금 신청시 꼼꼼하게 읽어보고 진행하세요
-무조건 다음다음 하다가 낭패봅니다.

2. 지원받은 지원금은 꼭 8월 31일 까지 사용하세요
-여러 사용처가 있지만 무턱대고 사용하기 보다는 짜임새있게 낭비하지 않도록 사용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학원이나 식자재 구입시 사용하면 좋다고 하니 꼭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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