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충격주의*살인미수라 불리는 경주 스쿨존 사고(+영상)+실시간반응

by 살구네 2020. 5. 26.

경북 경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사고 피해 어린이의 가족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고 영상을 공개하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피해 어린이 A(9)군의 누나라고 밝힌 B씨는 26일 오후 자신의 SNS에 사고 영상을 올리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B씨는 "동생과 한 아이 간에 실랑이가 있었는데, 상대 아이 어머니가 자전거 타고 가던 동생을 중앙선까지 침범하면서 차로 쫓아가 고의로 들이받았다"고 했습니다.

이어 "아이들끼리 아무 일도 아닌 일을 가지고 동생을 쫓아와 역주행까지 해가며, 중앙선까지 침범하고 고의적으로 동생을 들이받는다"라며 "취재 나온 기자가 정확히 재보니 200m나 되는 거리라고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사고가 난) 코너에 들어오기 전 도로마저 스쿨존이다. 목격자 증언에 의하면 (사고 차량의) 브레이크 등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운전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너 구간은 서행한다. 그리고 무언가 부딪쳤다는 느낌이 들면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는다"며 "하지만 영상 속 운전자는 오히려 자전거 바퀴가, 그리고 아이 다리가 밟힐 때까지 엑셀을 밟고 치고 나간다. 차가 덜컹거린다"고 전했습니다.

B씨는 "차에 내려서도 동생에게 괜찮냐 소리 한마디 안 했다. 119신고도 목격자가 해줬다"며 "이건 명백한 살인행위다. 이 영상이 없었다면 영상 속 운전자는 단순한, 경미한 사고였다고 말할까. 공유 부탁드린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B씨가 쓴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도 공유됐습니다.


네티즌들은 "시시비비를 가리기 전에 어떻게 어른이 아이에게 저럴 수 있나" "고의로 핸들을 꺾어 아이와 추돌한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된다"라며 분노를 표현했습니다.

반면 "아이들 사이에 어느 정도의 실랑이가 있었는지도 알려야 하는 것 아닌가" "급하게 쫓아가다 실수한 것 같다. 양쪽 말을 다 들어봐야 정확하겠다"며 좀 더 상세한 정황을 설명해 줄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한편 사고는 지난 25일 오후 1시40분께 경주 동천동 동천초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흰색 SUV 차량이 모퉁이를 돌아 앞서가던 자전거의 뒷바퀴를 덮치고 초등학생 A군을 쓰러뜨리며 발생했습니다.
 


A군은 다리를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사고가 나기 전 A군은 놀이터에서 운전자의 딸 B양과 다툼이 있었다. 운전자는 'A군이 딸을 때려놓고 사과도 하지 않는다'라며 차로 쫓아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B양의 어머니인 SUV 운전자를 상대로 고의성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가해 차량이 제한속도 준수 등 '민식이법'을 지켰는지도 수사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피해자 가족 해당글 전문입니다.


 

영상에 나오는 아이는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제 동생입니다.
아이A와 아이B가 실랑이가 있었는데(아이A는 초등 저학년), 아이B의 엄마가 자전거 타고 가던 아이A를 중앙선까지 침범하면서 차로 쫓아가 고의로 들이박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사고를 고의적으로 내었고, 사고난 구역도 스쿨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파악중이나 고의적으로 자전거 타고 가는 아이를 차로 쫓아와서 들이박는 경우가 사람으로써 상상할 수도 없는 일 아닌가 싶네요. 아이A는 금일 막 입원상태입니다.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
.
실랑이라는 단어로 표현해서 그렇지 사실 아이들끼리 아무 일도 아닌 일을 가지고 아이를 쫓아와서 역주행까지 해가며, 중앙선까지 침범하고 고의적으로 아이를 들이받습니다.
취재 나오신 기자분께서 정확히 재어보시니 200m나 되는 거리라고 합니다.
사고 난 곳은
경상북도 경주시 동천초등학교 근처 스쿨존이며,
심지어 코너에 들어오기 전 도로마저도 스쿨존 입니다. 저 곳은 동천초등학교 인근으로 도로가 쭉 스쿨존 구간입니다. 목격자 분들의 증언에 의하면 브레이크등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너 구간에서는 혹시나 길고양이나 유기견이 지나다닐 수도 있고, 노인분들 그리고 어린이들 혹은 어른들. 즉, 불특정 다수들이 지나다니기에 서행을 하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무언가에 부딪혔다는 느낌이 들면
엄청 급하게 급브레이크를 밟게 됩니다.

그러나 영상 속 운전자는 급브레이크는 커녕 오히려 자전거 바퀴가, 그리고 아이의 다리가 밟힐 때까지 엑셀을 밟습니다. 거침없이 엑셀을 밟고 치고 나갑니다. 영상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가 덜컹 거립니다.

그리고 차에 내려서도 아이에게 괜찮냐 소리도 한마디 안했습니다. 고의적으로 박았으니 괜찮냐는 소리가 나올턱이 없지요.
심지어 119도 다른 목격자분이 보시고 신고 해주셨습니다.
자전거가 오른쪽으로 넘어가지 않고,
왼쪽으로 넘어갔다면.... 정말 끔찍합니다.
정말 소름돋네요.
이건 명백한 살인행위 입니다.
어떻게 아이를 키운다는 사람이
자기 자식 귀하면 남의 자식도 귀한거지
도대체가 상상도 안되는, 아니 상상하고 싶지도 않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아이의 입에서
누나야 나 이제 트라우마 생겨서 자전거 못타겠어
차도 트라우마 생겨서 못타겠어 라는 말이 나옵니다.

얼마 전 트라우마 라는 단어를 쓰는 저를 보고
누나야 그게 뭐야? 라기에 가르쳐 줬거늘
얼마 지나지 않아 동생에게서 저런 말을 듣다니
이런 말을 들으려고 가르쳐 준 뜻이 아니었는데..
정말 참담합니다.
차라리 제가 차에 치이고 제가 다치고
제가 대신 아프고 싶네요 저 어린 것이 다칠 때가 어딨다고.... 이 글을 적는데도 속이 타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글로 다 표현이 안되네요 가슴이 찢어집니다. 이 영상이 없었다면
영상 속 아이엄마 운전자는 그냥 단순한, 그리고 경미한 사고였다고 말할까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한줄평: 이건 민식이법 말고  살인미수죄로  적용 해야지   이놈 SUV 차량 애 죽이려고 달려드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고 영상입니다... 충격적이니.. 비위가 약하시는 분들은 안보시는걸 추천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Ao_g5Tnm0C/?utm_source=ig_web_copy_link

 

Instagram의 @xxsu.ji님: “글이 수정이 되지 않아서 다시 올립니다.. 영상에 나오느

좋아요 895개, 댓글 1,251개 - Instagram의 @xxsu.ji님: "글이 수정이 되지 않아서 다시 올립니다.. 영상에 나오는 아이는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제 동생입ᄂ�

www.instagram.com

 

 

*폐지논란?*민식이법 적용,바로폐지 청원? 총정리++(처벌기준,바뀐내용 ,논란,반응)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 2020년 3월 25일 민식이법이 시행됐는데요.. 이에 논란도 많죠. 그래서 처벌기준과 민식이법이 무엇인지, 어떻게 법이 바뀌었는지,논란과 사람들에 반응에 대해�

salgoonews.tistory.com

 

 

*팩트체크*민식이 부모 7억 요구? 유튜버 고소한 이유(+판결내용)

현재 민식이 부모7억요구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요.정말 7억을 요구했는지, 왜 7억을 요구 했다고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는지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민식이법 논란에 대해선 아래 링크 참고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