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n번방사건&잊지말아야 할 사건정리

*언급이유*조주빈 손석희등 유명인사 언급이유?(+목 상처이유)+신상

by 살구네 2020. 3. 25.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연일 화제인 n번방 사건 가해자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4)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된 조씨를 25일 오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는데요.

서울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됐던 조씨는 이날 오전 8시께 경찰서를 나서면서, 포토라인? 심경발표를 짧게 했습니다.

 

 

목에 보호대를 차고 머리에는 밴드를 붙인 채 얼굴을 드러낸 조씨는 '피해자들한테 할 말 없냐'는 취재진 질문에 "손석희 사장님, 윤장현 시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말했다. 조씨가 어떤 맥락에서 이들을 언급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아서 제가 나름 찾은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는 이어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음란물 유포 혐의 인정하나', '범행을 후회하지 않나', '미성년자 피해자들에게 죄책감은 안 느끼나', '살인 모의 혐의는 인정하나' 등의 질문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범죄심리학자 표창원씨의 분석으로 조주빈의 인터뷰를 분석하자면

전혀 사죄나, 반성의 감정은 느껴지지 않고, 진실성이 없고, 외워왔습니다. 간단한 성명 발표하듯이, 질문엔 절대 답안하고요. 굉장히 계산적인 놈이라고 합니다. 재판에 대한 대비목적도 있는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왜 목에 보호대를 하였는지, 손석희등 유명인사를 왜 언급했는지가 연일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그것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조주빈 목 보호대? 상처?

 

 

 

 

보라색 맨투맨 티셔츠를 입은 조주빈은 마스크, 모자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목에 깁스할 때 쓰는 보호대를 차고 있었다. 머리 위 정수리 부근에는 상처를 치료할 때 쓰는 거즈와 반창고가 붙어 있었다.

조주빈은 지난 19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구속영장 실질심사)을 받을 때도 목 깁스를 하고 있던 것으로 보인다. 이는 검거 직후 유치장에서 벌인 자해 소동의 흔적으로 추정되는데요.

 

경찰에 따르면 목 보호대와 반창고는  조사를 받던중 볼펜을 삼키고 화장실에서 머리를 찧는 등 자해를 해서 저렇게 조치해놨다고 하네요. ㅎㄷㄷㄷ ㅁㅊ돼지네용....

 

 

 

2.손석희등 유명인사 언급이유?

 

 

 

 

기사내용에 따르면, 손석희사장님의 신상, 가족들의 신상을 계속 보내면서 살해협박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석희 사장은 일상생활에 적지 않은 불편함을 느껴서, 돈을 송금했더니 , 그 후 잠적했다고 하죠...

 

jtbc 공식입장입니다.

손석희 사장은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씨가 흥신소 사장이라고 속이고 자신에게 접근했으며, 그 사람이 조주빈이라는 것은 검거 후 경찰을 통해 알게 됐다"고 말했다.

JTBC는 손석희 사장의 입장을 전달하며 “손석희 사장과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향후 대응 역시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서 조주빈이 갑자기 이 유명인사를 언급한 이유를 개인적인 의견+전문가의견 으로 정리해보면

복합적인 목적이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1.자신이 반성하는 모습으로 보임으로서 와치맨이라고 불렸던 공범급, 피의자가 반성문을 쓰고있는것과 유사한 효과로 감형받으려고 한다.

 

2. 자신의 사건을 정치화 하겠다-> 자신은 피해자고, 자신을 지지해줄만할 남성집단,이나 정치적집단, 언급한 사람과 반쪽 집단등을 자신의 편으로 끌여들여서 유리한 국면으로 가기위한 수단.

 

3. 조주빈은 일반인의 세계와 다릅니다. 일베적 세계관에 빠져있는데요. 그래서 n번방내에서   여전히 자신을 따를 추종자, 그들에게 자신이 이만한 거물이다. 라는 보여주고, 죽지않았다. 이런 의도도 있을것 같습니다.

 

4.그냥 싸이코 정신병자이다.

 

5. 정말 연관이 있다.

 

6. 누가시켰다.

 

 

 

여기서 중요한건 조주빈이 어느순간 사회 중심에 서서 사회를 이끌어가려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는데

거기에 낚여선 안됩니다. 물론 조주빈이 하는 이야기들 그 배후에 얽힌 이야기들을 파볼 필요도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건 이 사건의 본질이 흐려져선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n번방에 연루됐던 사람들, 거기서 동영상을 주고받았던 사람들 유료로 가입했던 사람들에 대한 처벌과 조주빈과 갓갓, 와치맨 이들의 처벌, 이게 가장 우선시 되어야 생각됩니다.

 

 

 

 

 

조주빈이 자신을 악마라고 하면서 말하는게 본인이 무언가 심취해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중요한건 앞으로 범죄자 조주빈이 무슨이야기를 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여기서 이범죄자가 거짓말을 할지도 모르고 진실을 말할지도 모릅니다.

 

 

 

 

 

 

아시다 싶이 조주빈이 지인들로 밝혀진바로는 일베 라고 하죠.

자신을 악마라고 하면서, 뭔가 어딘가 심취한놈같은데, 제발 정신차리고 사형이나 당했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사회에 못나오게 하길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지시를 내려서 조사하라고 할만큼 사태가 심각한데요.

그리고 영상을 본것만으로 자신은 범죄자가 아니다 이런분들이 있는데요.

그분들도 범죄자 맞습니다^^ 자신들의 쾌락을 위해서 피해자들을 벼랑끝으로 몰고가고 그런걸 보고 즐겼죠.

언젠가 큰 처벌 받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 청원링크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꼭 청원해주세요.

 

오늘의 한줄평: 악마를 보았다.

 

 

아래 청원링크 확인해세요.

https://salgoonews.tistory.com/76

 

*팩트체크*텔레그램 N번방의 충격적인 협박문자내용(26만명?예상 처벌수위?잡힌게 박사가 아니다? 범행수법?)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현재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이른바 '박사방'을 운영하며 미성년자 등의 성착취물을 제작·유통한 혐의를 받는 '박사' 조모 씨의 신상을 공개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

salgoonews.tistory.com

조주빈 신상입니다.

이름: 조주빈 개호로자식

 

1995년생

 

인천 인하부고 졸업

 

인하공전 정보통신학과 졸업 (14학번)

 

인하공전 학보사 기자로 활동

 

현재 천안거주중

 

인스타:dpvlspnmfls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