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정부지원금OR온라인개학

*교사용*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가입,오류해결,온라인개학)+자주하는질문해결+

by 살구네 2020. 4. 7.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EBS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학생편에 이어서 교사용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똑같이 EBS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oc.ebssw.kr/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자 천천히 잘따라해보세요~!

EBS에서 그래도 정리를 잘해놨더라고요....

위에대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위에대로 진행하면서 많이하는 질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클래스 관리)


Q 교사인데 온라인 클래스 개설 시 학교 검색이 안됩니다. 

학교에서 신청을 안 하신 경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588-1580)으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도움드리겠습니다.

 

Q 외국에 있는 학교도 사용 가능한가요?

 지역명 1: 해외, 지역명 2: 중국, 학교: 각종학교, 학교 이름순으로 선택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 단, 신청하지 않은 학교는 검색이 되지 않으니 고객센터(1588-1580)으로 유선 문의 바랍니다.

 

Q 대안학교도 등록이 되나요? 

학교에서 ebs클래스를 개설하시면 대안학교도 등록 가능합니다. (지역> 지역> 대안학교> 학교명 검색)

 

Q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고, 내 클래스에 개설한 클래스명도 뜨는데 클래스명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오픈 전입니다]라고 뜹니다.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Q 홈페이지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 온라인 클래스 관리- 메뉴관리 or 강좌관리 등)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Q 온라인 클래스/ 강좌 삭제 어디서 하나요? 

선생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클래스 관리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1) 강좌 폐쇄: 강좌 관리> 운영 강좌 관리> 강좌 폐쇄
2) 클래스 폐쇄: 클래스 관리> 온라인 클래스 관리> 온라인 클래스 폐쇄

 

Q 온라인 클래스명 또는 강좌명 변경이 되나요? 

클래스명은 개설한 클래스 > 클래스 관리 > 온라인 클래스 관리 > 온라인 클래스 이름 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강좌명은 개설강좌관리 혹은 운영강좌관리로 들어가서, 해당 강좌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서, 강좌 이름 옆에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클래스에서 학습관리 중이던 학생 이름이 보이지 않습니다.

 학생이 클래스를 탈퇴한 건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학생이 탈퇴하지 않았는데 노출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승인하여 가입한 학생과 학습관리에 있는 학생 수가 맞지 않습니다. 오류인가요? 

회원관리에서 확인되는 승인된 학생 수와 학습관리의 학생 수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학습관리는 강좌마다 학습관리가 되고 있으며, 학생이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강좌 학습관리 내역에 보이지 않습니다. 학생이 수강신청 후 학습을 진행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회원관리에서 학생의 학습내용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학습관리는 어디서 확인이 되나요? 

학생의 학습관리는 강좌 관리> 운영강좌 관리> 강좌명 클릭> 좌측 하단 학습관리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됩니다.

 

Q 온라인 클래스는 개설한 선생님만 운영할 수 있나요? 

개설한 선생님께서 승인 후 권한을 설정해 주시면 다른 회원도 운영 및 강좌 관리가 가능합니다.

우선 권한 관리에서 권한 등록을 하신 후 (강좌 관리/ 운영 관리 권한 사용 여부를 설정) 회원관리에서 회원을 선택하신 후 권한 그룹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Q 강좌 관리 > 강좌구성에서 강의 삭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삭제가 안돼요. 

해당 강좌에 수강 신청한 학생 중에 학습을 시작하여 학습 이력이 있으면 삭제가 불가합니다.

수강 신청한 학생이 이미 해당 강의를 학습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EBS 부정수강 확인하는 방법, 부정수강 기준 +매크로, 배속듣기,창 여러개 띄우기+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EBS 온라인클래스 원격수업을 듣지 않고도 들은 것처럼 속이는 부적정 수강 방법이 SNS 등에 확산됐는데요. 그로 인해 바로 EBS와 교육청에서는 대비해서 프로그램 개발을 했습..

salgoonews.tistory.com

 

*총정리*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가입,오류해결,온라인개학)+자주하는질문해결+(학생용)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코로나 전파를 우려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 검토에 들어갔는데요~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 되면 각 학교가 적 잖은 혼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현재 각 학교등은 이런 온라인 교..

salgoonews.tistory.com

 

 

*눈물주의* 이치훈 투병일기 (+부모님작성)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유명 BJ이자 얼짱시대 출신 이치훈씨가 3월 19일 향년 32세로 별이 되었습니다. 급작스러운 죽음에 코로나19아니냐 ? 라는 의혹도 많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에 이치훈 모친..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