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김호중 매니저, 스폰서 논란 총정리 + 직접 해명한 내용(+반응)

by 살구네 2020. 7. 8.

김호중씨는 2020년 6월 18일 미스터트롯에 출연하기 전 4년간 함께 일한 매니저에게 약정금을 반환하라는 청구 소송을 당했습니다. 전 매니저 A씨의 주장에 따르면 가족보다 더 가까운 사이로 지냈으며 김호중을 위해 헌신해왔는데 김호중은 현 소속사인 생각 엔터테인먼트와 일방적으로 전속계약을 했고 자신은 기사를 보고서야 자신이 횡령이나 협박을 했다는 음해까지 받아 정신적인 충격이 크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김호중과 현 소속사 생각 엔터테인먼트는 과거 김호중이 경제적으로 어려울 당시 500만원 정도를 빌린 것은 사실이나 지난 4년간 행사 수익을 따져보면 우리가 법적 대응을 해야 할 상황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김호중 스폰서 논란입니다.매니저에 의하면, 50대 여성 재력가 J씨로부터 서울 강남 고급 양복점에서 수트 5벌 선물을 받았고, 일본식 봉투에 현금 300만원을 받았다고 한다. 이에 대해 김호중은 300만원 받긴 받았고 돈을 줘서 고맙지만 마음만 받겠다면서 여전히 포장지에 싸서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복에 대해선 "팬들이 양복 뿐만 아니라 많은 선물을 주겠다고 전화한다. 고로 양복을 받은 것이 스폰서라고 주장하는 것은 부적합하다."고 해명했다. 

또 J로부터 군 문제를 해결 받았다는 의혹이 있다. 하지만 잘못된 발언인것이 5월달에도 군문제가 나왔을 때 김호중과 소속사에서 연기한건 맞지만 영장이 나온다면 바로 간다는 발빠른 대처기사를 발표해 일단락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 매니저의 지저분한 언론공격으로 인해 다시 수면위로 올라왔습니다.

김호중님의 원조 팬카페에 올라온 김호중 매니저 논란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러합니다.

출처:https://cafe.naver.com/singerkimhojoong/430850

(1) 전 매니저에게 접근한 ‘숨은 천사’ J
 


2월 경 전 매니저 가족에게 J라는 사람이 접근했습니다.
J는 50대 여성이고, 스스로 미모와 재력을 겸비했으며
국가 사업을 전담하고 있고, 
‘조선일보 방회장’을 포함해 정재계 심지어 김호중의 군대 문제도 쉽게 부탁할 수 있는 군 장성과 인맥이 있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그녀가 ‘숨은 천사’를 자처하며 사비 1200만원을 들여 김호중의 전광판 광고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고. 
전 매니저는 김호중을 위해서 그저 고맙고 든든한 사람이라고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이후에 알게됐지만 그녀는 ‘숨은 선행’이 목적이 아닌 김호중에게 환심을 사기 위해 고도로 준비한 것임을 나중에 매니저측 가족과 나눈 메시지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전 매니저는 김호중이 30세가 다 될 때까지 미필이란 사실을 2019년이 되어서야 우연히 알았습니다. 

당연히 병역을 이행했을 것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그정도로 김호중은 군대 문제에 대해 무슨 이유에서인지 잘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저, 뭔가 말 하지 못한 이유가 있겠거니 하며 김호중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김호중은 지난 1월 ‘미스터트롯’ 당시에도 ‘군문제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며 입단속을 시켰고, 부탁대로 ‘그러마’ 했습니다. 

대신, “군대는 국방의 의무이기에 최대한 빨리 미루지 말고 가라”고 형으로서 당부했습니다. 
그 때 J가 나섰습니다. 전광판을 사비로 진행한 것처럼요. 
J가 전 매니저 측에게 직접 했던 말들을 공개하겠습니다. 
J는 현역 국방부장관의 이름을 댑니다. ‘잘 이야기 해둬서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J는 김호중의 군 문제를 잘 얘기해뒀다고 했습니다. 통화 내역과 녹취도 당연히 다수 있습니다. 
J는 통화 도중 ‘근데 호중이 군대 갔어요?’라고 질문에 ‘아니다’라는 답변을 듣자마자 스스로 해결사로 나섰습니다.
그리고 김호중과 만나게 해달라며, 지속적으로 전화번호를 요구하며  전매니저측에  김호중과의 만남을 요청했습니다. 

 

전 매니저는  J처럼 아는 국방부장관도 없습니다.  
J에 들은 국방부장관 얘기 를
김호중 에게 한적 있었습니다.
전매니져는 맹세코
국방부장관을 모릅니다.
J는 국방부장관과 오랜 기간 같은 교회에서 종교생활을 함께 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300만원 용돈과 양복 5벌 "

 


J는 김호중에게 접근하는 방식이 매우 세련됐고 또 치밀했습니다.
생각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했다는 말을 들은 뒤 
‘내가 호중이를 만나 보겠다’고 했습니다.
3월16일 생각과 계약한 김호중이 
전 매니저에게 카페를 달라고 하는 모습을 보더니, 
‘카페 넘기는 조건으로 1~2억은 받아야 한다’고 나섰던 게 바로 J였습니다. 
그러나, 전 매니저는 카페 양도를 수단으로 돈을 요구한 적이 없습니다.
전 매니저는 김호중의 바뀐 전화번호도 몰랐지만, J는 김호중의 기존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 결국 스스로 연락을 취했습니다. 
J가 ‘전광판 광고를 사비로 내준 숨은 천사가 나다’라고 연락을 취하자, 김호중도 만남에 선뜻 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J는 상대의 호감을 쉽게 얻는 방법을 너무나 잘 알았습니다. 
J는 서울 강남의 고급 맞춤 양복집에 김호중을 위한 양복 5벌을 맡겨두었습니다. 
그러자 김호중과 생각 엔터테인먼트의
70대의 사장이 직접 양복집에 가서 
김호중의 것 5벌, 회장의 것 1벌을 각각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가 관계자에게 밝힌 내용에 따르면
J는 김호중과의 첫 만남에서 “일본식 봉투에 현금 300만원을 넣어서 용돈으로 줬고”, 

 

김호중이 집에 들어가서  
"차 한잔 하고 가라 " 했지만 J는 기사가 기다린다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J는 자랑스럽게 “김호중이 영기 등과는 함께 살지 않고 ‘회장님’과 강남에서 가장 좋은 집에 살고 있다”고 얘기해주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J와 김호중의 만남에 대해 아는 전부입니다.

 

아래가 해당 카톡 내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논란에 대한 김호중 소속사의 입장문입니다.


다음은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김호중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불거지고 있는 김호중 전 팬카페 관련해 공식입장 전달드립니다.
먼저 스폰서와 군 비리에 관한 의혹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명예훼손임을 알려드립니다.
김호중은 팬으로서 300만원을 받은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수차례 감사한 마음만 받겠다고 거절했고 현재도 그대로 포장지에 싸서 놔두고 있습니다.

현재 김호중 공식 팬 카페를 통해 후원계좌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는 상태이며, 수억 원 가량 모인 후원 계좌 또한 모든 팬 분들께 투명하게 내역을 공개하고 있고,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환불까지 해드리고 있습니다.

김호중과 소속사 측은 이러한 팬 분들의 후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이에 보답하고자 기부를 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팬 분들께서 김호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양복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선물을 주시겠다는 전화가 소속사로 쇄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했다고 스폰서라고 주장하는 것은 부적합한 이야기입니다.

군대 문제는 앞서 공식입장을 통해 말씀 드렸듯 재검 신청을 해놓은 상태이며,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연기가 불가할 경우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군 입대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주장을 하고 있는 전 매니저의 목적은 돈입니다. J씨와 전 매니저와의 군대 관련 카톡 내용은 전 팬카페 운영진과 J씨가 대화 내용으로, 현 소속사로서는 팬들끼리 주고받는 내용까지 확인하고 검토할 수 없습니다.
전 매니저와 팬들 간의 대화내용을 근거로 추측 발언과 흠집잡기는 삼가주시길 부탁드리며, 추측기사나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은 확인 후 기사를 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식적으로 근거를 제시해주시면 소통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당사는 모든 절차를 현재 법적으로 진행 중이며, 민·형사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니 법에서 판결나는 모든 것들은 공개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상 김호중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당사는 향후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은 김호중씨 입장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리스 여러분, 김호중입니다.
우선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너무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부터 드립니다.
최근 저와 관련해 나오고 있는 이야기들에 대해서 이제는 말씀드려야 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와 어머니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제가 10살이 되던 때 부모님께서 이혼을 하시게 되었고 저에게는 너무나도 큰 충격이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 후 저는 사랑하는 저희 할머니와 함께 2~3년간 살게 되었고, 그 후 중학교를 들어가게 될 때쯤 어머니의 집으로 옮겨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이미 이혼하신 양친 모두 재혼을 하여 아이를 낳고 각자의 가정을 꾸린 상태였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저는 어머니의 집에서 적응하기가 힘들었고 방황하는 나날들이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저는 중학교 생활을 보냈고, 그렇게 어머니와 살다가 고등학교에 들어간 이후부터 어머니 집을 나와 홀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 분들께서 접한 내용 중 어머니께서 특정 팬 분들에게 후원금이나 선물 등을 받으시려 했고 OOOO클럽이라는 곳에 가입을 요구했으며, 이후 다시 환불까지 해준 이야기 등과 굿을 요구했다는 이야기 등은 저도 최근에 들어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어머니가 잘 모르셔서, 또는 정말 저를 위해서 하신 일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나 잘못된 일은 바로 잡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어머니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께서는 소속사로 연락을 주시면 꼭 책임지고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어머니를 대신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저와 관련된 팬 분들의 어떠한 움직임에 있어 저 또는 소속사와만 소통해주시길 부탁드리며, 향후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팬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전 매니저 관련해서도 이제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아 무거운 마음으로 글을 적습니다.
OO이 형은 2016년 현재 저희 친척 형이자 소속사 대표인 이광득 대표와 같이 간 행사장에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친하게 지냈던 형 사이이자, 그 다음해 2017년부터는 회사 소속 관계가 아닌 친한 형동생 관계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OO이 형과 오랜 시간 함께 일해 온 것 또한 맞습니다. 제가 소속사를 선택함에 있어 먼저 말씀 못 드린 것도 사실이고 그 부분에 대해서 저도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현 소속사와 계약하는 당일 저는 형님들에게 이야기를 하고자 만나러 갔었습니다. 만나러 가는 도중에 기사가 먼저 나왔고, 제가 먼저 말씀드리기 전에 기사로 먼저 소식을 접한 형님께서 어떤 상처를 받았을지 그 심정 또한 누구보다 이해가 됩니다.

​형님들께서 제가 ‘미스터트롯’ 경연에 나가고 소속사가 없을 당시 얼마나 많은 연락을 받았고 저만큼 극심한 스트레스와 심경의 변화를 겪었을 것이라는 것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 솔직한 심정은 그날 그 형님들을 만나 뵙고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힘들 때 같이 동고동락하며 도와준 형님들에게 저는 지금도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제 수익에 30%를 요구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소속사와 협의해서 결정할 수밖에 없었으며, 소속사 측이 거부한 사안입니다. 수익에 대한 부분은 제가 혼자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현 소속사에도 형님들을 도와드리자고 수차례 의견을 제시했으며, 회사 또한 제가 드린 말씀에 정성껏 고민하겠다고 대답해주셨습니다.

지금 현재 힘든 시절 함께했던 좋았던 추억들이 퇴색되고 변질되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진심으로 형들에게 고맙고 죄송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너무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고, 계속 이런 식으로 틀어지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형님들과 만나서 대화로 저에 대한 오해를 풀고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 분들께 하루하루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보답하는 마음으로 더 열심히 노래하고, 더 열심히 활동하며 살아가겠습니다.

 

 

현재 많은사람들은 김호중의 과거의 안타까움을 듣고 많이 응원중인 상태입니다.

김호중 고생 많았는데 이젠 친모란 사람한테까지~ 맘고생 많을것 같아서 짠하네요 부디 상처받지 말고 잘 극복하길 바래요 항상 응원합니다.

 

 

 

김호중 군대 논란에 직접 해명한 충격적 내용(+입대날짜)

트로트가수 김호중이 전 매니저에 대해 트로트가수 김호중이 전 매니저에 대해차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측은 2일 "현재 불거지고 있�

salgoonews.tistory.com

 

뽕숭아학당 방송시간, 보는곳, 몇 부작,출연진 ,논란+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올해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그칠줄 모르는데요~ 미스터트롯에 이어서 사랑의콜센터! 그리고 뽕숭아학당까지~! 승승장구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 전국콘서트로 바빳을 트롯맨��

salgoonews.tistory.com

 

 

미스터트롯 사랑의콜센타 신청방법 or 당첨 TIP

안녕하세요. 다들 미스터트롯을 사랑해주셔서 현재 미스터트롯 사랑의콜센타가 더욱 더 많은 회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박수!! 다들 미스터트롯 사랑의콜센타 신청방법과 당첨 TIP, 당첨되��

salgoonews.tistory.com

 

 

미스터트롯 우승자 & 최종 순위 총정리(미스터트롯 진,선,미 누구!?)++전국 콘서트일정 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미스터트롯의 최종 우승자가 3월14일 8시에 발표됐는데요~! 지금까지 엄청난 열기였네요...! 3월13일 엄청난 문자량으로 인해 서버폭팔해서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