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서울 근교 산 가볼만한곳 BEST 5 추천 (+ 서울 근교 등산)

by 살구네 2020. 12. 17.

서울 근교 산 가볼만한 곳 BEST 5 추천 (+ 서울 근교 등산)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D

 

최근 등산을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등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혼자는 물론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운동이죠.

​등산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심장 혈관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운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하체 근력도 강화할 수 있으며,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통해 면역력 강화, 베타 엔도르핀을 촉진시켜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서울 근교,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등산할 수 있는 산 BEST 5곳을 소개합니다 :)

 

 

 

 


 

 

 

 

 인왕산

 

 


등산 초보에게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서울 근교산은 인왕산입니다. 등산 난이도가 높지 않은 데다, 서울 지하철 3호선과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용이한 탓이에요.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묘한 형상의 바위들이 많습니다. 들머리와 날머리에 위치한 사직공원과 청운공원 모두 한적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들이며, 밤에 걷기에도 좋아요.

 

특히 정상은 서울 도심 전경을 비롯해, 동서남북 파노라마로 조망이 열리기 때문에 야간 등산 명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사대문 안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인왕산으로 퇴근해 야경을 본 뒤 집으로 가는 경우도 많답니다.



 

우면산​

 

 



서울 서초구와 과천시 하동 경계에 있는 해발 293m의 산, 우면산. 소가 잠자는 모습의 산이라고 해서 우면산이라고 부릅니다.

 

우면산은 예술의 전당과 지하철 4호선이 통과하는 사당동, 남태령, 선바위 쪽에서도 오를 수 있어 어느 코스든 큰 부담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어요. 무엇보다 교통이 편리해 접근이 쉽다는 게 강점입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흙산이라서, 무난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등산 초보 기준으로 남부 터미널 역에서 사당역으로 가는 등산코스는 휴식시간 포함 2시간 30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어요.

 

 

 

남산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그 산, 남산입니다. 남산 하면 연인과 함께 남산 타워에 올라가 자물쇠를 걸고, 케이블카를 타며 야경을 감상하는 것만 떠오르실 텐데요.


남산은 서울 중구와 용산구 경계에 있는 산으로, 걷는 길이 좋아 초보자들도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남산의 가장 큰 장점은 야간 등산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많은 분들이 야간에도 등산할 수 있도록 조명 및 시설이 안전하게 갖추어져 있답니다. 등산하는 길과 하산하는 길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매력의 남산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용마산, 아차산

 



용마산은 중랑구 면목동에 위치해 있고, 아차산은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 있습니다. 아차산은 해발 고도가 낮지만, 한강 전망이 좋아서 수많은 등산 마니아가 찾는 산이에요.

 

많은 등산객들이 용마산으로 등산하고 아차산으로 하사하는 코스를 선호하는데요. 아차산역이나 광나루역 등 여러 곳에서 용마산 방향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용마산역에서 아차산 방향으로 갈 수도 있어요. 아차산은 고구려 산성으로 유명하고, 근처에 워커힐 호텔도 있으며 야경이 아름다워 커플들이 많이 찾는 산이랍니다.

 

 

 

청계산

 



청계산은 서울을 감싸고 있는 산들 중 가장 남쪽에 위치해 있는 산입니다. 서울 주변의 산들 중에서 접근성이 가장 편리하고 등산 초보자도 크게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는 산이기도 하죠.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맑아 청계라는 이름으로 불렀으며, 조선시대에 푸른색 용이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두고 청룡산이라고도 불렸다고 해요. 청계산 코스는 다른 산과 달리 친구, 직장, 가족모임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청계산 과천 근처에는 국립 현대미술관,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경마공원 등이 있어 가족 등산으로 인기랍니다. 등산로는 서초에서 오르는 길이 가장 인기가 좋고, 과천, 의왕에서 오르는 길이 있어요.

 

 

 

 


 

 

 

 

 

서울 근교,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등산할 수 있는 산 BEST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등산 준비물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비가 거세게 오고 난 뒤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뀌는 듯한 요즘입니다. 선선한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산행을 다녀오시는데요. 산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준비물이죠!

salgoonews.tistory.com

 

국내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 제주도 여권)

최근 판데믹으로 인해서 현재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거의 불가능인 상태라 많은 분들이 국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가면 짐을 꼼꼼히 챙겨서 두고 가는 물건이 적은데 비해, 국

salgoonews.tistory.com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총정리 (+ 차박 준비물 캠핑용품)

캠핑이란 집과 도시를 벗어나 텐트와 침낭 등 야영생활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자연 속에서 숙영하는 행위를 말하며, 캠핑 스타일에 따라 크게 백패킹과 오토캠핑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등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