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정부지원금OR온라인개학

재난지원금 기부실수 했을때 취소방법(+당장해야할것)+추가 정부발표

by 살구네 2020. 5. 13.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정부에서 주는 재난지원금 기부실수가 이따르고 있습니다..

5월 11일부터 시행된 긴급재난지원금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의도치 않게

기부가 되어서취소사태가 발생 하고 있는데요.

사실 기부를 하면 연말정산에서 15% 세제혜택이 있어서

좋은것도 맞지만 현재로서는 당장 급한불을 끄는 가정들이 더 많아서

기부를 생각지도 못하죠.

하지만 신청 도중 내 의도와는 상관 없이 기부를 하는 사태가 발생 하는데요.

이건 전체동의란에 기부를 너무 쉽게 할수 있게 만들어진데에서 생긴 현상 입니다.

신청 하시는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아울러 신청시 적는 빈칸에 금액을 입력하는데, 지원금 신청액이 아닌 기부금을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4인가구의 경우 100만원을 신철할 수 있지만, 일부 시민들은 기부 금액칸에 100만원을 적어 기부를 100만원 할 수도 있는상황...! 아래 황당한 경우들을 보시죠.

 

 

-취소방법-

혹시라도 실수로 기부를 신청 하셨다면 해당 당일 오후 11시30분까지

신청한 카드사로 전화를 해서 취소를 직접 하셔야 합니다.(아니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귀찮은 일이니 신청전부터 주의 하는게 가장 좋겠죠.

이 시간이 지나면 행정안전부로 자료가 넘어가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하다고합니다.

일부 카드사는 홈페이지 기부금 신청조회 및 기부금 변경처리 메뉴를 별도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에 많은 민원이 들어오자 기부금을 실수로 입력하면 신청 당일 카드사 콜센터와 홈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게 했고, 당일 수정하지 못해도 추후 주민센터 등을 통해 수정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왜이렇게 만들었냐는 질문이 많았는데요. 

그질문에 행안부는 이날 "기부를 시스템적으로 유도한다는 것과 약관 전체 동의 시 기부에도 동의한 것으로 처리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지원금 신청과 기부를 한 화면에 구성한 것은 트래픽 증가로 인한 시스템 부하를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해명했다.

 

+그러므로 걱정마시고 기다리시면 주민센터에서 수정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현재 정부에서 주민센터에서 기부취소 가능하도록 발표하였습니다~ 혹시라도 기부취소하시는 분들은 카드사전화 or 동사무소방문하시면 될것 같네요!+

 

오늘의 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하는방법,가구선정기준+ 어떤 상황에 해야할까?+총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에 대한 기준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총 정리 해드렸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과 가구 재산정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