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일상정보

BJ뜨뜨뜨뜨가 밝힌 트위치코리아 폭로전.... 미쳤다.....

by 살구네 2020. 4. 6.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지난 25일 유명 크리에이터 뜨뜨뜨뜨가 유튜브에서 이전에 활동했던 인터넷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정지당한 것에 대해 해명하고 법적 공방을 진행했는데요.(릴카에 대한것도 함께진행)

 

뜨뜨뜨뜨는 인터넷 방송플랫폼 아프리카 TV의 인기 BJ로 이전에 트위치에서 활동했던 바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에 ‘트위치 코리아의 부패와 영구정지 사태에 대한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그와 릴카의 트위치티비 채널은 2017년 사전경고 없이 바로 영구정지 됐다. ‘뷰봇’을 이용해 시청자들을 임의로 늘렸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그는 해당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으며, 뜨뜨뜨뜨와 릴카가 트위치 코리아에 도움을 요청했으나 트위치 코리아 측은 “본사에서 처리한 일”이라며 거절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그는 “알고보니 트위치 코리아 운영자의 주관적 판단으로 정지를 내리고 거짓말을 했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이에 뜨뜨뜨뜨는 명예회복이 궁극적인 목표임을 발히며 단 한 번도 부정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이제 자세히 영상내용에 대해서 요약하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건의 개요

일단 이 사건은 트위치 코리아에서 일어난 운영자와 스트리머 간의 유착 및 직권 남용 의혹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前 트위치 코리아 전 매니저 마이크 허와 송창수가 2017년 12월, 트위치에서 본인의 무소불위의 권력을 이용해 스트리밍을 진행하던 뜨뜨뜨뜨와 릴카에게 뷰봇을 사용했다는 사유로 영구정지 처분을 내린 사건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해당 사건으로부터 1년 반 가량이 지난 2019년 5월 말, 뜨뜨뜨뜨와 릴카가 본인들이 무고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몇천만원에 달하는 금전적 손해와 정신적 상처를 감당하며 모아온 자료들을 폭로하였는데 이로 인해 당시 관리자였던 마이크 허가 증거도 없이 독단적인 판단으로 두 사람에 대한 영구 정지를 한 것으로 밝혀졌고 트위치 코리아의 일부 운영자들이 트위치 미국 본사를 기만해가며 독자적인 노선에 가까운 독단적 운영을 해왔다는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2.뜨뜨뜨뜨 영상 정리

 

자 원래는 이 BJ흐앙이라는 여 BJ가 잘나가고 있었습니다.

 

 

2017년도 팔로워 수 대조입니다.

빨간색이 흐앙이고 파란색이 새로운 여BJ 릴카입니다.

뭔가 따라잡고 있는데요. 

그러니깐 흐앙이란 BJ가 조바심을 느끼고 질투를 느낀것 같습니다.

'뭔가 저사람이 수상하다 이상하다.. 왜이렇게 잘나가지?'

 

그러면서 '릴카 때문에 억울하다'라면서 트위치 코리아에 메일을 보냅니다.

 

거기에다가 또 자기가 디씨인사이드에 글을씁니다. 뜨뜨뜨뜨랑 릴카가 뷰봇을 사용한다고 하면서 말이죠.

여기서 뷰봇이란? 말그대로  트위치 주작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작위적으로 시청자수를 늘리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 유료 뷰봇에 대한 간단한 가격표도 있죠.

 

여기서 이제 트위치코리아 입장에서는 이런 제보와 글이 올라오면 수치로 파악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했어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엔지니어 2팀장이 직원 1일 시켜서 "뜨뜨 릴카 뷰봇 사용한다"며 이 디씨글을 퍼트립니다.

이건 트위치코리아에 다녔던 전직원의 양심고백으로 밝혀진 내용입니다.

만약 이게 BJ흐앙쪽에서 세력이 있어서 정치질을 하는거면 그래도 이해라도 할텐데 이런 거짓말을 트위치코리아에서 한겁니다.

뭔가 구린내가 나죠? 트위치코리아가 왜 저런글을 퍼다 나르고, 왜 뜨뜨와 릴카를 죽이려고 하나?

그러면서 심지어 트위치코리아 운영자 허모씨는

 

이런 대화를 합니다.  트위치코리아 운영자가 저정도 수치를 갖고 이런대화를 하는거면

좀 신빙성이 있는게 아닌가? 했더니 

 

실제 뜨뜨와 릴카 시청수는 90% 이상이 대한민국이고 ,인도네시아, 베네수엘라는  목록에 있지도 않습니다.

망상이 아니라면 도대체 무슨 근거로 저런 소리를 하는걸까요..??

 

트위치코리아 운영자 허모씨가 다른 잘나가는 BJ한테

이런 대화를 했는데요. 한마디로 그냥 흐앙좀 밀어달라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흐앙은 평균시청자가 100명이하 인데도 트위치에서 월급계약을 해주고 뜨뜨뜨뜨는 4천명 이상인데도 내부사정떄문에 월급계약이 안된다고 했다고 합니다. 굉장히 편애하는 느낌입니다.

 

여기서 객관적이여야하는 회사 즉 트위치코리아는 저 흐앙이라는 BJ편이고 뭔가 그녀의 동시간대 경쟁자 릴카와 뜨뜨뜨뜨를 잘안되게 하려고 하는겁니다. 

근데 다음에 나올 내용을 보시면 왜 트위치코리아가 흐앙편에서서 디씨글까지 퍼나르고 했었는지를 알수있습니다.

그러니까 대화내용을 정리하면 트위치의 태연이라는 별명을 가진 흐앙이 더컸으면 좋겠다 이런의도입니다.

 

어떻게 밀어주고싶다 라는말을 회사운영자 입에서 나올까요.. 일종의 스폰느낌이죠...

 

그러면서 찐따특징 화법이 나오는데요... 지 마음과 반대로 말하고 내입말고 남들입에서 인정받고 싶어하죠.

 

본인이 이쁘다고 생각하는걸 남의 입을 통해서 인정받고 싶어하는거죠. .....

가식과 위선자들의 특징입니다. 왜 이러한말을 하냐면.....

이둘은 사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혼을 합니다. 흐앙과 트위치코리아 허모씨의 결혼....

자 이제 모든 수수께끼가 풀렸습니다.

 

흐앙의 경쟁자까지도 영정시켜버릴수있는 권력자의 모습을 보여주고싶었던 트위치운영자 허모씨가 있었다는거...

흐앙과 만남을 가졌는데 감성적인 허모씨를 볼수 있습니다....

 

근데 그냥 여스트리머들 이렇게 만나도 되는건가...? 아프리카TV사장이 여BJ들 만나고 다니는거잖아요.. 그러면서 또 사귀기까지하고 거의 뭐 큰손회장님 저리가라 이네요...

개인방송,생업을 손에쥐고있는 아무도 따라올수 없는 권력자네요....

그리고 흐앙과 릴카가 딱 팔로워와 시청자수가  크로스되는 시점인 2018년 1월 1일에 영정이 됩니다.

이건 뭐 어떤 사전경고와 정보도 제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전고지 전혀 없이 바로 영정... 그래서 아무리 항의를해도 그냥 매크로 답변뿐. 지금까지도 영정이라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아까 잠깐언급한 전 트위치코리아 엔지니어  그분의 양심고백에 의하면

 

이말은 마음만먹이면 트위치코리아가 직접 뷰봇을 넣고 이상한 데이터를 만들어서 트위치본사에 찌를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럼 본사는 지사가 데이터를 갖고오는데 바로 영정시켜 버리겠죠?

아까 이 2팀장입니다....뭔가 느낌이 구리죠...

 

 

그리고 저 허모씨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면, 어떤 BJ에게 특정 BJ욕을 합니다.

여기서도 알수있듯이 자기가 그냥 마음만먹으면 계약파기하고 아이디도 정지먹이게 할수있다고 합니다.

 

지금(트위치가)어떤식으로 운영되는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그리고 어떤 사건이 벌어졌는데

 

이런식으로 누구누구한테 듣고 디씨글보고 막 짜르고 영정시키고, 그 권력으로 BJ사석에서 따로 만나고.... 아주 독재자제대로죠...

 

저 허모씨는 전트위치 운영자입니다. 그런데 현 트위치운영자도 한통속인게 G군이라는 BJ가있는데 방송정지를 당하니깐

 

굉장히 친분이있죠... 또 사석에서 만남이 있던것 같습니다.

 

이는 릴카 뜨뜨뜨는 2년동안 변호사를 통해서 연락을해도, 듣지못한 정보라고 합니다.

 

지금이게 송모씨의 트위치코리아 입니다. 여기서 트위치코리아 운영자 송모씨의 문제점은....

1.트위치 코리아에서 마이크 허, 송창수가 처리한 모든 일을 트위치 본사가 진행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본사에게 책임을 돌리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였다.

2.현재 본사 정책 상으로 올바른 절차를 밟지 못한 릴카와 뜨뜨뜨뜨는 영구 정지가 풀려야 하는 상태이고 본사의 공식 절차를 밟는 중인데, 본사에서 트위치 코리아에서 처리한 일이라 트위치 코리아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한 상황에서 운영자 송창수는 이메일을 보지 못했다고 거짓말해 수 개월간 이메일을 무시 중이다.

3.스트리머들을 지원하여 더 많은 스트리머가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포터 역할을 해야 할 플랫폼 직원으로서의 책무를 방임했고, 소위 대기업 스트리머의 사소한 컴플레인 처리에 더 집중하는 근시안적 방만 운영을 해왔다.

 

 

저는 사실 흐앙이 누군지 몰랐는데 이번기회에 어떻게 생긴지 알게 되었는데요.
  
이 참에 아프리카tv에서 더 잘 되었으면 하네요. 저는 당사자도 아닌데, 제가 다 화가 나고 억울하네요.


권력남용. 즉 갑질을 왜 하는지 당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마도 릴카랑 뜨뜨뜨뜨 말고도 또 다른 비슷한 상황을 가진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있지도 않는 거짓정보를 사실로 퍼트리는건 정말로 쉬운거 같네요..

근데 이걸 반박하려면은 많게는 몇 십가지의 증거를 가져와야만 누명을 벗을 수가 있는데요.

 
미처 다 알려지지 않은 숨은 내용들이 더 있을까요?

그동안 고생한 뜨뜨뜨뜨님과 릴카님 앞으로 꽃길만 걷기롤...


오늘의 한줄평:뭍혀진 사건들이 수면 위로 떠올라서, 논란이 더욱 이슈화되고 재조명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0/04/05 - [일상이슈/일상정보] - *처벌방법*10대 무면허 뺑소니사고 최대 6억

2020/04/05 - [일상이슈/일상정보] - *눈물주의* 이치훈 투병일기 (+부모님작성)

 

*눈물주의* 이치훈 투병일기 (+부모님작성)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유명 BJ이자 얼짱시대 출신 이치훈씨가 3월 19일 향년 32세로 별이 되었습니다. 급작스러운 죽음에 코로나19아니냐 ? 라는 의혹도 많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에 이치훈 모친..

salgoonews.tistory.com

2020/04/03 - [일상이슈/일상정보] - *충격주의* 알바출신 대표이사가 바꾼 한국 맥도날드 근황 +빵 비교사진 추가+

 

*충격주의* 알바출신 대표이사가 바꾼 한국 맥도날드 근황 +빵 비교사진 추가+

안녕하세요. 맥도날드는 한국에서 맥도날드가 최고가를 달릴떄 한 여자대표이사로 바뀌고 하락길을 걷게됩니다..... 2017년 한 커뮤니티에 “빅맥 근황” 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사진. 그냥봐서는 무..

salgoonews.tistory.com

2020/04/03 - [일상이슈/일상정보] - 볼빨간 사춘기 우지윤 탈퇴?차별? (+자필편지+우산사진 논란정리)사진첨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