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n번방사건&잊지말아야 할 사건정리

n번방 운영자 이기야(이원호) 신상공개 + 나이,학교,거주지+총정리+

by 살구네 2020. 4. 29.

안녕하세요. 조주빈, 부따에 이어서 박사방 공범 이기야 신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1.이기야는 누구인가? n번방에서의 역할

2.이기야 뜻

3.이기야 만행

4.이기야 신상

5.청원링크

 

위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이기야는 누구인가? n번방에서의 역할

이기야는 누구인가?

박사방 공동 운영자 3명중 1명 으로 이원호는 조주빈 일당과 함께 텔레그램 등에 성 착취물을 수백 차례에 걸쳐 유포하고 박사방을 외부에 홍보해 유료 회원을 모집한 혐의로 긴급 체포 됐습니다.

이원호는 박사방의 전신으로 지목된 이른바 '갓갓'이 만든 N번방에서부터 성 착취물 유포 등에 관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조주빈을 알게 됬습니다. (갓갓은 아직 안잡혔으며 그 이유는 아래 링크걸어두겠습니다)

이원호는 지난해 7월경 N번방이 폐쇄되자 당시 확보한 성 착취물을 또 다시 유통시키는 '완장방'에서 활동 한걸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이 때 회원 약 2700명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2.이기야 뜻


이기야는 무슨뜻인가요?
- 내가 하고자 했던 말이 이거야를 사투리로 쓰면 이기야. 다만, 일베에서 노무현대통령을 패러디하면서 의미 변질

 

3.이기야 만행

이원호가 N번방에 가담해 저지른 범죄는 끔찍한대요.

무엇보다 그는 군에 입대하고 난 후에도 꾸준히 성착취물을 제작 및 유포 해왓습니다.

텔레그램에서는 자신이 군인이라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일과가 끝나는 오후 5시 이후부터 그는 휴대폰으로 SNS에서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들의 사진을 찾아내 N번방에 올리며 "노예화를 시켜달라" "이쁘다" 등의 발언도 일삼았습니다.

 

4.이기야 신상

박사방 공범 이기야 신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5조에 따라 신상 공개 결정 
- 이름: 이원호 
- 닉네임: 이기야 
- 나이: 19세 
- 죄명 
 ㄴ조주빈 공범.  피의자 박사방 참여자를 모집하고 성착취 영상을 제작 유포 하는데 적극 가담 
 ㄴ 성 착취물을 수백회 유포하고 외부에 박사방을 홍보한 혐의 (아동 청소년보호법위반) 
- 구속영장 발부되는 등 인적 물적 증거 확보에 의해 공개 결정 

 

 

5.청원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6880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전문가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긴 하나 전원에 대한 신상공개는 사실상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가 신상공개에 대해 다소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소 수만 명 최대 26만 명에 대한 신상공개는 어려울 것으로 사려되고요, 운영자들에 대해서는 신상공개가 가능해보입니다. 또, 청와대 청원에 올라와 있는 포토라인에 세우는 것도 몇달 전 검찰의 공개수사가 폐지되었기 때문에 관련자들을 검찰 포토라인에 세울 수 없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조사되서 가해자들을 꼭 엄벌에 처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한줄평: 조주빈,이원호,강훈 개 XX

 

 

 

*궁금해소* 갓갓 은 왜 아직도 안 잡힐까?(N번방 사건 창시자?)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갓갓은 왜 아직도 안잡힐까???? 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서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도대체 갓갓은 왜 안잡힐까요?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일단 갓갓이란 이노무 새끼에 대해..

salgoonews.tistory.com

 

 

N번방 가해자 신상공개 못한다?피의자 신상공개 법의 기준과 사례 +총정리+청원링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논란인 n번방 가해자들의 신상공개에 대한 발표가 오늘 일부분 됐습니다. 1.경찰청의 공식발표 2.피의자 신상공개 법의 기준 3.피의자 신상공개 사례 4.청원링크 순으로 이야기를..

salgoonews.tistory.com

 

 

*소름주의*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총정리(요약+처벌기준?)+국민청원링크첨부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텔레그램 N번방으로 정말 시끌벅쩍하죠.. .아주 질이 나쁜 나쁜놈들이 드디어 잡혔습니다. 이 나쁜놈들이 어떤 짓을 했는지, 한번 총 정리 해봤습니다. 1.N번방 사건이란?or 2..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