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n번방사건&잊지말아야 할 사건정리

*궁금해소* 갓갓 은 왜 아직도 안 잡힐까?(N번방 사건 창시자?)

by 살구네 2020. 3. 26.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갓갓은 왜 아직도 안잡힐까???? 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서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도대체 갓갓은 왜 안잡힐까요?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일단 갓갓이란 이노무 새끼에 대해서 알아보죠.

킬링타임님 그림

 

 

N번방의 구조는 이렇게 되있습니다. 진짜 배후에 있는 놈은 '갓갓'이죠

이렇게 시초인 '갓갓'이 잡히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려면 박사방'조주빈이 잡힌 과정을 알아봐야합니다.

 

사람들이 텔레그램을 쓰는 이유 중 하나는 서버가 외국에 있어서라기보다는 어떤 기관에도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다는 정책 때문이라는 사람도 있는데요. 정부와 합심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 기업들과 달리, 텔레그램은 개발자(이자 동시에 창업자) 본인이 러시아 정부의 정보 제공 요구를 거부하다가 쫓겨난 사람이고, 비슷하게 정보 제공 요구를 거부해 중국 등지에서 차단당했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 정책으로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으니, 협조 안할 가능성이 큽니다.

 

텔레그램은 이렇게 IS테러 모의도 성행되는 메신져이고, 보안이 엄청나게 철저합니다.

 

따라서 원래대로라면, 절대로 잡힐 일이 없지만 정보를 흘렸다면 말이 조금 달라집니다.

 

 

조주빈을 잡게되는 결정적인 방법은 돈을 벌려고 했기 떄문입니다. 

돈을 벌기위해 ,이들은 사이버 사업장과 보안을 위해 비트코인으로 받게되는데요.

비트코인으로 돈을 보내는 것과 은행거래와 동일합니다.

 

 

 

 

 

 

 

여기선 중간 업체가 거래소이기 때문에 은행처럼 상대방이 누군지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어디로서  어디로 돈이 굴러들어가고 있는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점을 어떠한 디지털 장의사가 이용하여 기막힌 정보들을 얻게 됩니다.

 

 

첫 시초는 박사방에서 피해를 받던 여고생이 디지털 장의사에게 의뢰를 요청합니다.

 

 

 

디지털 장의사가 이제 자신이 피해자인척 박사에게 접근을 합니다.

 

 

장의사는 박사와 접촉 끝에 비트코인 주소를 알아냈고,

비트코인 거래소는 이와 관련있을 수 있는 거래내역 2천 건 정도를 뽑아서 경찰에 넘깁니다.

 

그러다 한 명 한 명 씩 알아내게 되고 그 끝에 저 싸이코 돼지 한테 도달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역학조사를 엄청나게해야  운영자 한 명을 잡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저는 나와있는 자료들로만 분석한 것이나 실제로 경찰들은 더 많은 단서들을 찾아야 했을 것이고, 돈과 시간도 많이들고, 찾기도 어려웠을겁니다.

 

 

 

그 와중에 갓갓’은 이미 지난해 9월에 텔레그램에서 조차 떠난 상태이기 때문에 아직 잡을 수 조차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갓갓’도 정보가 마냥 없는 것은 아님.
킬사이다 님(유명커뮤니티운영자) 이 조사해본 결과

 

 

 

 

이렇게 조주빈이랑 갓갓이 이상한거로 대결을 하면서 꽤나 단서들이 흘러 나왔다고 합니다.

 

조주빈보다 난이도는 높은 모양이나 이놈 한 명 잡으려고 FBI에 수사의뢰를 했을 정도이니, 중요한 단서들을 찾아내서 잡을 수 있을 거랑 생각합니다.. 꼭 잡히길 바랍니다.

 

 

오늘의 한줄평 : 세상 참 병X들 많네~

 

2020/03/25 - [일상이슈/n번방,텔레그램사건] - *언급이유*조주빈 손석희등 유명인사 언급이유?(+목 상처이유)

2020/03/23 - [일상이슈/n번방,텔레그램사건] - *혐오주의*N번방 사건 박사 '조주빈'신상공개++인스타,대학교? 학보사란?++

2020/03/23 - [일상이슈/n번방,텔레그램사건] - *팩트체크*텔레그램 N번방의 충격적인 협박문자내용(26만명?예상 처벌수위?잡힌게 박사가 아니다? 범행수법?)

2020/03/20 - [일상이슈/n번방,텔레그램사건] - *소름주의*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총정리(요약+처벌기준?)+국민청원링크첨부

 

 

N번방 정리보고가시죠.

https://salgoonews.tistory.com/75

 

*소름주의*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총정리(요약+처벌기준?)+국민청원링크첨부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텔레그램 N번방으로 정말 시끌벅쩍하죠.. .아주 질이 나쁜 나쁜놈들이 드디어 잡혔습니다. 이 나쁜놈들이 어떤 짓을 했는지, 한번 총 정리 해봤습니다. 1.N번방 사건이란?or 2..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