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드디어...임상실험에서 참가자 전원 항체 형성된 '코로나19 백신' 개발(+모더나 주가)

by 살구네 2020. 5. 19.

 

미국 바이오기술기업인 모더나(Moderna)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1상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1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 소식에 모더나를 비롯한 뉴욕 증시가 상승했다.

 


모더나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후보(mRNA-1273)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45명 전원에 코로나19 항체가 형성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참가자 중 최소 8명에게서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도 형성됐다고 전했습니다. 

의약품 임상시험은 총 4상으로 이루어지는데, 제 1상(임상 1단계)에서는 소수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약물의 안전성을 평가한다.
모더나의 최고경영자(CEO) 스테판 밴슬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복제할 수 없도록 만드는 항체를 만드는 데 매우 좋은 신호”라며 “데이터는 더 좋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모더나는 그동안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서 600명이 참가하는 2상 임상시험을 곧 시작하고, 수천명이 참가하는 3상 임상시험을 7월에 시작하겠다고 밝혀왔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최근 모더나에 2상 임상시험을 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임상시험은 45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28일 간격을 두고 2차례에 걸쳐 팔 윗부분에 주사를 맞는 방식으로 백신 후보 물질 투여가 이뤄 졌습니다.



세 개의 그룹에서 나눠 각각 25up(마이크로그램), 100,250씩 투여 했습니다.

2주 후 25up을 투여한 그룹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항제가 형성된 것을 확인 했다고 합니다.

 


이날 모더나의 주식은 20% 상승해 80달러까지 올라 최고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를 통제할 수 있는 백신 개발에 관한 희소식에 뉴욕증시도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가 3.85% 급등하는 등 훈풍을 탔다. 뉴욕증시 상승에는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전날 방송 인터뷰에서 추가적인 경기 부양 의지를 밝힌 점도 영향을 미쳤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수십개의 제약사와 대학들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진행 중이며, 미국의 모더나와 화이자, 독일의 바이오엔텍, 중국 캔시노, 옥스포드대 등은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시작했다.

만약 3상까지 성공한다고 하면.... 장난아닐듯요......

하지만.... 미국이 먼저 개발하면 장사꾼 트럼프가 그 신약을 얼마에 부를지 모른다. 무슨일이 있어도 우리도 빨리 개발해야 된다.

 

관련주식 추천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코로나19 언제까지갈까? 백신은 언제나올까? 치료된사람은 어떤식으로? 앞으로의 일상변화? 전문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국내 확진환자 발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감염증 종식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어서 저번에 ��

salgoonews.tistory.com

 

 

*분노주의*경비원 폭행사건 충격적인 음성유서 내용+사건 총정리+가해자 신상 작곡가 심성우+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경비원 폭행사건 최근 입주민의 폭언과 폭력 등 갑질 피해를 호소하다 결국 세상을 등진 고 최희석씨가 하늘나라로 간 사건이 있었죠. 가운데 경비원은 주차관리��

salgoonews.tistory.com

 

 

*팩트체크*이태원 클럽 아이돌 동선 +Feat. 정국,차은우,재현,민규 동선(+잭스바,메이드 공식입장)

지난 번에 이태원 클럽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소속사가 '개인 사생활이라 확인불가'라고 밝혔는데... 이번에도 디스패치가 또 한건을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살짝 정리를하고 풀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