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AOA 민아 지민 폭로전 시간순 총정리(+멤버들 반응) FNC와 지민 대응

by 살구네 2020. 7. 4.

안녕하세요 몇일을 뜨겁게 달구던 AOA 불화설 논란을 시간순 총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민아씨는 총9번에 걸쳐서 폭로했으며 현재 지민이 사과했지만 아직도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그 중 깨알같은 멤버들의 참여까지... 시간순과 팩트로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1. AOA 민아 지민 폭로전 시간순정리

2. AOA 민아 지민 폭로전 소속사 및 지민 대응

3. AOA 민아 지민 폭로전에 따른 결과 (+민심과 여론)

 

1. AOA 민아 지민 폭로전 시간순정리

 

사건은 아이돌 그룹 AOA 전 멤버 권민아씨 인스타에 어떤사람이 욕설하는거에 대한 글을 쓰는걸로 시작됩니다.

 

이 욕설은 누가 보낸 메세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첫번째 게시물입니다.

첫번째 게시물

여기서 AOA를 탈퇴한 이유가 멤버의 괴롭힘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때 운다고 분위기를 흐리니깐 울지말라고 윽박질렀다고 합니다.

여기서 보면 얼마전 자기를 괴롭힌 멤버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민아의 주장에 따르면 민아의 아버지가 췌장암으로 투병 중일때 민아는 스케줄 때문에 아버지를 자주 만나보지 못했으며, 그 때문에 불안감에 민아가 대기실에서 눈물을 흘리자 해당 멤버가 "너 때문에 분위기 흐려지니까 울지 마라, 너 때문에 왜 눈치를 봐야 하냐" 라고 말했다고 한다. 하지만 정작 해당 멤버는 본인이 부친상을 당했을때는 특실도 잡고 개인 스케줄들도 다 취소하는 등 이중잣대적 행태를 보였다고 합니다.(폭로의 결정적 이유로 보여집니다)

'어떤 언니'라고만 표현했을 뿐 해당 멤버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으나 사람들은 해당 멤버가 지민일 것이라며 예측하고 있었습니다.  AOA의 전/현 멤버들 중 민아가 언니라고 부를 사람은 초아, 지민, 유나 세 명인데 거기에 민아 외에 부친상을 겪은 멤버가 지민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게시물입니다.

두번째 게시물

그 다음 올린글입니다. 트라우마로 남아있었다고 하고 자신을 싫어한 이유가 무었이냐고 물어봅니다.

그러자 지민이 올린 두글자...

지민의 인스타스토리 

소설....해당 글은 바로 삭제 됐습니다.

중립기어 박고싶어도중립기어 박고 싶어도 빼박인데 지민은 스토리에 소설이라고 남김 인성 진짜 뭐야 가해자는 아무것도 모르는 스토리인가 사람이 망가지고 저렇게 힘들 정도록 자기의 숨긴 부분까지 밝히고 있는데 소설이라고 스토리에 올리는 인성..; 아무리 소설이라고 공개적인 곳에 소설이라고 올리는 자체가 피해자에 대한 미안함이 없는 거임. 자기가 잘못한 부분이 없다 생각해도 저렇게 굳이 올리는 게 맞는 일일까요...?

 

세번째게시물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4시경 작성)

세번째 게시물

여기에 소설이란걸 보고 화난 AOA 권민아씨는 바로 반박글을 작성합니다.

그 다음 이런 글을 올립니다.

 

네번째 글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4시경 작성)

네번째 게시물

손목 사진은 너무 자극적이라 가렸습니다. 

증거사진을 보여주면서 사과를 해달라고 올렸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처음으로 '지민언니'라고 부르며 실명을 직접 언급했습니다.(3번째 줄 참고)

 

여기에 AOA에 가장 마지막에 합류한 유경씨도 심경글을 올렸습니다.

자기가 볼 때는 그냥 다 똑같아 보였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둘 다 까는거 같은데... 이글에 대해 네티즌은 크게 비난중입니다.

(이후 유경은 권민아를 포함한 AOA 멤버 전원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했다가 언팔했습니다.)

->이유로는 소속팀이던 AOA 블랙이 근래에는 활동하지 않으며, 보컬이던 초아 또한 팀을 탈퇴한지 오래이기 때문. 본인 또한 원했던 컨셉인 밴드가 아닌 댄스 걸그룹에는 관심이 없어보이기도 하고..... 참고로 유경은 AOA가 밴드에서

댄스 계열로 컨셉을 다시 바꾼 뒤로는 활동에 한번도 참여한 적이 없습니다.

 

 

다섯번째글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8시경 작성)

여섯번째 게시글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8시경 작성)

일곱번째 게시글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9시경 작성)

여덟번째 게시글입니다.(2020년 7월 3일 오후 9시경 작성)

요약하자면 민아는 지민이 연습생 때부터 약 10년이 넘도록 민아에게 폭언을 가하는 등 정신적, 신체적인 괴롭힘을 가했으며 자신은 이를 참다 못해 AOA를 탈퇴했고 자살 시도를 했으며 정신 질환까지 생겼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여섯번째 게시글에서 약먹고 잔다는 정보는 AOA멤머중 한명이 지민언니 약먹고 잔다고 해서 저렇게 말한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8번째 게시물을 끝으로 한참동안 추가적인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다가 7월 4일 새벽 9번째 글이 올라왔습니다. 아래 글의 내용대로라면, 8번째 게시물과 9번째 게시물 업로드 사이의 빈 시간(6시간정도) 동안 지민을 비롯한 멤버들과 관계사 매니저들이 찾아와 말을 나눈 것으로 보입니다.

요약하면 지민이 사과를 명목으로 찾아왔으나 그 과정에서 과격한 행동 등이 있었고 자신의 과오를 기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그나마도 자신의 아버지 장례식장 때 해소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권민아 본인은 지민의 사과를 온전히 진심으로 받아들이지는 못했으나 최대한 이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더 이상 사태가 확산되기를 원하지 않기에 몇 시간의 대화 끝에 일단은 지민의 사과를 받아들이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추가로 이일에 대해 또 언급하지 안겠다고하니 이로써 사건은 일단락 될수 있다고 할수 있지만...

여기서 지민이 칼을들고 과격한 행위를한것.... 기억안난다고 한것... 원래 당하는 사람들은 생각안하고 자기가 괴롭히고 해왔던건 기억을 못한다는듯 비난이 더욱 심해졋습니다.

 

아홉번째글입니다.(2020년 7월 4일 오후 8시30분경 작성)

다시 화난 권민아가 폭로글을 올렸습니다.

지민이 올린 사과문에 빌다가라는 문장에 화가난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엔 숙소에 남자를 데려와 성관계를 한 것에 대한 폭로 및 죽어서 되돌려준다는 매우 위험해 보일 수 있는 글을 올렸습니다. 사실상 둘 중 한명이 연예계 생활이 끝장나야 풀릴 폭탄 스위치를 누른셈입니다.

 

여기서 이제 멤버들의 맞팔상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AOA 권민아 씨는

AOA유경

AOA설현

AOA찬미

AOA유나

AOA혜정

AOA초아

맞팔상태입니다.

AOA 지민씨와만 언팔입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2.AOA 민아 지민 폭로전 소속사 및 지민 대응

이렇게 논란이 지속되자 AOA 소속사인 FNC는 첫째날 AOA 공식 계정을 언팔한 것 외에는 유의미한 대응이 없으며, 아티스트를 비난에서 보호해야 할 소속사는 아예 의견조차 내놓지 않았었습니다.


그와중에 권민아의 폭로에 대해 다룬 기사들이 조용히 삭제되는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잇달아 포착되고 있어, 해결보다 은폐에 급급한 것이냔 비판이 일고 있었습니다. 이후 소속사에서 언플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타이밍이 너무 늦었습니다.

실제로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냉합니다. AOA 5인 그룹 활동과 지민 개인 활동은 물론이고 다른 멤버의 개인 활동 역시 당분간 어려울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후 지민이 민아의 집에 가서 직접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혼자 사과하러 가야하는 자리에 지인들을 대동하고는 역정을 내다가 갑자기 칼을 찾으며 "내가 죽으면 되냐."는 식의 대응을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아마 이런 위협을 가하면 자신의 잘못이 정당화되고 피해자인 민아에게 동정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 듯하다는 의견이 대다수 입니다.이는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수법이며 적반하장식 대응입니다. 피해자와 자신이 한 잘못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사과하러 간 사람의 태도가 맞냐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7월 4일 오후 6시 30분경 지민이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게시 이후 수차례 수정이 되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수정 전에는 권민아에게 사과한다는 표현이 없었습니다.

 

지민 사과문 원본 입니다.

지민 사과문 수정본입니다.(민아에게)가 들어갔습니다.

3.AOA 민아 지민 폭로전에 따른 결과 (+민심과 여론)

이번 사건으로 인해 네티즌들은 그야말로 대폭발했습니다. 사건이 발발한 당일엔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10위를 포함해 각종 SNS 대부분이 지민, 민아, AOA 관련으로 하루종일 도배됐었고 단 하루만에 50만 언저리이던 권민아의 인스타 팔로워 수가 80만으로 늘었으며 손목 사진을 올린 4번째 글에는 38만개의 좋아요와 19만개의 댓글이 달렸다. 티아라 사태 못지않은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진 것.


지민은 팀 내에서 단순히 음악적으로 핵심인 멤버일 뿐만 아니라 한 그룹의 리더입니다. 모든 멤버들을 아우르고 보듬어야 할 리더가 먼저 같은 그룹의 멤버를 집요하게 괴롭혔다는 건 지민 개인뿐만이 아니라 AOA가 지금까지 쌓아온 커리어에도 치명적인 오점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핵심 멤버이자 리더가 치명적인 인성 문제를 안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이상 AOA는 사실상 활동 중지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설현 인스타에 달린 댓글

사건의 일단락을 알린 마지막 인스타그램에서도 지민이 먼저 돌아가고, 다른 멤버들은 따로 남아서 권민아에게 감정을 잘 추스르도록 독려하였다고 언급되습니었다. 그렇지만 평소 지민과 친하게 지냈고 함께 우정 타투까지 한 설현의 경우 몇몇 네티즌들에 의해 인스타그램에 비난 댓글이 달리는 등 풍문 피해를 입었다.  또한 과거 지민, 설현 등과 함께 자신이 냈던 곡 <주라주라>와 관련된 '챌린지'를 진행했던 김신영의, 인스타그램 글에도 둘 사이의 관계를 들어 아무런 관계도 없는 김신영을 공격하는 댓글이 달리고 잇습니다.


7월 4일자로 지민이 민아를 찾아가 사과하였음이 알려졌으나, 이 과정에서 정신적 부담이 심할 민아에게 여러 사람을 대동하여 찾아가거나 칼을 찾으며 자신이 죽으면 되냐는 등의 과격한 언행이 있었다고 전해져 여전히 지민에 대한 여론은 좋지 않다. 최초 폭로글이 나왔을 때 소설이라며 적절한 해명도 없이 상대방을 무작정 거짓말하는 것으로 몰아간 이후, 침묵으로 일관하다가 사과하러 간 자리에서 상대를 겁박하는 듯한 행동 등 문제 해결방식까지도 폭력적이라는 여론이 대다수이기에 앞으로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할지 미지수인 상황이다. 특히 따돌림이나 직장 및 학교, 가정 내 폭력 등이 사회적 관심을 받는 상황에서 지민에 대한 대중의 분노를 잠재우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지민이랑 소속사가 용서강요 받으러 찾아간거지 뭘 사과하러간걸까요...?진짜 사과받은게 맞으면 끝나고 죽은 인스타에 지민이 칼찾았다 그런말 적어놓지도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거대소속사가 힘없는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약한 여자 찾아가서 일 크게 만들지 말고 사과하는걸로 마무리하고 조용히 만들자 떼거지로 몰려가서 용서강요 하러 간걸로 보입니다...일단 급한불은 꺼야하니까요..

 

권민아님. 그 정도 사과 받는게 앞으로의 정신건강에 더 좋아요. 만일 진심으로 사과하는 마음으로 찾아왔으면 권민아님이 다시 가해자가 되서 착한 민아님 또 상처속에 살게 될겁니다. 일단 분은 풀린걸로 하고 이제부터 잊어버리세요. 그래도 이 정도가 어딥니까. 잘난년 못된년들은 이 정도 하는것도 죽을만큼 억울해서 이제부터 지옥에서 살게 될겁니다. 원수는 갚은걸로 하고 용서하세요. 먼저 용서하면 더 후련해 지고 앞날이 열릴거예요. 민아님 같은 심정 가진 사람이 이 세상에 더 많을거니까..일 벌린거 두려워하지 말고 당당하게 사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한줄평: 가해자들 공통점 =기억이 안남... 무슨 다 알코올성 치매인가..??

 

 

4일만에 FNC가 드이어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오히려 더 욕먹고 있는 입장문 살펴보시죠...

 

지민 탈퇴, FNC 엔터테인먼트 AOA민아 폭로에 밝힌 공식입장(+AOA미래)

사건 발생 4일만에 FNC엔터네인먼트가 드디어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공식입장에 따르면 AOA 전멤버 권민아의 폭로 당사자로 폭로 48시간만에 AOA리더 신지민이 팀에서 탈퇴하는 것으로 전해졋습니

salgoonews.tistory.com

 

 

 

 

지드래곤 반려견 가호,줄리 상태 수의사의 팩트체크(+고양이 근황)

빅뱅 지드래곤(GD)의 반려견으로 유명한 가호와 졸리가 기본적 관리도 받지 못한 채 방치된 듯한 근황이 공개돼 논란이됐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D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펜션��

salgoonews.tistory.com

 

 

모모랜드 연우 의미심장한 탈퇴글에 난리난 상황(+반응)

모모랜드 출신 연우가 팬카페에 남긴 의미심장한 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연우는 4일 새벽에 팬카페에 “SNS 라이브를 키면 항상 곤란한 내용의 채팅이 올라온다. 답하지 않으면 그거대로

salgoonews.tistory.com

 

 

김민교 반려견에 물린 할머니 사망 처벌수위는(+강형욱 반응) 벨지안 쉽도그

배우 김민교씨의 반려견에게 물린 80대 여성이 끝내 숨졌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개 물림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을 물거나 위협한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에�

salgoonews.tistory.com

 

 

볼빨간사춘기 불화 안지영 우지윤의 충격적 발언(+인스타 사진)

볼빨간사춘기 안지영과 우지윤의 삐걱대던 불화설... 지금까지 아니라 해왔지만 결국 서로를 저격하며 인정했습니다. 사건은 이러합니다. 안지영씨가 먼저 우지윤씨를 언팔, 우지윤씨도 언팔하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