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원순 시장 미투 논란과 실종이유(+팩트체크)

by 살구네 2020. 7. 9.

박원순 서울시장의 갑작스러운 실종에 확인이 안된 각종 루머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실종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이날 오후 5시 17분께 박원순 시장의 딸은 "4~5시간 전에 아버지와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을 통화를 했다. 그 후 연락두절이 됐다"면서 112로 신고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실종 배경을 놓고 실체 없이 소문이 무성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미투 보도부터 그린벨트 해제 압박 등과 관련된 지라시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사실확인 없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 측은 미투와 관련해선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근거없는 추측은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팩트입니다.

경찰 측은 "미투와 관련해 종로경찰서 여청과에 신고 접수가 된 것은 맞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박원순 시장의 시신이 발견됐다는 지라시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찌라시는 너무 합니다....


박원순 시장의 실종으로 앞서 이날 일정은 모두 취소됐습니다. 이날 오전 서울시는 "시장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정을 모두 취소한다"고 공지했습니다.



현재 박원순 서울시장의 휴대전화는 꺼져 있는 상태다. 박원순 시장의 휴대전화 최종 기록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부근으로 남아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의 실종신고를 받고 서울시지방경찰청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었고 경찰은 성북동 인근에 기동대 등 2개 중대와 드론, 경찰견 등을 투입해 박원순 시장의 소재를 추적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소방본부도 5시 50분경 경찰의 공조 요청으로 대사관저 인근에 펌프차량 1대와 구급대 1대를 출동시킨 상태라고 합니다.

외출 당시 검은 모자를 쓰고 어두운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을 착용하고 검은 배낭을 메고 있었다고 합니다.

박원순 시장은 보수계열 정당에서 가장 싫어하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보수의 거물급 정치인을 7명씩이나 골로 보내고 이명박근혜의 몰락에 큰 영향을 끼쳤으니 당연히 싫을 수 밖에....거물 보수 인사를 이겨 그들에게 타격을 준 것까지는 그러려니 하는데 이상하게도 해당 인사들은 그 이후 회생이 힘든 수준의, 선거 패배 이상의 타격을 입게 됐다고 합니다.

그중 유시민씨의 발언 입니다.

유시민: 박 시장님한테 함부로 고래고래 소리치면 안되겠구나 저 인터넷에 보니깐, 저 보고 스나이퍼 박이라고. 저 뭐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그냥 나 앞에 얼쩡거리는 사람들은 다 가더라구요. (유: 최근에 황교안 대표가 광화문광장에서 많이 왔다갔다 하셨잖아요) 네, 조금만 기다려보시죠. - 자기에게 삿대질하던 정무수석이 몇달있다 감옥 갔다고 말하며..

박원순 시장은  7회 지방선거에서 역사상 처음으로 서울시장 3선에 성공하며 당 내의 입지를 굳혔다. 60%에 달하는 여론조사도 있었지만, 개표 결과 득표율은 52.8%를 기록하여 앞의 두 번의 선거보다 근소하게 낮아졌으며 더불어민주당의 수도권 후보들 중 득표율이 가장 낮았다. 이와 같은 결과에 대해서는 지난 7년간 있었던 몇가지 실정들에 대한 민심이 반영되었다는 평가와 두 번의 선거는 양자 대결, 이 선거는 3자 대결로 치러졌음을 감안하면 오히려 세 번의 선거 중 가장 크게 이긴 것이라는 상반된 평가가 있다. 각각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후보자였던 김문수의 득표율은 23.3%, 안철수의 득표율은 19.6%에 불과했다. 임기는 2011년 10월 27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서울시장은 4선 연임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을 끝으로 물러날 예정이 였는데 갑자기 왜 실종되었을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셨음 좋겠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실종전 SNS에 남긴 마지막 글(+반응)

현재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되서 많은 사람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오후 5시 20쯤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 경찰에 박 시장이 실종됐다고 신고했습니다. 박 시장 딸은 "신고 4~5시간 전쯤 아버��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 실종 딸이 밝힌 심각한 이유(+유언)

다소 민감한 문제라서 조심스럽게 전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 된것입니다. 일단 경찰 확인 내용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salgoonews.tistory.com

 

 

탁재훈 아버지 연매출 180억이라는 회사 정체(+인스타반응)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수 탁재훈이 자신의 아버지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밝혔습니다. 이날 탁재훈은 '코로나19 영향을 전혀 안 받는다고 들었다'는 MC의 질문에 "코로나19가 

salgoonews.tistory.com

 

 

신현준 매니저 갑질 폭로한 충격적인 문자내용(+사진)

배우 신현준의 전 매니저가 지난 13년간 신현준으로부터 부당한 대우와 갑질에 시달렸다고 폭로했습니다. 신현준의 전 매니저인 김광섭 대표는 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

salgoonews.tistory.com

 

 

김건모 불기소 의견 송치, 재판진행상황(+장지연 반응)

경찰이 가수 김건모로부터 무고죄로 고소당한 성폭행 피해 주장녀 A씨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건모의 성폭행 혐의 수사 자료를 토대로 판단한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