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김희철 법적대응 결정적인 이유(+반응)

by 살구네 2020. 7. 23.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방송인 가수 김희철이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을 향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희철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지방검찰청에 7월 6일자로 보낸 고소장을 사진으로 공개했습니다. 그는 “선처는 없다. 설령 합의하더라도 모두 변호사에게 줄 것”이라며 담당 변호사와 강남경찰서 수사관에게 고마워했다. 김희철은 법적대응을 이어나가겠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악플러를 계속 잡을 것”이라고 뜻을 밝혔습니다.


김희철은 “답 없는 악플러들과 끝까지 싸우며 자료를 모으고 나에게 힘이 되어준 내 팬들. 그 누구보다 힘들었을 텐데 정말 고맙다. 앞으로도 재수야 없겠지만 사고는 안치는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김희철은 지난 4월 트위치 생방송 도중 악플러에 대한 법적대응을 예고했었습니다.

그는 “나는 손해 볼 것이 없다. 쥐도 새로 모르게 (법적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갤러리에서도 팬들에게 “나에 대한 악플을 보는 분들은 이 갤러리나 여러분들이 편한 어떠한 곳이든 남겨 달라. 개인적으로 변호사님 통해 선처 없이 처벌하니까”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이 김희철이 악플러들에게 강경한 태도를 보인 배경에 대해선 앞서 지난 4월 김희철이 아끼던 에프엑스 출신 겸 배우였던 설리와 카라 출신인 구하라의 안타까운 사망 사건과 트와이스 소속 멤버인 모모와의 교제 사실을 알린 이후 시작된 비난 여론 때문이였습니다.

 

 

추가로 도 넘은 악플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례가 늘면서 플랫폼을 넘어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습니다. 앞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가 연예 댓글을 폐쇄하는 극약 처방을 내렸지만 근본적인 대책이 되기엔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악플의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이 가능하지만 피해자가 ‘명예훼손죄’나 형법상 ‘모욕죄’로 신고해야 한다는 맹점이 있다. 집단적인 비난과 과도한 마녀사냥으로 인해 심신이 피폐해진 피해자는 신고할 겨를도 없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시민단체의 한 관계자는 “폭력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듯 익명성에 기댄 악플도 사이버 범죄로 봐야 한다”며 “최근에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이 늘면서 포털사이트 외에도 플랫폼 등을 통한 악플이 급증하고 있다. 악플의 대상이 크리에이터까지 확대된 만큼 강도 높은 예방책 마련이 시급한 때”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악플로 안타까운 선택을 한 fx설리, 구하라, BJ박소은씨까지 악플이 단순히 장난이 아닌 사람을 죽일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김희철 인스타그램 전문입니다.

선처 없습니다. 설령 합의하더라도 모두 변호사에게 줄 겁니다. 정솔 변호사분들과 강남경찰서 수사관님들 감사합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악플러들 계속 잡을 겁니다. 그리고 답 없는 악플러들과 끝까지 싸우며 자료를 모으고 제게 힘이 되어준 내 팬들, 그 누구보다 힘들었을 텐데 정말 고마워요. 

앞으로도 재수야 없겠지만 사고는 안 치는 우주대스타 김희철 되겠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형...개멋있어..." , "울오빠 대단하고 이런 모습 진짜 고맙구 언제나 당당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등 응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김희철 인스타그램주소입니다.https://www.instagram.com/kimheenim/

 

윤하 합류가 엄청나게 기대되는 이유(+쌤과함게)

가수 윤하가  8월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되는 교양 프로그램 쌤과함게 고정 출연으로 매주 시청자들을 찾아온다고 합니다. 7월23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윤�

salgoonews.tistory.com

 

 

방탄 기네스가 말도안되는 기록인 이유(+해외반응)

그룹 방탄소년단이 실시간 온라인 공연 '방방콘 The Live'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추가했습니다. 영국 기네스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는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휴대전화 포렌식 진행하는 결정적인 이유(+반응)

7월22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에 놓인 故(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휴대전화(휴대폰) 잠금 비밀번호를 해제했다며, 현재 포렌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박원순 사건

salgoonews.tistory.com

 

 

n번방 방지법 시행령 발표 네이버,카카오,구글 검열가능성(+반응)

방송통신위원회는 'n번방 방지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마련, 대상 사업자의 범위를 지정하고 인터넷 사업자의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구체화

salgoonews.tistory.com

 

 

도끼 승소에도 비난받는 이유, 사건정리(+근황)

래퍼 도끼가 주얼리 물품 대금 미납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서울남부지방법원 민사15단독은7월 22일 주얼리 업체 A사가 도끼의 과거 소속사 일리네어레코즈를 상대로 제기한 물품 대금 미�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