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수인 해명 치열한 진실공방과 논란이유(+지인증언)

by 살구네 2020. 7. 23.


배우 박수인이 '골프장 캐디 갑질 논란'에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현장에서 캐디와 대화조차 하지 않았다. 얼마나 억울하면 제 이름을 밝히고 기사를 냈겠나. 캐디와 골프장이 더 이상 거짓말을 한다면 참지 않겠다"  


박수인은  7월23일 엑스포츠뉴스에 "캐디에게 갑질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저는 현장에서 캐디와 대화를 나눈 적도 없다. 그런데 어떻게 소리를 지를 수 있나. 저와 함께 골프를 친 일행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고 모두 증언해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건 당일, 경기가 지연된 것은 사실이었다. 다만 양측이 말하는 경기 지연의 이유는 전혀 달랐습니다. 먼저 캐디는 박수인의 사진 촬영으로 경기가 지연됐다고 주장했고, 골프장 측은 박수인이 속한 팀의 실력 부족을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이에 박수인은 "저희 때문에 밀린 게 아니다. 처음부터 30분을 기다렸다. 이후 캐디가 저희가 느리다고 짜증을 내면서 서둘렀다. 기분이 나빴는데 저희가 느린가 보다 싶어서 다들 급하게 쳤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 저희 때문에 늦은 게 아니었다. 저희끼리 말을 하고 있는데 캐디가 옆에서 듣고 '잘못 봤네요'라고 인정하더라. 그때도 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또 사진을 찍었다고 하는데 저는 사진 한 장 찍지 않았다"고 억울함을 드러냈습니다. 


캐디에 대한 불만을 즉시 항의하지 않고, 이틀 뒤에 골프장에 연락한 이유도 설명했습니다. 박수인은 "저는 골프를 잘 치지 못한다. 3년 전에 골프장을 가봤고 이번 일을 포함해서 올해 두 번 간 게 전부다. 같이 골프를 쳤던 분들도 지인 한 명을 제외하고 두 명은 모르는 분이었다. 끝나고 저녁 자리가 있어서 최대한 좋은 분위기에서 마무리하고 싶었다. 무엇보다 공인이다 보니 괜히 말이 잘못 전해질까 두려워 가만히 있자는 생각이 컸다. 빨리 이 자리가 끝나길 바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히려 아무 말도 안 하고 있던 저에게 짜증을 내고 소리 지른 사람은 그 캐디였다. 당시에도 기분이 좋지 않아 카트도 타지 않았다. 그런 제가 사진을 찍을 기분이었겠나. 그런데 집으로 돌아와서 무시당한 기분에 내내 불쾌했다. 그래서 골프장에 전화했고 캐디에게 사과를 받고 싶다고 했는데 골프장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만 말했습니다. 사과를 받지 못한 기분을 보상받고 싶어서 전체나 일부만이라도 환불받고 싶다고 말하게 됐고 거절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박수인은 "최초 기사에 제가 SNS에 골프장 이름을 썼다는데 어디 골프장인지 적지도 않았다. 단지 기분이 나빴다는 후기만 썼을 뿐이다. 또 홈페이지에 항의 글을 올리지 않았다. 온라인 사이트의 다른 글에 '나도 그랬다'면서 댓글을 작성했을 뿐이다. 허위사실이 아니니까 영수증도 덧붙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박수인은 "고객이 불합리한 대우를 받고 항의를 하는 과정이 왜 갑질이 되나. 단지 사과를 원했을 뿐인데 저를 잘 가지도 않는 '골프장'에 '갑질'이라는 단어로 이미지를 훼손시켰다. 저는 회사 없이 혼자 오디션 보고 연기하는 사람일 뿐이다. 평범한 일일뿐인데 공인이라는 이유로 없는 사실을 만들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배우 박수인이 골프장에서 캐디에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이자 문제가 있었던 당일 함께 했던 지인이 사실을 바로잡고자 나섰습니다.


박수인의 지인이자 그 당시 함게 라운딩을 했던 서모씨는 23일 “기사를 통해 골프장 쪽의 입장이 추가적으로 나오는 걸 보고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다”면서 직접 인터뷰에 응한 이유를 밝혔다고 합니다.




서씨는 “문제가 된 당일의 이야기를 하자면, 박수인이 라운딩을 하면서 카트도 한 번 타지 않고 이동했고, 끝날 때까지 캐디와의 언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언쟁이라고 할 것도 없는 것이 캐디와 박수인이 대화를 나눈 적도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가지 확실한 건 그날 캐디가 처음부터 툴툴 거리는 태도여서 함께 갔던 지인들이 ‘우리가 캐디 눈치를 봐야하냐’고 말할 정도였다”고 증언했습니다.
 


또 서씨는 사진을 찍느라 다음 팀들에게 피해를 줬다는 것에 대해서도 “라운딩 중에는 사진을 찍은 적이 없다. 시작할 때 단체 사진을 찍고, 해질녘에 한 번 찍은 것이 전부”라면서 “캐디가 빨리 가달라고 해서 최대한 빨리 갔고, 뒤 팀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 심지어 저희 앞 팀이 두 팀이 밀려 있어서 우리가 30여분을 기다렸다. 그래서 라운딩이 끝났을 때 우리가 밀리지도 않았는데 왜 그랬냐고 했더니 죄송하다는 말가지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골프장 측은 한 언론사에 캐디가 사건 이후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일을 중단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박수인은 "오히려 제가 정신적 고통으로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회사도 없는데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막막하다. 함께 골프장을 간 지인이 도와준다고 나선 상황이다. 오전에도 오죽했으면 제가 먼저 실명으로 기사를 냈겠나"라며 "캐디와 골프장 측이 더이상 거짓말을 하고 사과를 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참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앞서 아시아경제는 박수인이 지난 6월 수도권의 한 골프장에서 경기를 신속하게 유도하려는 캐디에게 큰소리를 질렀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이틀 뒤 골프장으로 전화해 캐디 비용을 환불해달라고 했고,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홈페이지에 '쓰레기 골프장에 캐디들은 몰상식에 아주 X판입니다'라는 글과 SNS에 골프장의 이름과 함께 '캐디 불친절'이라는 후기를 남겼다. 그리고 이를 갑질 논란이라고 칭했습니다. 그래서 골프장 여배우란게 논란이 되었고, 현재도 진실공방중입니다.

현재 논란에 박수인은 인스타를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https://www.instagram.com/ippony282/

 

 

김희철 법적대응 결정적인 이유(+반응)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방송인 가수 김희철이 악성 게시물 작성자들을 향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희철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울지방검찰청에 7

salgoonews.tistory.com

 

 

윤하 합류가 엄청나게 기대되는 이유(+쌤과함게)

가수 윤하가  8월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되는 교양 프로그램 쌤과함게 고정 출연으로 매주 시청자들을 찾아온다고 합니다. 7월23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윤�

salgoonews.tistory.com

 

 

방탄 기네스가 말도안되는 기록인 이유(+해외반응)

그룹 방탄소년단이 실시간 온라인 공연 '방방콘 The Live'로 기네스 세계기록을 추가했습니다. 영국 기네스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는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휴대전화 포렌식 진행하는 결정적인 이유(+반응)

7월22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에 놓인 故(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휴대전화(휴대폰) 잠금 비밀번호를 해제했다며, 현재 포렌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박원순 사건

salgoonews.tistory.com

 

 

n번방 방지법 시행령 발표 네이버,카카오,구글 검열가능성(+반응)

방송통신위원회는 'n번방 방지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마련, 대상 사업자의 범위를 지정하고 인터넷 사업자의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구체화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