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중학생 성희롱 논란 김민아 공식입장(+사건정리), 인스타반응

by 살구네 2020. 7. 3.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정부'는 지난 5월 1일 '왓더빽 시즌2' 코너에서 '중학생한테도 선 없는 김민아...불쌍해ㅠㅠ 중학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왓더빽'(what the bag)은 정부가 대국민 소통 프로젝트라는 명목으로 국민의 가방 안을 직접 들여다보고 각자의 삶의 이야기를 듣는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입니다.

 

문제되는 영상의 내용입니다.

영상에서 김민아는 코로나19여파로 온라인 강의를 듣는 남자 중학생을 만났다.

평소 농구가 취미라고 밝힌 이 학생은 "요즘 마스크를 쓰고 농구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학생의 이야기를 듣던 김민아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던졌습니다.

"한창 에너지가 넘칠 시기인데 그 에너지를 어디에 푸느냐"고 물었습니다. 이 내용이 논란의 중점입니다.

김민아의 질문 의도를 알아챈 학생은 대답없이 웃었고, 이에 김민아는 "왜 웃느냐. 나랑 같은 생각 중인것이냐" 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영상에선 '으악'이라는 자막이 나왔습니다. 


이어 김민아는 "(온라인 개학으로) 집에 있어서 좋은 점도 있나"라고 물었고 A군은 "엄마가 집에 잘 안 있어서 좋다"고 답했다. 이에 김민아는 "그럼 혼자 집에 있을 때 뭐해요"라고 재차 질문했고 A군은 대답을 하지 못했다.

이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김민아의 질문은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희롱의 의미를 담아 말한 것이라는 취지로 비판했습니다. 


1일 현재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비공개 처리됐습니다. 김민아는 지난 2016년 JTBC 기상캐스터로 데뷔한 이후 각종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후 김민아는 인스타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다음은 김민아 인스타그램 사과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민아 입니다.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의 '왓더빽 시즌2'에서 부주의한 언행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민분들과 영상통화 하는 과정에서 학생 출연자와 촬영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저의 무리한 언행이 발생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영역을 방송이라는 이름으로 끌고 들어와 희화화 시키려 한 잘못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부끄러운 행동이었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제작진 통해 연락이 닿아 글 중간 내용은 수정 요청되었습니다.--
좀 더 빨리 글을 올렸어야했으나 오늘 일정으로 이제서야 사과 말씀 올립니다. 저로 잘못된 일, 제가 책임지고 상처받은 분들께 모두 직접 사죄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죄송합니다.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습니다.

 

그러자 해당글에는 "남자가 여중생한테 이런 소리 했으면 엄청난 일로 몰렸을텐데 참ㅋㅋㅋ", "엄마있냐고 염따한테 드립치고 그러고 이번엔 미성년자한테..ㄷㄷ..바꿔서 당했음 넌어떨거같니?","잘못했으면 하차하세요~"등부정적인반응과 "그동안 민아씨 영상 재밌게 잘 보아왔습니다. 최근 영상들에서 느낀거지만 스스로가 이 분위기를 띄워야한다 재미있게 해야한다라는 강박을 가지고 계신 느낌이에요. 저는 민아님의 웃긴, 재미있는 모습도 좋아하지만 원래 김민아만이 가지고 있던 그 텐션을 좋아하고 봐왔던 것 같아요. 너무 억지로 안 하셔도 돼요. 김민아 당신만이 가지고 있는 그 자체의 모습을 좋아하고 항상 응원합니다. 우리 오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김민아만의 재미 부탁드립니다^^" 등 긍적적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식 유튜브도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김민아씨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https://www.instagram.com/minamiminana/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현재 베스트 댓글은"한방에 이미지 갔네잉~ 남자였으면 이미지고 뭐고 감방인데 감사해라." 

"방송 관계자 및 정부 유튜브 채널 관리자는 양심 있으면, 얘 하차 시켜라. 30대 여자가 미성년자 남학생을 상대로 얼굴 공개 다 시키고 대국민 앞에서 성희롱을 버젓이 했는데 사과 한마디로 끝난다고? 이게 남녀평등 사회냐. 당신 아들이 저렇게 얼굴 팔리고 공개적으로 성희롱 당했다고 생각해봐라. 당장 하차시켜라. 책임진다는 건 사과로 하는게 아니라 자리에서 내려오는"방송 관계자 및 정부 유튜브 채널 관리자는 양심 있으면, 얘 하차 시켜라. 30대 여자가 미성년자 남학생을 상대로 얼굴 공개 다 시키고 대국민 앞에서 성희롱을 버젓이 했는데 사과 한마디로 끝난다고? 이게 남녀평등 사회냐. 당신 아들이 저렇게 얼굴 팔리고 공개적으로 성희롱 당했다고 생각해봐라. 당장 하차시켜라. 책임진다는 건 사과로 하는게 아니라 자리에서 내려오는 걸로 하는거다. 당장 방송 하차해라."

 

등 부정적여론이 압도적입니다.

 

 

 

 

최숙현선수 투신 사망전 보낸 충격적 카톡내용(+사진)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난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출신 선수가 소속팀 감독과 선배들로부터 폭행을 당한 정황이 밝혀져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7월1일 봅슬레이 감독 출신 이용 미래통��

salgoonews.tistory.com

 

 

임한결 호스트바, 학력위조 논란 (+원본글) +현재 인스타상황

‘ 하트시그널3’ 출연자 임한결이 학력위조 및 인성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네이트 판)에는 임한결에 대해 학력위조 의혹을 제기하며 그가 유흥업소에서 일했

salgoonews.tistory.com

 

 

4년 전 난리난 김세아 스캔들의 충격적 전말(+불륜 상대)

배우 김세아가 5년간의 공백을 깨고 복귀해서, 과거 그를 둘러싼 스캔들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김세아 스캔들 때문에 죽음까지 생각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김세아의 결혼 나이 및 상간녀소송

salgoonews.tistory.com

 

 

악성루머에 화난 임한결이 직접 쓴글(+처벌수위)

채널A '하트시그널3' 출연자 임한결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과거 호스트바 근무, 학력위조 등 여러 의혹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29일 �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