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여파 총정리++++(학교or콘서트or관광or지역경제)

by 살구네 2020. 2. 13.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어제 정부에서 이제 코로나바이러스를 코로나19로 명칭을 변경했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손세정제 위생용품 이런 공장 및 도매업체들은 큰 호황이겠지만

불황인곳이 더많습니다 ㅠㅠㅠ

지역시장경제,자영업자,공항,관광,콘서트 업계 모두 코로나19로 인한 여파가 심각한데요 ㅠㅠㅠ

 

어느정도인지 뉴스들을 정리해 보면서 알아 보겠습니다.

 

 

1.학교와 혈액

2.자영업자.지역경제

3.항공,관광

4.콘서트

 

 

 

1.학교와 혈액

보시다싶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헌혈하는 사람도 없어져서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이 크게 걱정이라는데요 bb

사상초유의 사태라고 합니다… 원래 최소 5일분이여야 하는데 지금은 2~3일분 밖에 없다고하네요 ㅠㅠㅠ

근데 제가보기엔 우리나라 헌혈시 보상을 주는게 너무 부실한 느낌….. 지금 기념품을 4배정도로 준다고 하면 또 엄청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자영업자,지역경제

 

 

 

기사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코로나 19로인해 확진자가 다녀갔다하면 그곳은 완전 유령도시 급으로 되는데요 ㅠㅠㅠㅠ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각종 외부 행사도 취소되고…. 소비가 급격히 위축되고 있다고 합니다….

식당은 절반가까이 매출이 줄은곳도 있고 ㅠㅠㅠ 제가 송도트리플시티를 가봤는데 사람이 진~~~짜없어라고요 (확진자 다녀간곳)

 

 

 

 

 

 

꽃집들은 줄줄히, 졸업,입학식이 취소되면서 매출이 70%줄고 예약주문은 아예 없다고하는데요……

 특히나 중국인고객을 위주로하던 시장경제는 더욱더 심각하다고 합니다. 홍대나 경주 황리단길, 제주도 이런곳….! 돌잔치 같은 가족행사는 물론 결혼식까지 미뤄지고 있는데요 ㅠㅠㅠㅠ

이로 인한 업체들의 타격이 장난아니겠죠….!?!? 모두 힘내길 바랍니다ㅠㅠㅠ

 

 

 

 

그래서 정부는 일부지역 공무원들은 지역화폐로 월급을 일부분 받고, 세금조사도 미루고 세금납부도 늦춰주는등 여러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대책들이 나와도….. 피해는 2015년 메르스 악몽보다 심각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3.항공,관광

 

 

뭐니뭐니해도 제일 심각한건… 항공과 관광쪽이라 생각되는데요….

지금 제주항공은 사상초유의 위기인대요…

 

 

이석주 대표 "생존 위기… 해결 시점도 예상 어려워"
기사를 확인해보면….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여파 등의 악재가 겹쳐 존폐 위기에 빠진 가운데 저비용항공사(LCC) 업계 1위인제주항공(23,150원▼ 300 -1.28%)이 위기경영체제에 돌입한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는 12일 사내 메일을 통해 "작년부터 항공 여행수요가 극도로 위축되면서 수익성 저하 차원을 넘어 생존을 염려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위기 국면에 진입했다"며 "비상경영을 넘어선 위기경영체제에 돌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경영진이 먼저 임금의 30% 이상을 반납해 위기에 대응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래도 대표님이 정말 멋있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제주도는 솔찍히 중국인의 관광이 80%이상이였다고 하는데 주고객이 사라져버리니…. 그에 따라 제주항공의 대처로는

제주항공 관계자는 "작년부터 추진해온 수익성 제고, 항공기 규모 조절, 투자 우선순위 재설정 등을 넘어선 대응책이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며 "위기경영체제 돌입을 통해 상황을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만아니라 많은 관광업체들 다른 항공사들도 비상이라고 합니다…

하루 빨리 해결되길 기도합니다!!!!!!!1

이뿐만 아니라 사회전면적으로 피해를 입고있으신분이 많을텐데요….

코로나바이러스가 빨리 없어졌음 좋겠습니다!

 

 

4.콘서트

 

어찌보면 방학시즌인 지금의 콘서트의 시작이라고 할수있는데...

기사를 보시다 싶이 줄줄이 취소되고있죠 .... 친구들도 콘서트 취소된곳이 많은데요 ㅠㅠ

다행히 그래도 100%환불해줘서 다행인데..... 그에대해 콘서트준비한 업체들은 피해가 장난아닐것같네요.

 

 

 

 

오늘의 한줄평: 모두 힘내세요..파이팅!

 

 

https://salgoonews.tistory.com/17

https://salgoonews.tistory.com/11

https://salgoonews.tistory.com/16

https://salgoonews.tistory.com/20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여파 총정리++++(학교or콘서트or관광or지역경제)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어제 정부에서 이제 코로나바이러스를 코로나19로 명칭을 변경했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손세정제 위생용품 이런 공장 및 도매업체들은 큰 호황이겠지만 불황인곳이 더많습..

salgoonews.tistory.com

 

일본 크루즈(다이아몬드 프렌세스)코로나 확진자 +왜 이렇게 많이늘어가는가+크루즈 여행 가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 2020년 2월 12일로서 지금 일본 크루즈 여객선인 다이아몬드 프렌세스에 확진자가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누군가에겐 평생 꿈은 크루즈 여행이.... 지금 여..

salgoonews.tistory.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원인,감염경로,증상,현재상황,치료법,예방법,정부대응 +++++총정리 끝판왕++++++++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정말 세계적 질병인 코로나바이러스에대해 다루어 보려고합니다. 오늘로 중국에서만 사망자 91명이 늘어 900을 넘었다는데요………….정말 무서운기세입..

salgoonews.tistory.com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OR강제휴가시 회사 못가면 월급,휴가는..!?(유급휴가,일용직근로자등) +++Q&A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지금 코로나바이러스의 엄청난 여파로 시장경제가 급속히 얼어붙고있는데요... 마스크,손세정제, 이런 업체야 이럴때 많이 벌겠지만...... 자영업자, 프리렌서, 여행사, 등등 정말..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