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원순 시장 사망전 동선(+와룡공원, 북악산)

by 살구네 2020. 7. 10.

2020년 7월 9일 오전 박원순 시장은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며 출근하지 않았고, 오후에 예정되어 있던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면담도 취소한 후 오전 10시 44분 종로구 가회동 소재 서울특별시장 공관에서 나와 청색 모자를 푹 눌러 쓰고 하얀색 마스크를 착용한 채, 흰 셔츠 위에 남색 점퍼를 걸쳐 입고 서울시 브랜 ‘I·SEOUL·U’가 적힌 배낭을 등에 메고 외출한 후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1차 브리핑에 따르면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 박원순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잡혔다고 합니다.


실종 신고 직후, 박원순의 유튜브 채널이 숨김 또는 삭제 처리되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 또한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이어서 페이스북에서는 7월 7일, 트위터에서는 7월 8일에 마지막 게시물이 올라온 이후 아직 갱신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계정들을 박원순 본인이 직접 비공개 처리하였는지, 해당 계정들을 관리하는 비서진이 비공개 처리를 하였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7월 10일 오전 12시 24분, 성북구 숙정문 한국가구박물관 인근에서 박원순 시장이 수색 약 8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다음은 박원순 시장 사망전 이동 동선입니다.

오전 10시 40분 서울특별시청 출입기자들에게 ‘서울시장 공개 일정 취소 안내’라는 제목의 문자를 보냈다.
오전 10시 44분 종로구 가회동 소재 시장 공관에서 나와 어두운 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과 검은 배낭을 착용한 채 외출한 후 연락이 두절됐다.
오전 10시 48~49분 경 주민센터 앞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모습이 CCTV로 포착되었다.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서만 박원순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잡혔다.룡공원 성곽길을 내려가는 모습이 포착되었다.후속 보도에 의하면 고개를 숙이고 빠른 걸음으로 이동했으며 한 여성과 마주치자 급하게 고개를 숙이는 모습도 포착되었다.
오후 12시에서 1시경 박원순은 딸과 통화했다.
오후 1시경 비서관과 통화했음이 드러났다.


오후 3시 49분 성북동 핀란드 대사관저 근처에서 핸드폰을 사용했으며, 이 후 핸드폰의 신호가 끊겼다고 한다.기
오후 5시 17분 딸이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공관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며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오후 5시 30분 경찰이 1차 수색을 시작했다.
오후 5시 42분 경찰의 협조 요청으로 소방 당국도 수색에 합류했다.


오후 9시 30분 1차 수색을 종료했다.
오후 10시 26분 경찰과 소방 당국이 1차 공식 브리핑을 진행하였다.
오후 10시 30분 2차 수색을 시작했다.


오후 10시 40분 와룡공원 일대 수색 인원을 700명으로 인력을 증원했다.
오후 11시 39분 수색인원을 총 773명(경찰 635명, 소방 138명), 드론 6대, 수색견 9두가 철야 수색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결국....오전 12시 24분 성북동 북악산 숙정문 인근에서 시신이 발견되고 사망이 확인되었습니다.

 

유튜브, 뉴스기사, 커뮤니티 등지에서 자극적인 내용의 부정확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시신이 종로구 와룡공원에서 발견되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경찰측에서 밝혔습니다.기사 이 외에도 다수의 언론사에서 사실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시신 발견 루머를 사실인 양 보도했습니다.기사(서울일보) 심지어 기자가 아닌 신문사 부사장이 쓴 글이라고 합니다.


일부 언론에서 "박원순 시장이 발견되어 서울대병원으로 이송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이에 대해 서울대학교병원은 확인된 바가 없다는 입장을 내었습니다.서울지방경찰청에서도 이와 같은 보도에 대해 "왜 자꾸 그런 보도들이 나오는지 모르겠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했다.이는 22시 25분 서울 성북경찰서의 공식 브리핑을 통해 거짓으로 확인되었다. 경찰 및 소방 측에서는 22시 30분부터 다시 수색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결국 박원순 시장은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박원순 시장 미투 논란과 실종이유(+팩트체크)

박원순 서울시장의 갑작스러운 실종에 확인이 안된 각종 루머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실종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이날 오후 5시 17분께 박원순 시장��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이 실종전 SNS에 남긴 마지막 글(+반응)

현재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되서 많은 사람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오후 5시 20쯤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 경찰에 박 시장이 실종됐다고 신고했습니다. 박 시장 딸은 "신고 4~5시간 전쯤 아버��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 실종 딸이 밝힌 심각한 이유(+유언)

다소 민감한 문제라서 조심스럽게 전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 된것입니다. 일단 경찰 확인 내용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salgoonews.tistory.com

 

 

탁재훈 아버지 연매출 180억이라는 회사 정체(+인스타반응)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수 탁재훈이 자신의 아버지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밝혔습니다. 이날 탁재훈은 '코로나19 영향을 전혀 안 받는다고 들었다'는 MC의 질문에 "코로나19가 

salgoonews.tistory.com

 

 

신현준 매니저 갑질 폭로한 충격적인 문자내용(+사진)

배우 신현준의 전 매니저가 지난 13년간 신현준으로부터 부당한 대우와 갑질에 시달렸다고 폭로했습니다. 신현준의 전 매니저인 김광섭 대표는 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