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원순 시장 사망한 충격적인 이유(+미투논란)

by 살구네 2020. 7. 10.

2020년 7월 9일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실종되었다가 7월 10일에 사망한 채로 발견된 사건입니다.
사상 초유의 현직 대한민국 수도 시장의 실종 및 사망 사건이기에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사망한 이유가 무었일까요? 일단 사건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7월 9일 오전 박원순 시장은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며 출근하지 않았고, 오후에 예정되어 있던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면담도 취소한 후 오전 10시 44분 종로구 가회동 소재 서울특별시장 공관에서 나와 청색 모자를 푹 눌러 쓰고 하얀색 마스크를 착용한 채, 흰 셔츠 위에 남색 점퍼를 걸쳐 입고 서울시 브랜 ‘I·SEOUL·U’가 적힌 배낭을 등에 메고 외출한 후 연락이 두절되었다. 1차 브리핑에 따르면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 박원순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잡혔다고 합니다. 


실종 신고 직후, 박원순의 유튜브 채널이 숨김 또는 삭제 처리되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 또한 비공개 처리되었다. 이어서 페이스북에서는 7월 7일, 트위터에서는 7월 8일에 마지막 게시물이 올라온 이후 아직 갱신이 되지 않고 있다. 해당 계정들을 박원순 본인이 직접 비공개 처리하였는지, 해당 계정들을 관리하는 비서진이 비공개 처리를 하였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7월 10일 오전 0시 1분, 성북구 숙정문 한국가구박물관 인근에서 박원순 시장이 수색 약 8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서울시장 3선에 성공하고 2022년 6월 30일까지 임기이셨던 분이 갑자기 왜 사망했을까요?

현재 박원순 시장의 사망 이유로 가장 유력한 이유라는건 미투논란 입니다.

박원순 여비서의 고소장 접수로 시작됩니다. 아래는 SBS뉴스의 보도 자료입니다.(원래 오늘 공개예정이였고 박원순도 알고있었던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유력한 이유로 현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비서일 시작한 후 2017년 텔레그램을 이용해서 개인적인 사진 여러차례 보내면서 성추행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걸 고소할수 있던 이유론 피해자가 더 많아 용기내 고소 했다고 합니다.

피해자가 자기 뿐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비서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이고 박원순은 사실 아무 잘못도 안 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아무이유없이 서울시장이란 엄청난 자리에 계신분이 이유없이 사망하진 않으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성폭력방지와 미투운동에 대해 앞서서 응원하시던 분이.....

다만 현재까지 경찰측이나 서울시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바가 없기에 이 의혹이 사실인지 여부는 불명이며, 사실이라 하더라도 사망이 이와 직간접적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불명이다. 이 미투 건을 보도한 기사들조차도 사망과의 관련성에 대해서는 선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원순이 미투 하나로 자살할 정도로 멘탈이 약한 사람이 아니라는 의견도 존재합니다. 그 외에 박원순 시장의 평소 행보로 볼 때 이런 일을 벌였을 리가 없다는 의견 또한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봐야 알겠지만 만약 미투가 사실이라면 유언엔 피해자에게 사과가 있길 바랍니다.

 

 

 

박원순 시장 사망전 동선(+와룡공원, 북악산)

2020년 7월 9일 오전 박원순 시장은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며 출근하지 않았고, 오후에 예정되어 있던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면담도 취소한 후 오전 10시 44분 종로구 가회��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이 실종전 SNS에 남긴 마지막 글(+반응)

현재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되서 많은 사람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오후 5시 20쯤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 경찰에 박 시장이 실종됐다고 신고했습니다. 박 시장 딸은 "신고 4~5시간 전쯤 아버��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 실종 딸이 밝힌 심각한 이유(+유언)

다소 민감한 문제라서 조심스럽게 전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 된것입니다. 일단 경찰 확인 내용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salgoonews.tistory.com

 

 

탁재훈 아버지 연매출 180억이라는 회사 정체(+인스타반응)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수 탁재훈이 자신의 아버지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밝혔습니다. 이날 탁재훈은 '코로나19 영향을 전혀 안 받는다고 들었다'는 MC의 질문에 "코로나19가 

salgoonews.tistory.com

 

 

신현준 매니저 갑질 폭로한 충격적인 문자내용(+사진)

배우 신현준의 전 매니저가 지난 13년간 신현준으로부터 부당한 대우와 갑질에 시달렸다고 폭로했습니다. 신현준의 전 매니저인 김광섭 대표는 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