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서울 젠더특보가 박원순 고소 사실을 미리 알수 있던 이유(+뜻)

by 살구네 2020. 7. 15.

서울시 젠더특보 뜻은 서울시 정책에서 성평등을 구현시키기 위해 임명된 특별보좌관입니다. 하지만 이번 박원순 시장과 관련해 고소 정보 유출 건은 성평등 구현이라는 젠더특보의 목적에 맞지 않습니다.

 

쉽게말해 서울시 젠더특보는 -- 시장에게 여성 정책에 관한 조언을 하는 직책입니다.

여기서, 젠더(Gender) 란 - 성(性) 정체성 이란 뜻이고,

특보- 는, 특별보좌관을 말함.

 

왜그런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성폭력 혐의와 관련된 피소를 고소 당일인 지난 8일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4일 한겨레 등 다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임 특보는 8일 전 비서 A씨의 고소를 박 시장에게 처음 알렸습니다.

고소장을 4시 30분에 접수했는데 수사 종료하기도 전에 서울 경찰청과 서울 경찰청 본청 그리고 청와대 국정상황실 까지 보고가 되었으며 9일날 박원순 저녁에 대책회의실에서 회의를 했다고 합니다.


정작 고소인이 조사 종료시점은 그 다음날 오전 2시 30분 인데  그전에 청와대, 박원순 측은 이미 내용을 알고 있었단 이야기 입니다.


임순영 특보는 이날 오후 3시쯤 서울시 외부로부터 '시장님 관련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박 시장에게 '실수한 것 있으시냐'고 물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에 박 시장은 '잘 모르겠다'고 답변하며 정확한 내용을 알아봐 알려달라는 취지로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시 젠더 특보가 논란이 되는 부분은 고소장을 제출하기 1시간전인 오후 3시쯤에 박시장에 관련해 불미스러운 소문이 나돌아 박시장에게 '짚이는 일'이  없냐고 물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황당한 주장인게 서울시 젠더 특보는 불미스러운 소문이 있는데 내용은 모르고 보고를 했다는게 상식선에서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서울시 젠더 특보는 정보 유출 사실은 없다고 주장중이며 경찰청 청와대 서울경찰청 역시 다들우리가 유출 안했음을 주장하는중입니다.

추가로 박시장이 이러한 성추행 고소 사실의  디테일한 내용을 몰랐을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게  저녁 9시까지 저녁 모임에 불참하지 않고 중간에 자리를  떳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하는데  9시전에는 몰랐다가 그뒤에 알게되어 9시30분에 
공관에 최측근들을 소집하고 대책을 논의 했다고 합니다.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별보좌관은 1990년대 초부터 한국성폭력상담소 총무, 한국성폭력문제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거친 여성계 인사로, '여성계 대모'로 불리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보좌관으로도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사건 전말은 박 시장 전화 포렌식 분석 등을 통해 더욱 명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이날 박 시장 휴대전화에 대한 통신영장도 신청했다고 합니다.

박 시장의 사망 경위를 규명하기 위해 신청된 것이지만 확인 과정에서 '고소사실 유출' 의혹에 대한 정황도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장이 법원에서 발부될 경우 박 시장의 문자메시지와 통화 발신 기록을 분석할 수 있다.

검찰이 경찰과 청와대, 서울시, 행정안전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비밀 유출 경위를 파악할 가능성도 있다. 보수계열 단체 등에서 연이어 청와대와 서울시, 경찰을 고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분노를 감추기 못하고 있습니다.

"은폐 정황이 드러났네 양성평등을 책임져야할 젠더특보가 피해여성은 무시하고 시장님의 무릎 호, 무릎 뽀뽀의혹을 감추려는 수작이군..경찰에서 권력에 아부하려고 수사유출을 했던지 아니면 청와대가 정권 지키려고 은폐하는 것 둘 중 하나다. 성범죄 하나로 사람이 세상을 떠나는 것도 의문스럽지만..대체 권력기관들이 뭘 숨기려 하는 건지?? 피해여성 인생 말살 해가면서 ..저 젠더특보가 정보를 어떻게 얻었는지 알아내야 한다" 등 여론이 계속 악화되고 있습니다.

 

 

 

구혜선 안재현 충격적인 이혼사건 총정리(+반응)

2016년 5월 21일에 구혜선은 배우 안재현과 결혼했습니다. 논란은 2019년 8월 구혜선과 안재현의 이혼 진행중에 발생했고 2020년 7월 15일 두 사람이 이혼에 합의하였으며, 법적으로 이혼이 성립�

salgoonews.tistory.com

 

 

유튜브 장사라고 난리난 충격적인 강민경 PPL논란(+한혜연)

여성보컬듀오 다비치 멤버 강민경과 '슈스스(슈퍼스타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유튜브 장사' 논란의 셀럽으로 지목되며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SNS로 대중과 친근하게 소통해온 만큼, 의혹만�

salgoonews.tistory.com

 

 

현재 난리난 수돗물 유충(벌레)의 정체(+예방법)

지난해 붉은 수돗물 사태가 벌어진 인천 서구 일대 수돗물에서 벌레가 잇따라 발견되면서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신고 지역 3만6000여 세대에 비상이 걸렸는데, 이 벌레�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전 비서 측이 밝힌 충격적인 박원순 문자내용(+사진)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 A씨의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언론을 통해 사건 정황을 보다 상세히 밝혔습니다. A씨 측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13일 ��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의혹에 서지현 검사가 말한 충격적인 발언(+반응)

 '미투(MeToo)' 운동을 촉발한 서지현(47·사법연수원 33기) 검사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숨쉬기조차 쉽지 않았다"는 말로 개인적인 고뇌를 토로했습니다. 박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