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소희가 어머니의 ‘빚투’ 논란에 입을 열었습니다.
한소희는 19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본명 이소희로 장문의 입장문을 적었다. 그는 먼저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으로 글을 쓰셨을 피해자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다”고 사과했습니다.
앞서 18일 온라인커뮤니티 네이트판을 통해 “‘부부의 세계’ 연예인 엄마 사기”라는 제목의 빚투 폭로글이 게재됐습니다. JTBC ‘부부의 세계’에 출연한 여배우의 모친으로부터 사기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A씨는 “2016년 9월 (곗돈을) 타는 날 그 연예인 엄마는 잠수를 탔다. 경찰서에 고소한다고 했더니 곗돈을 본인이 다 써서 돈이 없다고 연락이 왔다”며 “딸이 성공하면 한방이라더니 지금껏 돈을 갚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해당 여배우의 모친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이후 ‘부부의 세계’로 스타덤에 오른 여배우라는 설명에서 배우 한소희의 모친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논란이 점차 커지자 한소희가 직접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마이크로닷 빚투 사건과 달리 이번 빚투사건에선 많은 사람들은 한소희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소희는 5살때 부모님 이혼하시고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한소희는 19살에 혼자 서울 올라와서 온갖 알바하면서 열심히 살았다고 한 인터뷰에서 밝힌적 있습니다.
추가로 지인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부모님 이혼후 단칸방에서 할머니와 지내다가 엄마품 그리워 엄마가 있던 울산으로 간 친구에요..그치만 거기서도 할머니와 지냈죠... 그돈을 그 연예인 친구가 썼다면 그친구는 이미 아파트에 부귀영화 누리며 살겠죠 제가 아는 그친구는 명품하나 사지도 못하고 그저 원룸에 월세에 자기 그릇에 맞게 소박하게 사는 친구입니다..." ,
" 소희 친구입니다 글을 쓰고싶지만 그냥 댓글로 남길게요 제 친구 소희는요 그래 한소희가 아니라 이소희는 초등학교때 엄마 아빠 없다고 애들한테 놀림받아도 그저 해맑게 웃던 애였고, 졸업식에 할머니와 할머니 친구들이 와도 부끄러운 기색없이 행복해 하던 아이 중학교때부터 남한테 빚지는거 싫어해서 그 작은 떡꼬치도 다 제돈으로 남 사주던 애입니다 지금도 그 바보같은 이소희는 밥값을 제가 낼려고 하면 무조건 '내가 살게' 라는 말이 버릇처럼 나오는 애고, 제가 돈이 쪼달려 밤에 호프집 일하려고 알아보는 찰나 제 꿈에 집중하라고 선뜻 자기 통장 잔고에서 10만원을 뺀 122만원 전부를 보내준 애 입니다 안 믿으셔도 되요 소희가 지금 받을 고통을 생각하면 목끝까지 눈물이 차서 전화도 못하는 제가 한심해 이렇게 글 남깁니다" 등 여러 지인들이 한소희를 응원중입니다.
폭로글 중에 지워진 사진입니다. 빚쟁이들이 한소희한테까지 연락해서 협박하고 욕한걸로 추정되는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한소희씨가 적었던 글들입니다. 할머니에 대한 사랑이 느껴져서 이번 빚투 논란이 안타까움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한소희 달랑 30만원으로 상경해서 버티겠다고 고깃집알바고 관계자가 인스타보고 리츠광고 발탁돼서 기회잡아 본인 힘으로 뜬 건데 엄마라는 사람은 고딩 때 한소희가 할머니한테 용돈주겠다고 만든 계좌로 돈 빌리고 한소희는 자기 키워준 할머니 딸이라고 고딩때 알바뛰어서 조금씩 갚았다고 합니다. 배우로 이제 막 떠서 돈 벌려는데 엄마는 또 돈 엄청 빌려서 이 사단을 만들고.. 5살때 이혼했고 아무런 왕래도 없는데 대체 왜 부모돈을 갚아줘야 합니까? 낳아줬다고 다 부모인건 아니지요.. 이번 사건 잘 마무리하고 앞으로 롱런하는 배우가 되길 바랍니다.
아래는 한소희 블로그 심경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소희(한소희)입니다. 우선 제가 감히 다 헤아릴 순 없겠지만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으로 글을 쓰셨을 피해자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으실 상황 속에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일을 통해 마음 불편하셨을 혹은 다치셨을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염치 불고하고 글을 적어봅니다. 5살 즈음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어 할머니께서 길러주셨습니다.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어머니가 계신 울산으로 전학을 가게된 이후에도 줄곧 할머니와 같이 살았고,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하여 이 길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어머니와의 왕래가 잦지 않았던 터라 20살 이후 어머니의 채무 소식을 알게 되었고, 저를 길러주신 할머니의 딸이자 천륜이기에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닿는 곳까지 어머니의 빚을 변제해 드렸습니다. 데뷔 후 채무자분들의 연락을 통해 어머니가 저의 이름과 활동을 방패 삼아 돈을 빌린 후 변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어머니가 빌린 돈의 채무 서류 속에는 저도 모르게 적혀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의 금액은 감당할 수 없이 커져있었습니다. 그저 저의 어리고, 미숙한 판단으로 빚을 대신 변제해 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했던 제 불찰로 인해 더 많은 피해자분들이 생긴 것 같아 그저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피해자분들과 이번 일을 통해 상처받았을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
한소희 블로그입니다.https://blog.naver.com/jjunnk
한소희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https://www.instagram.com/xeesoxee/
아래는 한소희 빚투논란 네이판 원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