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코로나 바이러스 도대체 언제까지 갈까..?(전문가의견 총정리) 예측

by 살구네 2020. 2. 14.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국내 확진환자 발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감염증 종식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어서 이번글을 작성 해봤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지난해 12월5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첫 확진 판정이 나온 뒤 급속도로 확산했는데요. 발생한 지 두 달째인 지금 사망자 1400명 ,확진자 6만명...이고 계속증가추세입니다.

 

지금까지의 유사한 바이러스의 종식시기를 살펴보면
사스---2002년 11월->2003년 7월 (9개월)

메르스 --2015년 5월->2015년 12월 (8개월)

 

이 시기의 기준은 WHO의 기준이므로 정확합니다!!!!

바이러스 종식은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에 따라 마지막 확진자가 완치된 다음날부터 28일 지난 후 공표할 수 있다.   

전문가 사이에서는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사스와 비슷한 양상을 보일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 사스처럼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확산이 더뎌질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사스는 같은 베타코로나바이러스 계열이며, 유전적 유사성도 약 80%라고 하는데요!!!

 

궁금한것들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1.전문가의견모음

2.코로나백신개발에 걸리는시간?

3.코로나 완치된 사람?어떻게? 치료법은?

4.중국인이 특히 많이죽는이유( 의료시설 부족+비위생적 환경)

 

 

https://coupa.ng/bq19MU

 

롯데칠성음료 제주사랑 감귤사랑 주스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전문가의견 모음

 

정용석 경희대 생물학과 교수는 "외피막을 가진 바이러스는 숙주 사이가 가까운 상태에서 전파되도록 진화된 것들이다. 숙주와의 사이가 멀게 떨어진 가운데 오랫동안 자연에 방치되면 감염력을 빠르게 잃는다"며 "이 과정에서 주변 기온이 높아지면 영향을 더 받는다. 날씨가 더워지면 숙주(인간)의 생화학반응이 유리해지고, 이런 환경변화에 취약한 바이러스에게는 불리해져 매개물(간접 접촉) 감염이 줄어든다. 기온이 어떤 임계치까지 오르게되면 바이러스 확산이 빠르게 잦아드는데 도움이 될 것“

 

이종구 서울대의대 교수는 "사스는 겨울에 시작해서 여름에 끝났는데 신종 코로나도 그 정도 지속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다만 현재 신종코로나 확산세가 사스보다 심해서 더 오래갈 수도 있다

.

 

이상엽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는 “4월 말, 5월 초에 들어서면 한풀 꺾일 것으로 본다. 아무래도 겨울보다는 온도가 높은 여름에 바이러스 증식과 전파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보통 환절기 독감도 그때쯤 사그라든다”면서도 “물론 중국의 상황이 나아져야 가능한 이야기다. 현재 중국에서의 발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난산/중국 공정원 원사:”또 바이러스가 이달 중하순에 절정에 달하다가 4월 전에 종식될 것이라고 예상”

 

전병율 교수는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계속 바이러스가 유입된다는 가정 하에 시차가 있기 때문에 중국의 바이러스 전파가 종식돼야 우리나라도 종식된다. 전파가 끝나면 그때까지 발생한 확진 환자를 완치시키는 데 한 달이 걸리고, 잠복기인 2주의 두 배를 확진 환자 없이 보내야 하기 때문에 또 한 달 걸릴 것”이라며 “최악의 경우엔 내년까지 바라봐야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신종 코로나 확산 속도가 사스 때보다 빠른 상황이라 쉽게 단언하기는 어렵다.

----------------------------------------------------------------------------------------------

종합정리!!!!

종합해보면 전문가마다 말이 많이다른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그래도 전염력은 낮아질거라고 합니다!( 메르스,사스의 경우 날씨가 따뜻해졌을때 전염성이 낮아짐)

제가 조사해보면서 느낀결과 그래도 최소 6월까지는 갈꺼 같은데요...

빨리 종식되서  일상생활도 빨리 돌아왔으면 좋겟고 ㅠㅠ

시장경제도 원래대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2.코로나백신개발에 걸리는시간?

 

 

 


WHO 사무총장님이 직접 백신 개발에 18개월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하네요...18개월보단 요즘 의료기술이 워낙발달 했으니까 더 빠르게 개발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현재는 실험용쥐에 백신을 실험하고 있으며 3~4개월뒤에 임상실험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백신 나오는데는 최소 1년은 걸릴 것 같긴 하네요ㅠㅠ 임상실험도 완벽히 끝나고 부작용도 없어야 하니까요.....

계속 개발중인데 임상실험하고 시중에 나오기까진 엄청난 시간이걸리죠. 부작용반응도 다 체크해야하니깐요

​메르스 백신은 아직도 안나왔다고 합니다. 다만 완화시키는 치료제 까진 나오겠지만 ,완벽한 치료제가 나오기엔 오래걸립니다.

 

3.코로나 완치된 사람?어떻게? 치료법은?

 

 

 

현재 중국을 넘어 전 세계에 공중보건 위기를 불러온 신종코로나는 말 그대로 신종 감염병이어서 백신은 물론이고, 치료제도 없다.

그런데도 이들 국내 환자는 어떻게 완치돼서 병원문을 나설 수 있었을까?

 

->신종코로나는 증상이 약간의 한기와 근육통, 약간의 목 아픔, 기침 등 감기와 유사해서 증상만으로는 의료현장 의사가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감염병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신종코로나는 치료 약이 없기에 환자에게 쓸 수 있는 치료법은 수액 공급, 항생제 등 대증요법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치료제가 없는데도 환자들이 완치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 덕분이라고 합니다!

 

가장 먼저 퇴원한 2번 환자가 입원했던

국립중앙의료원의신영식 센터장은 "치료제가 없는데 어떻게 좋아졌느냐고 하면, 자연적으로 치료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 몸에 갖춰진 면역시스템이 작동해 저절로 치료됐다는 말인데요!!!

 

신 센터장은 "약이 없는 일반 감기 코스와 비슷하게 정상적인 건강한 성인이라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작동해 짧게는 10일에서 길게는 3주(21일)안에 항체가 생겨 병이 저절로 좋아지고, 균이 다 없어져 열도 떨어지고, 그래서 낫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신종 감염병이다 보니 항체가 생기는데 기존보다 시간이 더 걸린 것"이라는데요.... 백신은 언제쯤 ㅠㅠ

 

 

 

https://coupa.ng/bq2afe

 

농심 [농심] 베스트라면 기획팩 (신라면5P + 짜파게티5P 얼큰한너구리5P 오징어짬뽕5P)

COUPANG

www.coupang.com

 

4.중국인이 특히 많이죽는이유( 의료시설 부족+비위생적 환경)

 

중국은 이미 가용가능한 의료자원보다 감염 환자가 넘치는 현상이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는 감염자는 조금 있었지만 아직 아무도 죽지않는건 그만큼 의료지원이 뛰어나기 떄문입니다! 평소에 위생적이고...!

중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살아있는 쥐를먹고.. 먹을수있는거면 다먹는 중국인 만큼 위생도 좋지않고.... 의료시설 부족에....

병원 시설도 많이 좋지 않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치료를 받지도 못하고 죽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의 한줄평: 위생적으로 살자......

https://coupa.ng/bq2aFg

 

뉴트리원 면역비타민 면역증진+비타민+미네랄+오메가3 종합영양제 60캡슐 + 사은품증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https://salgoonews.tistory.com/17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OR강제휴가시 회사 못가면 월급,휴가는..!?(유급휴가,일용직근로자등) +++Q&A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지금 코로나바이러스의 엄청난 여파로 시장경제가 급속히 얼어붙고있는데요... 마스크,손세정제, 이런 업체야 이럴때 많이 벌겠지만...... 자영업자, 프리렌서, 여행사, 등등 정말..

salgoonews.tistory.com


https://salgoonews.tistory.com/1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원인,감염경로,증상,현재상황,치료법,예방법,정부대응 +++++총정리 끝판왕++++++++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최근 정말 세계적 질병인 코로나바이러스에대해 다루어 보려고합니다. 오늘로 중국에서만 사망자 91명이 늘어 900을 넘었다는데요………….정말 무서운기세입..

salgoonews.tistory.com


https://salgoonews.tistory.com/16

 

일본 크루즈(다이아몬드 프렌세스)코로나 확진자 +왜 이렇게 많이늘어가는가+크루즈 여행 가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 2020년 2월 12일로서 지금 일본 크루즈 여객선인 다이아몬드 프렌세스에 확진자가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누군가에겐 평생 꿈은 크루즈 여행이.... 지금 여..

salgoonews.tistory.com


https://salgoonews.tistory.com/20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여파 총정리++++(학교or콘서트or관광or지역경제)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어제 정부에서 이제 코로나바이러스를 코로나19로 명칭을 변경했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손세정제 위생용품 이런 공장 및 도매업체들은 큰 호황이겠지만 불황인곳이 더많습..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