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홍진영 해킹수법에 분노 충격적인 메세지내용(+신종방법)

by 살구네 2020. 7. 20.

 

가수 홍진영이 신종 해킹수법을 알리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홍진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혹시 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링크는 혹시 몰라서 못 들어가겠고 아시는 분?"이라며 한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메시지에는 "계정 게시물에서 저작권 침해가 감지됐다"며 "피드백을 제공하지 않으면 24시간 이내 계정이 폐쇄된다"는 내용과 함께 인터넷 링크가 나와 있습니다.


홍진영의 글에 방송인 홍석천, 안무가 배윤정, 작곡가 돈스파이크 등은 새로운 해킹 수법이라며 절대 링크를 클릭하지 말라고 조언해 줬습니다.

아래는 해킹범이 보낸 메세지 전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계정 게시물에서 저작권 침해가
감지되었습니다.
저작권 침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되면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24 시간 이내에
계정이 폐쇄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지한; 링크를 클릭하지 않으면이
메시지에 회신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지원 PIN : 188741


몇시간 뒤 홍진영은 해당 메시지를 보낸 발신인이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으로 나와 있는 이미지를 올리고 "저는 이분한테 메시지를 받았는데 팔로워도 많이 있으시고 한국에서 방송하시는 분인데 이분도 아마 해킹당하신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고 알렸습니다. 


추가로 "알아보니까 저작권 침해했다는 방식 한 개와 파란 마크를 주겠다란 방식이 있는 것 같다"며 "원래는 팔로우 수 없는 가계정으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냈던 것 같은데 저한테 온 건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계정으로 좀 더 믿을 수 있게끔 보낸 것 같고 이게 앞으로 또 충분히 다른 여러 방법들이 생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신종 해킹수법을 알려 줬습니다.


그는 "여러분 모두 해킹 조심하세요"라며 "해킹하는 이 나쁜 놈들"이라고 분노를 표했습니다.

 

그리고 뒤를이어 김풍작가도 같은 메세지를 받았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똑같은 메시지를 받았다고 하니 아마 어떤 로봇을 통해서 자동 발송하는 시스템임에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인스타그램에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인스타그램은 고객센터가 전화번호도 없고 이메일도 없습니다. 폐쇄시키면 그냥 폐쇄당해 버립니다. 아주 비상식적이고 강압적입니다. 당해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ㅠㅠ.

다니엘님도 해킹당해서 계정 새로만들었다고 하니... 많은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거로 파악됩니다.

 

처음 이런 메세지를 받으면 저라면 당황하고 궁금해서 링크를 클릭해봤을법합니다. 다들 혹시나 이런 DM이 온다면 절대 클릭하지 마시고 지인의 계정이라면 꼭 해킹 사실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홍진영씨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https://www.instagram.com/sambahong/

 

 

에일리 BJ뜨뜨뜨뜨와 공개럽스타로 난리난 상황(+열애설)

가수 에일리가 와 아프리카TV이자 유튜브인 BJ뜨뜨뜨뜨의 사이가 현재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가수 에일리는 아프리카 TV 시청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그 주인공은 BJ 뜨뜨뜨뜨였습니다. 19일 에일�

salgoonews.tistory.com

 

 

윤석열 추미애 갈등이 일어나게 된 이유(+사건 총정리)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연일 갈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언론은 이 둘의 기싸움을 실시간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뭔가 의견충돌이 있는 것 같은데 법률적인 부분이�

salgoonews.tistory.com

 

 

한소희 빚투 논란에도 네티즌이 응원하는 이유(+사과문)

배우 한소희가 어머니의 ‘빚투’ 논란에 입을 열었습니다. 한소희는 19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본명 이소희로 장문의 입장문을 적었다. 그는 먼저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으로 글

salgoonews.tistory.com

 

 

양준혁 여자친구의 놀라운 미모와 직업(+나이)

야구선수 출신 양준혁이 예비 신부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2020년 7월1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는 양준혁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평소 인터뷰에서 제

salgoonews.tistory.com

 

 

최준용 아내 눈물 쏟아지는 감동의 사연(+나이)

보이스트롯 최준용이 화제입니다. 배우 최준용은 7월 17일 MBN '보이스트롯'에서 감동적인 노래를 선보이고 아내에 대한 감동적인 사연을 말해 네티즌의 눈물을 적시고 있습니다. 최준용의 나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