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이하이의 근황으로 큰 화제입니다.
이하이는 YG소속사에서 7년간 활동, 2019년 계약 만료로 소속사를 나왔습니다. 현재 이하이는 소속사 없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TV에 출연한 가수 이하이가 달빛 버스킹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하이는 SBS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의 출연자 출신인 대한민국 가수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한국에서 좀처럼 찾기 힘든 매력적인 보이스와 리듬감을 가지고 있으나 너무나도 긴 공백기 때문에 저평가받는 가수입니다.
K팝 스타에서 출연, 방영 초반부터 소울풍이 짙고 특색 있는 음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요즘 오디션 프로그램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공감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오디션 붐이 일었던 2012년 즈음만 해도 이하이 같은 스타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당시 이하이의 스타일은 정말 처음 보는 음색의 등장이였습니다. 양현석이 사랑할 만 했던 재목이었던 셈입니다.
방송 내내 박진영과 양현석 모두의 사랑을 듬뿍 받았고, 인터넷 투표에서 1위를 한 번도 놓친 적이 없었으며, 팬 카페 회원 수도 2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치열한 경쟁 끝에 박지민이 최종 우승, 이하이는 준우승자가 되었습니다.
2012년 5월, K팝 스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양현석이 대표로 있는 YG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습니다.
그랬지만...! 모든 YG 소속 연예인팬들이 다 그렇겠지만, 이하이 팬덤인 hice cream도 정말로 YG를 싫어합니다. 이유는 뭐 모두가 아는 장시간의 공백기입니다.
무슨 숫자 3과 연관이 있는 것도 아니고 1집도 3월, 2집도 3월에 나왔으며 1집과 2집 사이의 공백기도 3년입니다.
다음 활동까지 또 3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컴백이 언제 될지 모르겠어서 미안하다고 글을 올렸다....
오죽했으면 2019년 12월 31일에 yg하고의 계약해지 소식이 들리자마자 팬들이 만세를 외쳤습니다.
그 후 오랜만에 7월 12일 방송된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는 이하이가 안동 월영교 버스킹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이하이는 달빛을 받으며 데뷔곡 '1,2,3,4 (원,투,쓰리,포)'를 열창했다. 수현과 환상의 듀엣 무대에 헨리는 물론 정승환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관객들 또한 함께 떼창하며 흥에 몸을 맡겼습니다.
이하이는 헨리와 첫 듀엣곡 'Señorita'를 열창해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소향과 'Can't Take My Eyes Off You'까지 호흡한 이하이는 완벽한 버스킹을 완성했습니다.
추가로 이하이는 2020년 1월 22일 박원, 선미, 어반자카파가 소속된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와 긍정적으로 논의중이라고 했었습니다.하지만 정작 본인은 결정하기 전부터 기사가 나서 당황스럽다고 인스타에 올린적이 있습니다. 1월 한달 동안은 많은 회사와 미팅을 가질 거라고 했습니다.
3월에는 AOMG와 전속 계약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AOMG 측은 "결정된 바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후 한 달 뒤인 지난 4월 AOMG가 새로운 여성 아티스트를 영입한다고 알려져 이하이 씨가 아니냐는 루머가 돌았지만 그 주인공은 드비타로 밝혀졌습니다.
현재 이하이는 독자적으로 활동하며 새로운 소속사를 검토 중입니다. 아무래도 첫 소속사에서 상처아닌 상처를 받아서인지 신중하게 선택중인것 같습니다. 이에 소속사 이적과 함께 새 앨범 및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하이는 13일 자정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과 함께 'D-10'이란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하이는 'D-10'을 예고하면서 기존에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들을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또 프로필에도 'D-10'이라 적어 새로운 활동을 알렸습니다.
아마도 이하이씨의 신곡은 2020년 7월 23일에 나올것으로 예상되는데 정말 기대됩니다.
이하이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leehi_hi/
비긴어게인에 이하이씨 고정출연하면 좋겠습니다 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