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원순 시장 사망에 강용석이 한 충격적인 행동(+가세연)

by 살구네 2020. 7. 11.

 

 

지금까지 본 사건중 손꼽히는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2020년 7월 10일 0시 1분에 전날 17시 즈음 딸에 의해 경찰에 실종신고가 접수되었던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입니다.


대한민국 정부 출범 이래 역대 최초로 대한민국 수도의 현직 시장이 실종된 뒤 자살한 채 발견된 사건이라는 점에서 정계와 사회에 매우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박 시장 본인은 유언 등으로 자살 동기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으며, 더욱이 주변인들에 따르면 사건 전날까지도 딱히 의미있는 수준의 감정 기복을 보여주지 않은 채 멀쩡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있었다고 하는 만큼, 사건 초기에는 수많은 추측과 타살설 등의 음모론들이 난무했고 특히 실종 직전 접수된 여비서의 미투 고소에 대한 관련성 여부가 가장 유력한 가설 중 하나로 주목받으면서 핵심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현재 강용석과 가로세로연구소의 행동들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로세로연구로는 김세의 前 MBC 기자와 강용석이 설립한 유튜브 채널 운영 업체입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약칭은 가세연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은 2019년 말부터 구독자 50만명대를 유지하다가, 2020년 7월 11일 기준 60만명을 넘었습니다.


일반적인 조회로 인한 수익도 꽤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유튜브 실시간 방송까지 확장하여 슈퍼챗 등의 후원금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자극적인 방송을 하는것으로 예상됩니다.(수익이 좋기떄문)


가로세로연구소는 박원순 시장의 시신이 발견된 현장을 찿아가서 박원순 시장이 스스로 생을 마감한 과정 등을 이야기하면서 여러 막말을 쏟아내며 고인을 조롱하고 비웃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각종 의혹을 규명하는 것을 넘어 망자의 행적을 따라가며 웃고 즐기는것은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입니다.

 

방송내용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기자, 김용호 연예기자는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을 통해 박 시장의 실종으로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됐던 9일 ‘충격단독’을 내건 유튜브 영상과 라이브 방송을 이어갔습니다.


박 시장이 시신으로 발견된 성북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방송을 진행했고, 50분 여의 방송 중간 중간 웃음을 터트리고 박 시장을 조롱하는 듯한 언행으로 물의를 빚었습니다.


김용호 씨는 “기사를 보니 목을 맬 때 넥타이를 이용했다(고 하더라). 그게 조금 사실 이런 지형에서 목을 매기가 쉬울까”라며 “넥타이로 목을 맸다는 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듣고 있던 방송기자 출신 김세의 씨는 “넥타이라면 에르메스 넥타이를 매셨겠네요”라며 조롱했다. 일행들은 재미있다며 웃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도를 넘은 행동이었다고 지적 했습니다.


강 변호사는 2010년대 초반 이후 수년 동안 박 시장 아들의 병역 문제를 문제삼으며 박 시장을 송사에 휘말리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10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등을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했다. 혐의는 ‘업무상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방조죄’다. 이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원순의 죽음으로 인한 ‘공소권 없음’ 처리를 막아야 한다. 성범죄를 방조한 서울시 공무원들에 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각종 의혹을 규명하는 것을 넘어 행적을 따라가는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의 맴버인 강용석은 박원순 시장에게 여러 의혹을 제기했다가 역관광당하고 벌금형을 선고 받은 바 있을 정도로 박원순 시장을 싫어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박원순 저격수를 자처했을 정도입니다.

강 변호사가 박 시장 아들의 병역 비리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것이 지난 2011년. 강 변호사는 박 시장 아들의 척추 공개 검진 등 해명 이후 의혹 제기 책임을 지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했습니다. (아래글 참고)

 

 

박원순 아들 박주신의 병역비리 논란정리(+현재상황)

2012년 1월 경부터 강용석을 비롯한 몇몇 보수측 인사들이 박원순의 아들 박주신의 병역과 관련하여 박주신이 병역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주장했으나, 2012년 2월 22일 세브란스 병원에서 언론�

salgoonews.tistory.com

당시 새누리당 한 의원은 강 변호사의 의혹 제기가 허위로 드러난 것과 의원직 사퇴와 관련해 이런 쓴 소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강 변호사는 사퇴 선언을 되돌리며 재선 출마를 선언했고, '폭로왕'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박 시장 아들 의혹을 재차 물고 늘어졌다. 이러한 박원순 시장과의 악연은 이후 수년 간 지속됐습니다.


1차 의혹제기 때와 달리 2015년 강 변호사의 2차 의혹 제기에 박 시장 측은 "부당하고 야만적인 공격을 바탕으로 이득을 취하려는 태도"로 규정하고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수단으로 대응에 나섰다. 강 변호사와 의혹 제기자들을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이듬해 2월 법원은 의혹을 제기한 이들에게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위반 혐의 등으로 벌금형 등 유죄를 선고했다. 그럼에도 강 변호사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박원순 저격수'로서 언행을 이어갔습니다.


강 변호사가 서울시 공무원들을 고발하고 나선 것이 과연 박 시장의 '성추행 혐의' 피소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한 것인지 의문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박원순 아들 박주신의 병역비리 논란정리(+현재상황)

2012년 1월 경부터 강용석을 비롯한 몇몇 보수측 인사들이 박원순의 아들 박주신의 병역과 관련하여 박주신이 병역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주장했으나, 2012년 2월 22일 세브란스 병원에서 언론�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아들 귀국 빈소 지킬수 있을까?(+ 자가격리기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인 박주신씨가 11일 아버지 빈소를 지키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11일 "영국에서 아드님이 오늘 입국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신종 코�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비서 현재상태와 충격적인 2차가해(+신상털이)

2020년 7월 10일 대한민국의 변호사 및 시민사회 운동가 출신 정치인. 제35·36·37대 서울특별시장.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인 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

salgoonews.tistory.com

 

 

100세의 나이로 별세한 백선엽 장군 화려한 과거(+반응)

'6·25 전쟁영웅' 고(故) 백선엽 장군(사진)이 2020년 7월 10일 오후 11시 35분 서울대병원에서 숙환으로 별세했습니다. 향년 99세.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인데,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박원순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비서 폭로 후 난리난 국민청원 상황(+청원링크)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10일 시민들은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저마다 추모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다만 박 시장이 자신의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빈소에서 이해찬대표가 기자에게 한 충격적인 발언(+반응)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일 숨진 채 발견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분노했고 그 모습에 네티즌들은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7월 10일 박원순시장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