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클릭비 출신 가수 김상혁과 쇼핑몰 CEO 송다예 부부가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김상혁과 송다예는 지난해 4월 결혼을 올렸는데요. 이후 TV조선 '아내의 맛' 등에 출연하는 등 함께 행보를 보였습니다.
김상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혼소식을 직접 전했습니다.
김상혁은 "부족한 두 사람이 만나 잘 살아보려 애썼지만 행복한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다 나의 불찰인 것 같다. 잘해준거보다 못해준게 많아 마음이 무겁다"고 적었습니다.
하지만 송다예 씨는 애당초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관계였다고 반박했습니다.
김상혁씨 공식입장이 나오고 다음날 2020년 8월18일 송다예 씨는 iMBC에 "김상혁과 나는 이혼 조정은커녕 혼인 신고조차 하지 않았다. 법적인 부부가 아닌, 사실혼 관계였던 것"이라며 "뜬금없이 양측 확인을 걸친 듯한 뉘앙스로 김상혁과 내가 법적 이혼 절차를 밟았다는 보도가 나와 당황스럽다"고 전했습니다.
또 송다예 씨는 "당시 사실혼 관계를 끝내는 조건으로, 결별 사유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 것을 상호 합의했다"며 "이후엔 법적 부부가 아니었기에 당연히 재산 분할도 없었다. 내 명의로 된 집에서 김상혁이 나갔을 뿐이다. 법적인 이혼 절차는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송다예 씨는 당초 6개월이 넘는 사실혼 기간 중 혼인 신고를 진행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말을 아꼈다. 그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던 이유야말로 그들의 말처럼 사생활이기에 밝히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힘들었던 관계를 끝내 후련했고, 새 인생을 잘 살고 있었다. 이제 와서 양측 사실 확인 아닌, 일방적인 기사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난처하고 불쾌하다. 더 이상 어떤 식으로든 엮이고 싶지 않다"고 했습니다.
송다예 씨의 주장과 관련 김상혁의 소속사 케이이엔엠 관계자는 iMBC에 "사생활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답했다. 혼인신고 여부, 재산분할, 사유 등에 대한 송다예 씨 입장을 재차 전달했으나 마찬가지의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김상혁과 송다예 씨는 2019년 4월 7일 1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했습니다. 이후 올해 4월 7일 두 사람의 파경 소식이 전해졌다. 당시 김상혁의 소속사는 "배우자와 견해의 차를 극복하지 못했고,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밟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8월 18일 한 매체가 "두 사람이 최근 이혼 조정에 합의하면서 결혼 1년 4개월 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으며, 법적으로도 완벽한 남남이 됐다"며 "양측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생활인 탓에 정확한 시기는 언급하진 않았지만, 원만히 합의 끝에 이혼했다"고 보도한 것입니다.
이에 소속사는 다수의 매체에 "김상혁이 이혼 조정에 합의하며 이혼 절차를 마무리지었다"며 합의 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사생활이기에 확인하기 어렵다"고 주장했지만, 송다예 씨가 본지에 전혀 다른 입장을 전달한 것입니다.
김상혁 송다예의 결혼부터 이혼까지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1년 간 교제.
- 결혼할 즈음 송다예의 눈부상에 근거없는 폭행설 루머<계단에서 넘어짐>.
- 티비조선 아내의 맛 프로그램에서 결혼 과정 공개.
- 2019년 4월 결혼 <나이차 6살 차이>.
- 올 초부터 별거 중 상태였다는 보도.
- 올해 2월부터 송다예의 인스타에서 전남편 김상혁 관련 사진 삭제 및 계정 언팔로우<팬피셜>.
- 4월 7일 소속사 - 둘의 이혼에 대해 인정 / 김상혁 입장문.
- 둘은 견해차로 합의를 통해 조정으로 이혼 합의 마무리 단계.
- 4월 8일 김상혁 - 딘딘 라디오에서 자신의 불찰, 이혼에 대해 사과 말 전해.
- 응급실 목격담 등 확인되지 않은 루머 - 소속사 사실무근 확인. <법적대응 시사>
- 송다예 - 인스타에 의미심장한 사진과 이모티콘 올려 팬들이 궁금해 하는 상황.
두 사람의 이혼 소식에 과거 송다예와 혼인 신고를 했던 차우찬이 다시금 화제가 됐습니다. 차우찬은 삼성 라이온즈 투수로 활동하던 지난 2015년 4월 경기 전 가졌던 인터뷰에서 그는 혼인 사실을 밝혔습니다. 당시 차우찬은 2세 연하의 일반인 여자친구와 혼인신고를 마쳤고 대구에 신혼집을 마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2015년 시즌 마무리 후 결혼식을 올리려 했으나 그 전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일반인 여자친구가 송다예였던 것이였습니다. 차우찬과 송다예는 2015년 12월 결혼식 예정이었지만 전에 이혼 절차를 밟았다. 이혼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네티즌들은 "헉.. 그럼 이혼 2번 한 거?", "혼인 신고 신중하게 해야 할 듯"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상혁은 1983년생으로 올해 38세입니다. 지난 1999년 가수 '클릭비'로 데뷔했습니다.
송다예 나이는 1989년생으로 올해 32세입니다. 송다예는 ‘얼짱’ 출신 쇼핑몰 CEO로 알려졌는데요.
이혼 절차 사실이 알려지기 전인 2월 송다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상혁과 관련된 사진을 모두 지우고 김상혁을 '언팔로우'했다. 김상혁 역시 송다예를 언팔로우했습니다. 항상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 근황을 전했던 그들이었기에, 이들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이혼하는 거 아니냐'라는 추측이 제기됐었습니다.
김상혁과 송다예는 2년여 교제 끝에 지난해 4월 결혼식을 치렀고 당시 TV조선 ‘아내의 맛’을 통해 결혼식 과정을 공개할 정도로 애틋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결국 성격차이로 인해 파경을 맞았습니다.
송다예씨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https://www.instagram.com/lazy__bel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