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일상정보

*혈압주의* 김재중 만우절논란 총정리 +인스타사진포함+ 처벌기준,청원등장?+동방신기 근황+

by 살구네 2020. 4. 1.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오늘 하루종일 인기검색어에 김재중씨가 연일 상위에 올라와있었는데요.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건총정리

2.국민청원등장?

3.처벌기준

4.동방신기 근황 jyj 까지

순서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룹 동방신기와 JYJ애서 활동중인 김재중이 만우절 도 넘은 거짓말로 대중의 공분을 사고 국민청원까지 등장하고 있는데요....

 

 

 

 

 

일단 첫번째로 이 게시물로 난리가 났습니다.

워낙 유명한 스타이다보니 그 파급력은 상당했는데요.

원래 팩트 체크보다는 속도가 생명인 언론도 깜빡 속아서 엄청나게 기사화되고 있었는데요.

팬들과, 소속사, 누리꾼들이 난리가 났습니다.

 

하지만,

이 후 한시간 뒤 김재중의 인스타엔..

 

다음은 김재중 1차 글 전문


저는 코로나19호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습니다.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 같은 판단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버렸습니다.
병원에서 입원해있습니다. 많은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맴돕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요.


김재중 2차 글 전문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나의 누군가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너무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몰라라, 나는 아니겠지 하고 무방비 상태로 거리를 활보하고 생활하는 너무 많은 사람들로 인해 내 가족 지인들이 아플까 봐 너무 걱정되는 마음.
나 자신과 내 주변은 안전하겠지라는 착각이 나와 주변에 모든 것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의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깁시다.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습니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닙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이러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에 모든 사람들이 처음엔 깊은 허무감에 빠집니다.

코로나19에 걸린게 만우절 거짓말이라고 한건데요.

사안이 사안인만큼.... 설마 정상인이 아닌 이상에야.. 이런 거짓말을 치겠냐는 생각의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김재중은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습니다. 이 글 절대 만우절 장난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라며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선의의 거짓말이라고 했지만, 여론은 그렇지가 않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거나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었다며 비난이 쇄도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 네티즌이 김재중의 경솔한 행동을 지탄하며 국민청원 게시글을 올렸고, 얼마 지나 않아 수천명의 동의를 받은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이슈가 집중된 상황에서 발생한 논란인 만큼, 김재중과 관련한 이번 공분은 한동안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코로나19에 걸렸다고 만우절 농담을 한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처벌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중앙방역대책본부 관계자는 "허위 사실 유포도 같이 맞물려 있는 거라, 정확히 어떻게 처벌이 이뤄질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방역 당국을 상대로 악의적인 장난 전화를 계속해 혼란을 부추기는 행위는 고발해서 처벌하게끔 되어 있지만, 이번 건은 유명인이 SNS에 저지른 일이라 내부적으로 좀 더 정리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4월 1일은 서양에서 유래한 만우절이지만 지금은 매우 엄중한 시기"라며 "장난 전화나 잘못된 정보를 수용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아니다"고 만우절 장난 전화 자제를 호소한 바 있다.

김재중의 경우 방역 당국에 직접 장난전화를 건 것은 아니지만,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연예인만큼 SNS에 허위 사실을 올린 것만으로도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행법에 따르면 공무원이나 국가기관을 속이거나 착각하게 만들어 직무집행을 방해한 경우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죄'가 적용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원래부터 김재중은 만우절만다 3년주기로 장난을 쳤는데요.

 

이렇게 장난을 치는데... 올해는 안치나 했더니만...... 코로나로?

 

 

 

벌금나오겠지만, 이번엔 징역형을 맞아서 얼마나 잘못된 장난인지 본인이 경각심을 얻었으면 하네요....

 

 

나머지 멤버들에 대해 뉴스로 근황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김준수............ 임금체불논란이죠 ㅎㅎ

 

 

박유천은 말로 할것도 없고요. 돈떨어지니깐 화보집판매로 다시 나오죠 ㅎㅎ

 

 

그와달리 남아있는 근본좌 2명은...

 

 

 

처음엔 남아있다고 욕먹더니..... 결국 2명이 근본 끝판왕이네요.....

 

 

 


오늘의 한줄평: 김재중은 이유를 막론하고 절대로 건드려서 안되는 코로나19를 소개로 거짓말을 한 것 자체만으로도 비난을 받아 마땅합니다. 

+현재 김재중의 논란 인스타글은 모두 삭제 되었습니다.+

 

 

2020/03/31 - [코로나바이러스실시간정보] - 사상 첫 '온라인 개학'? 궁금증 정리+순차적개학,수능일자,입시일자,개학일자,문제점+

2020/03/29 - [TV정리or감상평/하트시그널 시즌3] - *스포주의*하트시그널 시즌3 서민재 총정리(직업, 대학교, 인스타그램,나이,미인대회,과거사진모음,서민재가방)

2020/03/29 - [TV정리or감상평/하트시그널 시즌3] - *스포주의*하트시그널 시즌3 임한결 정보정리(표지 7번째 남자출연자,직업,사진정리,인스타주소)+임한결 향수

2020/03/28 - [일상이슈/n번방,텔레그램사건] - *분노주의*오덕식 판사,반발여론 구체적 이유, 판결 내용정리(국민청원 주소)

2020/03/27 - [일상이슈/일상정보] - *혈압주의*제주도 모녀 처벌기준 or 이동동선 or강남구청장의 변호?선의의피해자다?+총정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