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이태임 예원 사건 정리 근황(+반응)

by 살구네 2020. 7. 21.

2015년에 있던 사건입니다.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 도중 이태임이 예원에게 퍼부은 욕설로 인해 촬영이 중단되면서 시작된 사건입니다. 초기에는 예원에게 욕설을 한 이태임만 비난받고 끝나는 듯 했지만 중간에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여론이 급반전되어 사건도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디스패치에 대한 신뢰도는 크게 하락했습니다.

2015년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장에서 이태임이 예원에게 일방적으로 욕설을 퍼부으며 트러블을 일으킨 후 하차를 결정한 것이라는 기사가 뜨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기사에 실린 방송 관계자의 말을 빌리자면 촬영 도중 같이 촬영을 하고 있던 예원이 물에 들어갔다 나온 이태임에게 괜찮냐고 묻자 갑작스레 심한 욕설을 하고 소란을 피웠다고 하며 전혀 화를 낼만한 상황이 아니었던지라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많이 당황했다고 합니다.

이태임 측에서 예원이 무례한 언행을 했다는 주장에 "아무리 그래도 이유없이 욕했을리는 없으니까, 예원에게도 잘못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동조가 거의 눈곱만큼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토토가로 최고치로 올라온 예원의 인지도와 대비되게 이태임은 영화관련 개런티 루머로 이미지는 바닥을 치던 상황에서, 포탈을 비롯한 대다수 커뮤니티 반응은 예원에게 호의적이었고, 더불어 디스패치의 기사로 한 여자 연예인을 매장 시키는 방향으로 끝나는 듯했습니다. 

 

아래는 디스패치의 기사에 실린 사건의 재구성 입니다.

한편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측에서는 건강상의 문제로 출연을 중단한 것이 맞으며, 욕설 논란에 관해선 할 말이 없다고 밝혔다. 현장에 같이 있었던 이재훈, 예원 측에서는 "문제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당시 상황에 대해선 설명하기 어렵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후에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이태임은 띠동갑 녹화일에 사전 연락없이 하루 펑크를 냈다고 하며, 제작진은 스타제국과의 협의후 예원을 섭외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예원은 수영은 할줄 몰라 재훈과 육상에서 촬영을 주로 하였고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띠과외 촬영장에 도착한 이태임은 사전고지나 협의없이 대체인력인 예원이 투입된 채로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현장에서 보게 됐습니다. 그대로 촬영은 계속 진행되고 겨울바다에 물질을 촬영하러 들어갔던 이태임은 촬영 중 함께한 할머니에게 자신이 촬영한 영화며 드라마 등이 모두 안 좋은 흥행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이야기하며 무척 슬퍼했다고 합니다.(제주도 해녀할머니의 증언)


그런데 물에 들어갔다 나온 이태임에게 예원이 춥지 않느냐면서 안부를 물었는데, 순간 반말을 한 것으로 잘못 듣고 왜 반말을 하느냐며 거친 욕설을 내뱉기 시작했다는 점이 이 논란의 핵심이였습니다. 당사자인 예원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유지하면서도 욕설을 들은 것은 사실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태임은 이에 대해 욕설을 한 건 사실이고 이는 잘못했지만 상대방이 반말을 한것으로 들어 그동안 참고 참은 모든 스트레스가 폭발한 것이라고 말하며 "뜻대로 안 되는 녹화 상황에 기분이 나빠져있던 상태에서 그 친구가 '뭐'라고 반말을 하자 폭발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태임 측에선 예원이 괜찮냐고 물었던 적이 없고 '뭐'라고 반말을 했다는 주장입니다.


반면 예원측에선 반말한 적 절대 없고 당시 카메라까지 돌던 상황인데 어떻게 함부로 대할 수 있겠냐며 부인하였습니다.

 

기사들이 거의 다 이태임의 잘못이라는 방향으로 쓰여지자 일부는 예원이 향후 띠과외를 제작하는 MBC에서 향후 우리 결혼했어요에 예원 출연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출연자인 예원의 이미지 보호를 위한 기사도배로 보는 시각도 나타났는데, 이태임의 해명 인터뷰 후 일부 네티즌들이 오히려 예원이 이태임에게 드러나게는 아니라도 분위기 조성 등의 부분에서 비하인드가 있기에 이태임이 욕설을 퍼부은 것도 일리가 있지 않겠냐는 의견도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3월 5일 이태임의 상황증언이 공개되면서 여론은 다시 악화되었습니다.

 


이 사건 이후 이태임은 연예계 생활중 자신의 주변에 도는 집요한 루머들에 대해 처음으로 그런 시선들로 인해 마음이 아프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죽으라고 목을 조이는것 같다는 상처를 표현했다. 이후 이태임은 3월 5일 김예원에게 공식 사과했습니다.

2015년 3월 6일 디스패치에서 이와 관련해 기사를 썼습니다. 예원이 무례한 언행을 했다는 이태임의 증언과는 상반되는 내용이며, 이에 더해 제작진 측에서 해당 상황 분량을 공개한다고 하자 사과한 것 아니냐며 비판하는 여론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사내용은 대부분 기사의 왜곡보도라는 내용이였는데 이 기사로 이 사건은 마무리 되는 듯 했습니다.

 

그런데 2월 27일, 사건의 동영상 원본이 공개되면서 디스패치가 편파적인 왜곡, 분란조장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녹취록 공개 이후 역풍은 엄청났습니다. 그 동안 이태임과 예원에게 향했던 (극성팬 이외의 대다수의) 여론이 정 반대가 될 정도. 그만큼 디스패치의 기사와 실제로 드러난 진실의 격차가 엄청났습니다.

 

아래는 이태임 예원논란의 장면 동영상 원본입니다.

 

녹화본을 통해 이태임 측의 말처럼 쌍방과실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버렸습니다.

한 달이 넘게 구축된 여론이 한 순간에 대격변을 일으킬 만큼 녹취록 공개의 여파는 굉장했습니다. 녹취록 이전과 이후 상황이 달라도 너무나도 달랐기 때문. 심지어 일방과실, 즉 예원의 도발이므로 예원만의 잘못이라는 의견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반말과 욕설은 순간의 다툼이고 개인의 영역이라 넘어간다 해도, 가장 문제가 된 것은 예원 측의 거짓말입니다. 영상을 보면 앞서 예원 측이 "결코 반말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은 사실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연예 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메인 뉴스에서도 대대적으로 다뤄진 논란인 만큼, 두 연예인의 잘잘못과 이를 둘러싼 반응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이 나왔습니다.

 

이 사건 이후 이태임씨는 일반인의 삶으로 돌아갔습니다.

예원씨는 우리결혼했어요를 바로 촬영했었는데, 이 사건으로 여론이 안좋아져서 3개월만에 엄청난 비난을 받으며 하차하게되었습니다.

이 논란은 언쟁을 벌인 당사자들 뿐만이 아니라 거짓 언플을 주도한 예원의 소속사 스타제국, 공영 방송국이면서 공정성을 완전히 잃었던 MBC, 추측 기사로 결론을 내버린 디스패치에도 큰 책임이 있습니다.

 

객관적인 증거가 나오기 전에 함부로 속단하고 상대를 비난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찌라시를 받아적는 연예 언론과 그에 쉽게 휩쓸리는 여론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높아졌음 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한 많은 패러디가 생겨났습니다.

현재 이태임씨는 이 논란이후 남편구속사건까지...  결혼 후 연예계를 은퇴했다고 봐도됩니다.

예원씨는 배우로 전향해서 다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이태임 은퇴한 충격적인 이유(+현재 근황)남편상황

오랜만에 배우 이태임의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2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에는 ‘연예계에서 사라진 스타’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salgoonews.tistory.com

 

 

송창의 아내의 놀라운 과거와 결혼하게 된 이유(+나이)

결혼 5년차를 맞은 배우 송창의가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아내 오지영씨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송창의 아내 오지영씨는 결혼 전 헬스 트레이너로 일했다고 밝혔습

salgoonews.tistory.com

 

 

홍진영 해킹수법에 분노 충격적인 메세지내용(+신종방법)

가수 홍진영이 신종 해킹수법을 알리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홍진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혹시 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링크는 혹시 몰라서 못 들어가겠고 아시�

salgoonews.tistory.com

 

 

에일리 BJ뜨뜨뜨뜨와 공개럽스타로 난리난 상황(+열애설)

가수 에일리가 와 아프리카TV이자 유튜브인 BJ뜨뜨뜨뜨의 사이가 현재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가수 에일리는 아프리카 TV 시청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그 주인공은 BJ 뜨뜨뜨뜨였습니다. 19일 에일�

salgoonews.tistory.com

 

 

윤석열 추미애 갈등이 일어나게 된 이유(+사건 총정리)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연일 갈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언론은 이 둘의 기싸움을 실시간 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뭔가 의견충돌이 있는 것 같은데 법률적인 부분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