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입마개 안한 맹견 로트와일러의 충격적인 행동(+견주태도)

by 살구네 2020. 7. 29.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대표적인 ‘맹견’으로 꼽히는 로트와일러가 주인과 산책을 하던 소형견 스피츠를 공격해 물어죽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로트와일러는 입마개를 하지 않은 상태였고, 이 과정에서 스피츠 견주도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7월 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형견 스피츠 견주 A씨는 7월 25일 서울 은평구 불광동의 한 골목을 산책하던 도중 이같은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사건은 이러합니다.

길을 걷던 중 입마개 없이 산책 중이던 맹견 로트와일러가 순식간에 A씨의 스피츠에 달려들었다. 스피츠는 A씨의 뒤로 도망쳐 피해 보려 했지만 이내 로트와일러에 물어뜯기고 그자리에 쓰러졌다.


로트와일러 견주는 스피츠를 물고 있는 로트와일러를 떼어 놓기 위해 몸통을 잡고 말렸지만 소용없었다.
로트와일러에 물어뜯긴 스피츠는 결국 숨을 거뒀다. A씨는 숨진 스피츠를 11년 동안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와 관련, 한 목격자는 이번 사고가 처음 있는 일이 아니라면서 해당 로트와일러가 3년 전에도 다른 개를 물어 죽였다고  주장했다.

목격자는 “큰 개(로트와일러)가 짖는 소리가 들리더니 갑자기 튀어나와서 바로 그 자리에서 물어버리더라. 현관문에서 나올 때 (주인이) 자꾸 (개를) 방치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목격자는 “3년 전에도 (로트와일러가 물어서 개가) 죽었었다”면서 “저 개가 갓난아기한테 그럴 수 있는 것 아니냐.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고도 말했다.


한편 로트와일러종은 현행법상 입마개가 의무화된 맹견이지만 이번에 사고를 낸 로트와일러는 입마개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로트와일러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은 A씨는 가해견주를 동물보호법상 안전조치 위반 등 혐의로 서울 은평경찰서에 고소했다고 합니다. 

 

로트와일러는 굉장히 무서운 강이지 입니다.

사나워 보이는 외모에 비해 의외로 강아지나 어린 동물들에게 매우 부드럽다. 반면 침입자로 인식한 대상에게는 굉장히 강한 공격성을 보이므로 사회성 훈련 및 유사시에 대비한 복종 훈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칩입자를 자신이 못 움직일 때까지 무자비한 공격을 퍼붓는다. 궁지에 몰린 사람이 힘으로 저항해도, 로트와일러가 원래 튼튼해서 그 정도로는 씨알도 안 먹힌다. 오히려 이러다가는 녀석의 공격성을 더 자극할 뿐이다.


성질이 사나울 뿐만 아니라 이 개의 주 역사와 혈통 때문에 힘도 무식하게 세다. 로트와일러는 경비견으로서 사육된 적이 있는 데다가 조상이 마스티프 계열의 군견이라 체격과 체력 모두 남다르며, 특히 무는 힘은 모든 견종을 통틀어서도 최상위권에 들어간다. 물고 늘어지면 위험한 이유가 공격성뿐만이 결코 아니다.


성격이 이런 이유는 외부의 위협인 늑대나 산적 같은 천적으로부터 양과 양치기와 양을 모는 다른 개들을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이 안되있다면 입마개는 필수입니다. 이 강아지의 공격으로 인한 스피치의 죽음은 현행법상 보상받기 힘들다고합니다...

 

저도 개를 키우지만 맹견 견주한테 편견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저런사고도 자주나는데다 과시용으로 키우는사람이 너무많습니다. 전에 친구랑 지나가는데 입마개도 안한 로트와일러가 우리한테 달려들고 짖는데 주인 웃으면서 왜쫄고그려냐고 비웃던 사람들이 놀라고 겁먹는도 으쓱해하는사람도 많았습니다? 엄하게 처벌좀했으면 좋겠습니다.

개훌륭보면서 느낀거지만 반려견이 문제라기보다 통제를 못하는 주인들이 다수가 문제였다.
반려견을 입양할시 훈련소에서 일주일 교육받고 입양시킬수있는 법이 나왔으면 좋겠고, 반려견이
공격성을 띄고 공격시 상담교육받고 그래도 나아지지않는다면 안락사 시켜야한다.

 

 

 

안산에서 강아지 간식에 바늘 넣어 길가에 뿌린 충격적인 이유(+분노주의)

개 짖는 소리가 시끄럽다며 애견 간식에 바늘을 넣어 아파트 단지 길가에 뿌려놓은 40대가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재물손괴 미수 혐의로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

salgoonews.tistory.com

 

 

개는 훌륭하다 쿠키 훈련으로 극복 가능할까?(+안락사)

7월20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안타까운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고민견은 심각한 입질로 독방 생활을 하고 있는 안타까운 사연의 ‘쿠키’라는 이름을 가진 강아지 였습니다. 비글 견�

salgoonews.tistory.com

 

 

강형욱 반려견 다올이 안타까운 소식(+눈물주의)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안타까운 비보를 전했습니다. 강형욱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올이가 그제 하늘로 갔어요. 가족 품에서 편안히 갔습니다. 그 동안 다올이를 예뻐

salgoonews.tistory.com

 

 

지드래곤 반려견 가호,줄리 상태 수의사의 팩트체크(+고양이 근황)

빅뱅 지드래곤(GD)의 반려견으로 유명한 가호와 졸리가 기본적 관리도 받지 못한 채 방치된 듯한 근황이 공개돼 논란이됐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D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펜션��

salgoonews.tistory.com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무릎+시청자 분노 난리난 사연(+실시간반응)

'개통령' 강형욱이 훈련을 포기했다. 역대급 '고구마' 사연에 시청자들 역시 분노했습니다. 22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보더콜리 코비의 입질로 고민�

salgoonews.tistory.com

 

 

김민교 반려견에 물린 할머니 사망 처벌수위는(+강형욱 반응) 벨지안 쉽도그

배우 김민교씨의 반려견에게 물린 80대 여성이 끝내 숨졌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개 물림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을 물거나 위협한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에�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